온라인 커뮤니티에서의 소비자 상호 교류에 관한 연구 - 의류소비자 행동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12.19 / 2019.12.24
- 20페이지 / doc (MS워드 2003이하)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 목차
-
- 목 차 –
Ⅰ. 서 론
1. 연구의 필요성 및 의의
2. 연구의 목적
Ⅱ. 본 론
1. 온라인 커뮤니티
1) 온라인 커뮤니티의 정의
2) 마케팅 수단으로서의 온라인 커뮤니티의 가치
2. 패션 온라인 커뮤니티의 유형
1) 상업적인 커뮤니티
2) 비상업적인 커뮤니티
특정 브랜드 충성 공식 커뮤니티
비특정 브랜드 충성 비공식 커뮤니티
3) 개인 블로그와 미니홈피
3. 온라인 커뮤니티 내의 소비자 상호작용
Ⅲ. 결 론
- 본문내용
-
Ⅰ. 서 론
현대사회는 정보의 디지털화와 컴퓨터의 급속한 보급, 그에 따른 네트워크 환경의 발전으로 인해 사이버 사회로의 이행과정을 거치고 있다. 인터넷이라는 새로운 매체의 등장은 효과적인 마케팅을 수행하는데 고객과의 접촉방법과 고객에 대한 정보 수집 등에서 저렴한 비용으로 마케팅을 실현할 수 있게 해 주었다.
이러한 발전은 기업의 마케팅 환경을 급속하게 변화시키고 있으며 마케팅의 패러다임이 오프라인에서 온라인으로 옮겨가면서 가상공간 내에서의 마케팅 시스템을 출현시켰다. 이러한 가상마케팅에서 인터넷 비즈니스의 발전은 기업과 고객간의 직접적인 상호작용을 통한 효율적 마케팅을 실현할 수 있게 해 주었고 그로 인해 가상 커뮤니티가 등장하였다.
이러한 온라인 커뮤니티의 중요성이 증가하고 있고, 최근 커뮤니티가 온라인 시장에서 관계마케팅의 새로운 장을 열고 있는 측면에서 신중하게 다루어질 필요가 있다. 인터넷이라는 매체의 특성이 가진 가장 큰 특징 중의 하나이면서 온라인 커뮤니티상에서 가장 필요한 것은 활발한 상호작용 활동으로, 트윈슈머, 댓글문화, 파워블로거 등 많은 사회 현상을 낳고 있다. 마케팅 적 관점에서 이런 특성을 이용하여 여러 이점을 취할 수 있을 것이다.
- 참고문헌
-
삼성디자인넷, http://www.samsungdesign.net/Report/CeoInfo/content.asp?an=381&page=&block=&keyword=&sec=1&thi=0&depth=&indicate=CeoInfo%2FDefault%2Easp%3A%3Aceoinfo%2Flist%2Easp%3Fan%3D381&indicatename=+Report%3A%3A%BB%F5%B7%CE%BF%EE+%BC%D2%BA%F1+%C6%AE%B7%BB%B5%E5+Twinsumer
디지털타임스, ‘인터넷쇼핑 트렌드 선도 ‘트윈슈머’ 각광’ (2006년 3월 3일)
뉴스와이어, ‘온라인 쇼핑몰, 네티즌 리뷰가 구매에 결정적’ (2006년 11월 3일)
조이뉴스24, ‘콘트라섹슈얼 강희재,’인터넷 쇼핑몰 운영은 이렇게’’ (2006년 5월 6일)
조선일보, ‘블로그 열심히 해서 부자되세요’ (2005년 1월 25일)
파이낸셜뉴스, ‘GS홈쇼핑,‘블로그 스타’ 내세워 업계 화제’ (2006년 4월 13일)
주간조선, ‘멋내기 취미가 사업이 됐어요’ (2006년 3월 7일)
스포츠칸, ‘‘싸이스타’강희재씨 패션시장 ‘큰손’부상’ (2006년 3월 1일)
스포츠조선, ‘'미시 쇼핑몰', '얼짱-몸짱' 미시 파워 넷심 점령’ (2006년 1월 4일)
이현선, 리대룡, (2004), 구전으로서 온라인 사용 후기의 효과에 관한 연구 – 홍보학 연구, 제 8-2호
박찬, 유창조, (2006), 온라인에서의 구전 커뮤니케이션이 상표평가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 상표사용후기와 답글을 중심으로 – 소비자학연구, 제 17권
이문석, 황장선, (2004), 온라인 소비자 구전의 역할과 구조에 대한 질적 접근 : 온라인 쇼핑몰의 상품평을 중심으로 – 광고학연구, 제 17권 3호
유승훈, 서문식, 김석수, (2005), 온라인 쇼핑환경에서 소비자 간 커뮤니케이션 행동의 영향요인에 관한 연구 – 마케팅관리연구, 제 10권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자폐성장애에 대한 인식이 높아짐에 따라 자폐성장애의 진단률이 높아진다는 찬반 의견을 제시하고 그 까닭을 제시하시오
- 생애정신건강에 대해 개념을 정리하고 본인이 생각하는 생애정신건강의 단계를 살펴보고 이시기에 필요한 정신건강 서비스에 대해 정리하시오
- REBT이론의 대표적 비합리적 신념을 설명하고, 자신이 가지고 있는 비합리적 신념은 어떤 것이 있으며, 그 신념을 합리적으로 변화시키기 위한 계획을 서술하시오
- 사회복지실천에서 관계에 대한 개념들과 관계의 특성에 대해 서술하시오 또한 사회복지사와 클라이언트 간의 전문적인 관계의 기본요소에 대해 논하시오
- 자원봉사 직무설계(자원봉사자 동기부여, 자원봉사 프로그램 개발)
- 생활속의 화학/생활 속 화학물질과 건강 -과제
- 아동중심, 놀이중심으로 표준보육과정이 변화하였는데, 장애아동은 놀이를 통해 언어지도가 가능하다는 의견에 동의하는지에 대한 찬반을 선택하~
- [학교사회복지] 학교사회복지사로서의 전문성에 필요한 사회복지실천기술을 3가지 이상 설명하고 그 이유
- 0~5세 중 한 연령의 언어발달 이정표를 제시하고 제시한 연령의 언어발달 촉진을 위한 방법과 활동을 두 가지 이상 작성 후 제시한 활동을 촉진 방법으로 선택하게 되었는지 논하시오
- 보육과정의 철학적 기초에 대한 내용을 정리하고, 예비 보육교사로서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 보육과정의 철학적 기초는 무엇인지 근거를 들어 기술하세요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