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행동론] 12장 상황적 요인과 소비 트랜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05.29 / 2019.12.24
  • 19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소비자 행동에 영향을 미치는 상황변수들
물리적 상황
시간적 상황
구매 상황
심리적 상황

2.소비자와 소비 트랜드
리얼타임 소비
웰빙 소비
양면적 소비
감성 중심 소비
본문내용
소비자 행동에 영향을 미치는 변수
물리적 상황
점포이미지, 상점입지, 점포내부 입지, 기타 점포내의 환경 등
점포 인테리어와 서비스
- 카페링팡도너츠

물리적 상황
음악을 통한 마케팅
1.음악의 템포나 분위기가 소비자 행동에 영향을 주기 때문에 백화점, 커피숍등 다양한 매장에서 시간 때에 따른 음악을 틀어주는 사례를 확인 할 수 있습니다
2. 이처럼 시간 때에 따른 음악 뿐 만 아니라 고객의 참여를 통해 듣고 싶은 음악을 방송해주는 서비스를 통한 사례도 볼 수 있습니다.


매장 내 향기를 나게 하므로 고객의 소비를 끌어 낼 수 있기 때문에 최근에는 향기 마케팅도 많이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잘 알려진 사례로는 ‘베스킨라빈스’가 매장에서 시험을 통해 1차에선 쵸코렛을 2차에선 페퍼민트향을 사용하여, 평균 1일 매상이 40% 증가한 것을 들 수 있습니다. 또한 여성 속옷 ‘빅토리아 시크릿’은 보라색 속옷들과 함께 라벤다향을 사용함으로써 빅토리아라는 브랜드의 여성스러움을 더욱 강조하여 소비자를 유혹했습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