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카콜라와 펩시 마케팅 비교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10.12 / 2016.10.12
- 11페이지 /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추천 연관자료
- 본문내용
-
목 차
1. 브랜드 소개
2. 4P분석
3. STP분석
4. SWOT분석
5. Q&A
코카콜라 기업소개
코카콜라 컴퍼니는 400개가 넘는 브랜드의 음료를 만드는 회사
본사 위치 : 미국 조지아 주 애틀랜타
1886년 존 펨버튼이 만든 코카콜라는 세계에서 가장 인지도가 높은 상표의 하나가 되었다.
탄생배경 : 1886년 약제사였던 펨버튼은 캐러맬 색의 향긋한 액체에 탄산수를 섞은 음료를 만들었다.
음료를 마신 손님들의 반응이 좋자, 약국에서 한 컵에 5센트를 받고 판매를 시작했다.
펨버튼의 회계 담당자였던 프랭크 로빈슨은 이 음료에 코카콜라라는 이름을 붙여주었다.
코카콜라 발명자 : 펨버튼
코카콜라를 대중화시킨 사람 : 애틀랜타의 사업가였던 아사 캔들러
대중화 배경 : 1892년 캔들러는 2300달러를 주고 펨버튼에게서 코카콜라 브랜드와 사업권을 샀다.
그는 무료 시음 쿠폰을 나누어주는 등 적극적인 마케팅을 펼쳐 1895년 코카콜라 원액 제조
공장을 시카고와 댈러스, 로스앤젤레스에 세웠다. 1894년 처음으로 병에 담긴 코카콜라가 판매되었다.
20세기 들어 코카콜라는 미국 외 다른 나라들로 전파되었으며,
1920년 1000개 이상의 음료제조업체에서 코카콜라를 생산. 1923년 어니스트 우드러프가 아사 캔들러로부터 코카콜라 사업권을 샀다. 2차 세계대전 당시 유럽인들은 처음으로 코카콜라를 접했으며 전쟁이 끝나자 코카콜라의
판매망은 유럽 각지로 확대. 1961년~1966년 스프라이트, 터부, 프레스카 등 새 브랜드를, 1990년대에는 파워에이드 스
포츠 드링크, 쿠우 어린이 과일 음료 등 새로운 음료 브랜드를 출시. 국내에서는 1968년 구로구 독산동에 생산공장을 설립하여 코카콜라를 첫 출시.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코카콜라와 펩시콜라 마케팅전략, 성공사례, 성공전략, 경영전략분석, 기업소개 및 역사와 특징소개, 비교분석, 성공사례, 해외진출 성공전략, 마케팅전략, STP전략, SWOT분석
- 코카콜라 마케팅전략,해외진출전략,미래전략제안,나의의견(펩시콜라와 비교분석)
- 코카콜라 스포츠마케팅전략사례분석및 나의견해(VS 펩시콜라와 비교분석)
- 코카콜라와 펩시콜라의 성공사례, 마케팅전략, 성공전략, 경영전략분석, 기업소개 및 역사와 특징소개, 비교분석, 성공사례, 해외진출 성공전략, 마케팅전략, STP전략, SWOT분석
- [마케팅관리] 코카콜라를 넘어서기 위한 펩시콜라 마케팅 분석 및 제언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국제경영] 아웃백의 국내 진출 전략 및 성공요인 분석
- 여성마케팅의 정의와 사례
- [A+레포트] 환경 문제와 지속가능성 기후 변화, 환경 오염, 재생에너지 등과 관련된 주제로 지속가능한 미래에 대한 고찰
- 현대적 리더십과 정조의 리더십 평가
- 현대적 리더십과 정조의 리더십 평가
- 프리미엄아이스크림 시장과 나뚜루 전략적 방향 분석
- 스티븐 폴 잡스의 변혁적 리더십 성공사례
- 아랍에미레이트 항공 분석 보고서
- [마케팅] [마케팅원론]삼성 노블카운티(Noble County) 실버마케팅 사레분석(A+리포트)
- [경영정보시스템, MIS] 경영정보시스템(MIS)의 발전과정, 기능과 경영정보시스템(MIS)의 계획절차, 운영요소 및 경영정보시스템(MIS)에 대한 제언(사례 중심)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