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5일제 근무에 따른 호텔의 경영전략, 광고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3.30 / 2019.12.24
  • 27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주 5일제 근무의 실시가 코앞에 다다른 현재에서 가장 앞장서야할 호텔들은 어떻게 생각하고 있는가? 또한 이를 위하여 무엇을 준비하고 있는가?
- 대학교에서 프리젠테이션 자료로 활용하였던 것입니다.
발표자료로 많은 도움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목차
1) 주 5일 근무제에 따른 문화적 변화

2) 여가활동의 변화

3) Life Style의 변화

4) 주 5일 근무제 도입이 호텔 산업에 미치는 영향

5) 도심지 호텔

6) 휴양지 호텔

7) 환 경 분 석

8) SWOT분석

9) 과업 환경 VS 거시 환경

10)대 응 전 략

11)세부전략

12)국내호텔, 진출 호텔의 주요고객과 마케팅 전략비교
본문내용
① 정적인 여가활동에서 동적인 여가활동으로 증대
- 여가시간 확대로 실내 중심의 단순 여가활동에서 야외 중심의 동적인 여가 행태가 크게 증가할 것으로 예상된다.
② 가족 지향적인 가치관의 형성
- 자동차의 대중화로 가족 단위의 이동, 전업주부의 자유시간의 확대 등으로 가족 단위의 여행수요 증대의 보편화, 특히 주5일 수업제가 도입되면, 시간제약에서 탈피 한 가족 중심의 여행
행태가 정착될 것으로 예상된다.
③ 시간소비형의 숙박여행 증가
- 과거 시간절약형의 여행 행태에서 증가된 자유시간을 주말에 적극적으로 활용하는 시간소비형의 1박2일 혹은 2박3일과 숙박여행의 증대가 예상된다.
참고문헌
주5일제의 영향에 관련된 책.
호텔 경영 책.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 국내 외식산업의 현황과 향후 발전을 위한 마케팅 전략에 관한 연구
  • 제성장과 해외여행의 자유화, 소득수준의 향상 등으로 인하여 다른 여타의 산업과 함께 빠르게 성장해 왔다. 1980년도 말부터 1990년도 말까지 급속하게 성장을 하게 된 배경은 국가경제의 발전과 국민소득의 증대에 있지만, 사회적 여건의 변화와 2000년대부터 실시하고 있는 주5일제 근무제도 시행에 따라 가족 간에 함께 즐기는 여가 시간의 증가 및 핵가족화가 보편화 되어가고, 도시근로자의 생활양식에 따른 음식문화에 대한 의식의 변화가 기인 한다

  • [마케팅 전략] 주5일제 근무 확산에 따른 유통업 대응 전략
  • 주5일제 근무 확산에 따른 유통업 대응 전략목 차Ⅰ. 서 론Ⅱ. 주5일제 근무제와 유통 패러다임1.주5일제 근무제의 목적 및 고찰2.주5일 근무제 실시의 영향 분석① 산업 구조의 변화② 고용 구조의 변화③ 국민 생활의 변화 라이프 스타일의 변화3.유통산업의 새로운 패러다임① 유통산업의 경쟁구도② 5대 유망 신유통업태4.주5일 근무제에 따른 유통산업의 변화 전망① 산업구조 측면 엔터테인먼트 산업의 각광② 고용구조 측면 노동생산성

  • [관광경영] 서비스마케팅 각 분야별 성공사례 분석(A+)
  • 경영 방식이다. 고객 만족 경영의 구성요소는 하드적 가치와 소프트적 가치로 구분되는 상품과 서비스기업이미지 등이며 고객 만족을 실천해 나가다 보면 자연히 고정 고객층이 확보되고 호의적 구전 광고 효과를 통해 신규 고객 개척도 가능해지기 때문에 기업 이익이 향상되고 시장 점유율도 늘어나게 된다는 것이 고객 만족 경영의 기본 원리이다.5. 서비스마케팅의 필요성1. 서비스중심 경제의 중요성 증가2. 제조부문의 사업 강령으로 떠오른 서

  • 모두투어,모두투어마케팅,모두투어전략,모두투어분석,모두투어기업분석,여행사마케팅,여행사분석,여행사비교
  • 제휴를 통해 유통채널을 다양화 시키고 있다. 성지순례 골드미스 문화유산 스쿠버 효도관광 드라마여행 등 다양한 테마를 주제로한 여행상품을 준비해 소비자로 하여금 입맛대로 고를수 있게 하고있다. 약점으로는 경쟁사에 비해 다소 높은 가격과, 여행사의 고질적인 문제점인 사후 고객관리가 잘 되지 않는 다는 것이다.외부환경적 요소로서 기회는 주5일 근무제로인한 소비자들의 여가시간의 증가와, 다양한 매체를 통해 간접적인 관광지 홍보가

  • [마케팅전략] 빈폴 마케팅 성공사례
  • 제진훈 사장도 “일차적으로 근접기획, 월별기획 시스템을 반드시 정착시키고, 완전판매를 목표로 팔리는 제품만을 만들어 판매하는 시스템을 구축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제일모직(빈폴)은 이와 함께 유통중심의 마케팅 활동 강화로 내수침체를 극복한다는 방침이다. 최근 빈폴의 가두점 영업을 강화하고 있는 것도 이 같은 전략에 따른 내용인 것이다. 4. Promotion- 질 중심의 경영과 고급화 (1) 브랜드 세분화(라인세분화) 97년부터는 브랜드 다양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