판매촉진 및 인적판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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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문내용
판매촉진 및 인적판매
판매촉진의 개념
1.
판매촉진의 특성
2.
인적판매의 중요성
4.
판매촉진의 수단들
3.
INDEX
1. 판매촉진의 개념
판매촉진(Sales promotion)
단기간의 매출액 증대를 목적으로 행해지는 광고, 홍보, 인적판매 이외의 모든 커뮤니케이션 활동을 의미
제품이나 서비스의 판매를 촉진하기 위한 비교적 단기적인 동기부여수단의 총칭
장기적으로 제품이나 서비스의 구매 이유를 제공하는데 목적이 있는 반면 판매촉진은 바로 지금 시점에 구매할 이유를 제공하는 촉진방법
판매촉진
광고
2. 판매촉진의 특성
판매촉진 수단은 기업이 설정하는 특정목표에 따라 다양하게 사용 될 수 있음
⇒기업은 판매촉진을 신규소비자에게는 시험구매를 유도하기 위하여 사용 ,자사제품에 대하여 충성도가 높은 소비자에게는 적절한 보상제공, 충성도가 낮은 소비자에게는 반복구매를 조장하기 위한 목적으로 사용
신규 시험구매자 유형
-제품이 속해 있는 범주의 제품을 전혀 사용해본 적이 없는 소비자
-타사상표에 충성도가 높은 소비자
-상표를 번번히 바꾸어 구매하는 소비자
상표 전환자(brand switchers)
일반적으로 낮은 가격이나 가격에 비해 효용이 높은 제품을 항상 찾아 다니지만, 상표충성도가 높은 고객들은 가격할인이나 기타 판매촉진에 별로 관심이 없는 경우가 많음
중간상 판촉
판매원
판촉
소비자판촉
3. 판매촉진목표의 설정
<판매촉진 수단들>
판매촉진목표의 설정
무료샘플 증정 쿠폰제공 리베이트
(1)소비자 촉진 수단
단기적 판매의 증대, 장기적인 시장점유율 증대 목표
자료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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