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도서관경영기법특강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11.10 / 2016.11.10
  • 23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대학도서관경영기법특강
Customers and Academic Library Services
: an overview
고객과 서비스 지향 조직
고객과 고등교육(higher education)
고객과 도서관
환경요인
- 기금(Funding)
- 품질문제(Quality Issues)
- 교수법의 변화(Pedagogic change)
- 고객의 유형
- 정보기술
Customers and Academic Library Services
: an overview
고객에 재초점 맞추기
- 서비스
- 구조
- 훈련
결론
고객과 서비스 지향 조직
용어
- 고객(customers)
- 이용자(users)
- 독자(readers)
- 사공(punters)
도서관 이용자도 역시 고객이다.
- 도서관 이용자도 상품이나 서비스를 제공받는 고객이기를 원한다.
- 고객을 잃지 않기 위해서 고객들이 원하는 것이 무엇인지를 알아내는데 관심을 가져야 하며 그들의 요구를 만족시킬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준비해야 한다.
- 고객만족의 기본은 서비스를 완전히 이해하여 기대를 충족시키는 것
예) Video Arts 교육 프로그램의 John Cleese의 경우
고객과 서비스 지향 조직
기업 경쟁 전략의 변화
- 가격에서 서비스 품질과 서비스 전달로 가고 있는 고객 지원
(customer-care)이 기업이나 조직의 영향력을 결정하는 중요한
요소로 인식됨
- 전통적 마케팅 전략의 기본 요소(4Ps)
상품(Product)
유통(Place)
촉진(Promotion) - 3장 ‘도서관 서비스 촉진하기’
가격(Price) - 점차 중요해 지고 있다.
이 책 전역에서 직.간접적으로 논의 됨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글로벌경영] 피앤지 P&G의 해외진출 사례
  • 대학교 무역학과 국제기업론이란 과목을 들으며 기업조사에 대한 발표를 하기위해 기업조사를 1837년 비누, 양초제조회사로 시작하여 168년 동안 생활용품 시장에 있어서 매출액 400억 달러가 넘는 거대한 ‘브랜드 제국’으로 성장한 세계적인 다국적 기업 P&G를 집중 분석해보고 세계적인 다국적 기업 P&G의 경영기법과 전략 등을 연구해보고, 나아가 세계적인 국제리더로서의 마인드를 갖게 함을 목적으로 하였다.Ⅱ. GLOBAL Procter & Gamble(P&G)의 소개█ P&G

  • [대학도서관, 도서관] 대학도서관의 서비스 품질과 대학도서관의 직원 규모 및 대학도서관의 예산 그리고 대학도서관의 이용자교육 분석
  • 대학도서관의 이용자교육 분석Ⅰ. 개요Ⅱ. 대학도서관의 서비스 품질Ⅲ. 대학도서관의 직원 규모1. 직원의 유형과 자격요건2. 전문직원3. 비전문직원4. 전문직원과 비전문직원의 구성비율Ⅳ. 대학도서관의 예산1. 예산의 종류 1) 운영예산2) 자본예산3) 현금예산2. 예산의 편성방법 1) 품목예산2) 일괄지출예산3) 공식예산4) 성과예산5) 계획예산제도Ⅴ. 대학도서관의 이용자교육1. 오리엔테이션에 의한 도서관 이용자교육2. 특강에 의한 이용

  • [도서관 정보센터 경영] 경영기법 적용에 관한 연구
  • 경영기법 적용에 관한 연구Ⅰ.서론-경영기법의 이론 및 실제에 대한 소개1. 지식경영의 등장 배경 및 의의2. 지식경영의 필요성 Ⅱ.도서관에의 적용1. 적용사례2. 적용 시 문제점 및 해결방안Ⅲ. 도서관에서의 적용방안 도출 - 대치도서관1. 대치도서관 소개와 현재의 문제점2. 지식경영 적용Ⅳ. 결론Ⅰ.서론-경영기법의 이론 및 실제에 대한 소개1.지식경영의 등장 배경 및 의의세계는 지금 지식정보의 전쟁의 시대라고 할 수 있다. 기업이나 조직

  • [도서관경영론] 학교도서관 경영자원 조사 및 분석-상계 고등학교 사례
  • 학교도서관 경영자원 조사 및 분석- 상계고등학교 중심으로- 1. 들어가는 말 2. 행복한 도서관 소개 (1) 행복한 도서관 연혁 및 기본 사항 (2) 행복한 도서관 경영자원 (5MS)(3) 행복한 도서관 운영 프로그램3. 행복한 도서관 평가 (1) 행복한 도서관 강점(2) 행복한 도서관 약점4. 행복한 도서관이 나아가야 할 방향5. 이상적인 학교 모델 제시* 참고문헌1. 들어가는 말 도서관 및 도서진흥법 (법률 제 06906호) 제2조에서는 학교도서관을 고등

  • 평생교육경영론_평생교육기관의 경영전략요소와 SWOT 분석을 통한 경영전략 제안
  • 경영전략이 수립되어 전개되어야 한다. 특히, 여성을 대상으로 한 평생교유기관을 여성의 특화된 다양한 요구를 수용하기 위한 전문적인 특화 교육프로그램을 설계하여 경영하는 것이 절실하며, 여성의 복지 향상과 인권 보장을 위한 여성 평생교육기관의 확대가 전개되어야 할 것이다. Ⅳ. 참고문헌 김규리 저, ‘평생교육관점에서 박물관교육 활성화 방안 연구’, 경희대학교 경영대학원 : 서울, 2009 김규옥 저, ‘여성평생교육기관 프로그램 비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