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 욕구의 이해 - 아파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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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문내용
소비자 욕구의 이해 - 아파트
▣ 현 아파트 광고 현황
- 과거 : 소비자들의 아파트 선택 - 건설회사의 네임밸류가 주요 관심
- 현재 : 1999년 삼성중공업의 ‘쉐르빌’ 브랜드 도입 이후,
4-5년 사이에 브랜드가 아파트의 가장 중요한 구매기준으로
변화 → 브랜드 홍보를 위한 아파트 광고시장의 확대
최근 아파트 광고의 컨셉
① 웰빙을 주축으로 한 ‘친환경’ 컨셉 ex) e-편한세상
② 외국의 노블리스를 담은 ‘프리미엄’ 컨셉 ex) 브라운스톤
③ 시스템을 갖춘 ‘최첨단’ 이미지 컨셉 ex) 래미안
광고선정이유
래미안 광고는 기능적 욕구를 기반으로
① 유비쿼터스 강조 : 매직미러, 화상전화 등
② 최첨단 이미지 컨셉 : 인간중심의 미래형 주거공간 및 개별 단위
세대 까지 광케이블 연결 추진
③ 그룹 계열사와 연계한 온라인 시스템 구축 :
원격의료(삼성의료원), 레저엔터테인먼트(에버랜드),
금융 및 행정서비스 등
기능적 욕구에 소구하는 광고
래미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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