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프로 부족할때-기억에 저장된 정보가 인출되지 않는 경우가 흔히 발생되는 이유, 장기기억에 저장된 정보의 인출을 돕기 위한 마케팅 전략에 대해 특정의 사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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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문내용
2% 부족할때
-기억에 저장된 정보가 인출되지 않는 경우가 흔히 발생되는 이유
-장기기억에 저장된 정보의 인출을 돕기 위한 마케팅 전략에 대해 특정의 사례
목차
특정 사례 2% 부족할때
장기 기억와 전이
망각
1.기억인출
-특정한 기억단계에서 정보를 유지하는것
1. 저장
2. 부호화
-정보를 유의미하게 만들고, 장기기억에 저장되어 있는
기존의 정보와 연결하고 결합하는 과정
-정교화 시연(elaborative rehearsal)
-자기참조효과(self-reference effect)
3. 인출
-재생(recall)
재인(recognition)
재학습(relearning)
부호화, 저장, 인출 세 가지가 있기 때문에 우리는 기억을 할 수 있다.
참고문헌
참고문헌
-소비자행동론(전략적접근). 조봉진외 공역. 서울: 한티미디어.
Griggs, [심리학과의 만남], p.188~205
http://eeya.com/bbs/board.php?bo_table=main_eduinfo_001&wr_id=13&page=4&page=4
http://www.packnet.co.kr/news/n_read.html?newsid=8091&kind=menu_code&keys=5&listpage=n_list.html
http://cafe.naver.com/utlmarketing.cafe?iframe_url=/ArticleRead.nhn%3Farticleid=129&
http://opusyonsei.tistory.com/33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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