판매촉진 및 인적판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6.22 / 2020.07.28
- 29페이지 /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2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본문내용
-
판매촉진 및 인적판매
판매촉진의 개념
1.
판매촉진의 특성
2.
인적판매의 중요성
4.
판매촉진의 수단들
3.
INDEX
1. 판매촉진의 개념
판매촉진(Sales promotion)
단기간의 매출액 증대를 목적으로 행해지는 광고, 홍보, 인적판매 이외의 모든 커뮤니케이션 활동을 의미
제품이나 서비스의 판매를 촉진하기 위한 비교적 단기적인 동기부여수단의 총칭
장기적으로 제품이나 서비스의 구매 이유를 제공하는데 목적이 있는 반면 판매촉진은 바로 지금 시점에 구매할 이유를 제공하는 촉진방법
판매촉진
광고
2. 판매촉진의 특성
판매촉진 수단은 기업이 설정하는 특정목표에 따라 다양하게 사용 될 수 있음
⇒기업은 판매촉진을 신규소비자에게는 시험구매를 유도하기 위하여 사용 ,자사제품에 대하여 충성도가 높은 소비자에게는 적절한 보상제공, 충성도가 낮은 소비자에게는 반복구매를 조장하기 위한 목적으로 사용
신규 시험구매자 유형
-제품이 속해 있는 범주의 제품을 전혀 사용해본 적이 없는 소비자
-타사상표에 충성도가 높은 소비자
-상표를 번번히 바꾸어 구매하는 소비자
상표 전환자(brand switchers)
일반적으로 낮은 가격이나 가격에 비해 효용이 높은 제품을 항상 찾아 다니지만, 상표충성도가 높은 고객들은 가격할인이나 기타 판매촉진에 별로 관심이 없는 경우가 많음
중간상 판촉
판매원
판촉
소비자판촉
3. 판매촉진목표의 설정
<판매촉진 수단들>
판매촉진목표의 설정
무료샘플 증정 쿠폰제공 리베이트
(1)소비자 촉진 수단
단기적 판매의 증대, 장기적인 시장점유율 증대 목표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노사관계론] 현대자동차 파업을 통해 본 한국 노사관계의 발전방향
- 항공사 서비스품질 경영사례 분석 레포트
- [마케팅] 부산 아이파크 마케팅 전략
- [생산운영관리] TQM 세부사례(페덱스 도요타 제록스 포스코)
- [인적자원관리] 한국도로공사로 알아본 공기업의 현황과 문제점과 개선방안
- [한국도로공사 기업분석]한국도로공사 경영전략분석 PPT자료
- [생산운영관리] IKEA(이케아)의 생산운영 사례 분석(영문)
- 시장조사론_외생변수란 무엇이며, 왜 문제가 되는지 강의내용을 중심으로 작성하시오
- 소비자심리학_코로나가 발생하기 전과 후의 소비자 심리의 변화를 자신의 구매행동을 사례를 들어 작성하세요
- [마케팅전략] 아디다스 전략적 분석 및 지속성장을 위한 제언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