앞으로 남북 통일을 위해서는 어떻게 해야 할까요?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4.15 / 2019.12.24
  • 12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정치적 노력
남한
2. 외교적 노력
남한
3. 경제적 노력
남한
4. 사회문화적 노력
남한
본문내용
남북공동선언 5개 항의 내용

남과 북은 나라의 통일문제를 그 주인인 우리 민족끼리 서로 힘을 합쳐 자주적으로 해결한다.

남과 북은 남측의 연합제안과 북측의 낮은 단계의 연방제안이 서로 공통성이 있다고 인정한다.

남과 북은 2000년 8월15일에 즈음하여 흩어진 가족, 친척 방문단을 교환하며 비전향 장기수 문제를 해결하는 등 인도적 문제를 조속히 풀어 나가기로 합의한다.

남과 북은 경제협력을 통하여 민족경제를 균형적으로 발전시키고 사회, 문화, 체육, 보건, 환경 등 제반 분야의 협력과 교류를 활성화하여 서로 신뢰를 도모한다.

위의 네 개항의 합의 사항을 구체적으로 이행하기 위해 남과 북의 당국이 빠른 시일 안에 관련 부서들의 후속 대화를 규정하여 합의 내용의 조속한 이행을 약속한다
참고문헌
http://www.unikorea.go.kr/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완전 네이버 옛날자료 배낀거에요 ㅡㅡ 다운받지마세요
  • sia0***
    (2011.10.05 19:35:49)
회원 추천자료
  • [민족주의] 한국의 통일 문제와 그 전망 -한국 지식인들의 견해를 중심으로
  • 민족주의의 역사 발표수업한국의 통일 문제와 그 전망 - 한국 지식인들의 견해를 중심으로목차1. 들어가며2. 『우리 통일, 어떻게 할까요』에서의 강만길의 주장2.1. 분단의 원인2.1.1. 대외적 요인2.1.2. 대내적 요인2.2. 통일을 해야 하는 이유2.2.1. 같은 민족 논리와 그 맹점2.2.2. 군사비 논리와 그 맹점2.2.3. 평화롭고 인간다운 삶의 출발로서의 통일2.3. 통일 방안2.3.1. 전쟁통일의 불가능성2.3.2. 흡수통일의 불가능성2.3.3. “협상통일”의 가능성3.

  • [독후감] 21세기사의 서론을 어떻게 쓸 것인가 - 강만길
  • 해야 할 과제들은 곧 우리의 역사 속에 나타나 있다. 평화‧대등 통일과 우리 사회 구성원들 사이의 화합, 국제 사회에서의 한국 사회의 역할 이 모두를 역사에 대한 올바른 인식을 바탕으로 해결해 나가야 한다고 저자는 말하고 있다. 정치적으로나 사회‧경제적으로 다양한 논의가 이루어지고 있는 가운데에서도 우리는 저자가 제시한 것과 같은 인류 역사의 방향과 역사에 대한 올바른 인식을 그 기준으로 삼는다면 발전과 퇴보의 갈림길에서 앞으로

  • 초등학교 사회 `통일` 수업지도안
  • 통일단체의 요원으로써 임무가 끝난 것이 아니예요. 앞으로도 우리의 분단문제에 관심을 가지고 성공적이고 평화로운 통일이 될 수 있도록 우리가 어떤 노력을 해야 하고 어떤 자세를 가져야 할지 다음시간까지 우리가 실천할 수 있는 5가지 행동규칙을 만들어 비밀임무를 수행해 봅시다. S: 독일의 통일을 무조건 따라하지 말고, 남북간의 지속적인 교류를 더욱 활발히 하여서 독일과 같은 문제를 겪지 않도록 해야해.S: 네3`▯PPT※막연하고 추상적

  • 북핵 관련 대북 제재 문제와 주한 미군 철수 문제를 중심으로
  • 해야 할 것이다.그리고 북핵문제를 다룸에 있어서 반드시 북한의 체제문제와 연계해야 한다. 북한의 인권문제나 탈북자 문제 등을 강력히 제기하여 북한에 대한 우리의 의지를 표명해야한다. 더 이상 북한 정권의 북한 인민에 대한 폭압적인 정책을 북핵문제 해결을 위해 덮어두거나 간과하며 남북의 평화를 논하는 것은 옳지 못하다. 통일문제의 실질적 접근을 위해서 북한을 보다 실질적으로 변화의 길로 유도하기 위해서는 현 북한 정권의 인권 문

  • [사번] 초등학교 도덕과 분석 종합본
  • 위해서는 지속적인 관심과 지도가 필요하다.제재의 구성과 흐름1) 몸을 깨끗이 하고 주변을 잘 정리 정돈했을 때의 좋은 점 알기 - 달라진 용일이2) 몸과 주변 환경을 깨끗이 하지 못했던 점 반성하기 - ⑴ 어떻게 해야 할까요 ⑵ 돼지 마을과 염소 마을3) 깨끗하고 정돈된 생활 실천하기 - ⑴ 예은이의 방(선택 활동1) ⑵ 교실 깨끗이 하는 놀이(선택 활동2)⑶ 역할놀이(선택 활동3) ⑷ 마음에 새겨 둡시다차시계획차시교과서 쪽교수-학습활동교수-학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