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성소비자와 여성소비자의 메시지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11.10 / 2016.11.10
  • 13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남성소비자&여성소비자의 메시지전략
목차
제품소개
광고 선정 이유
여성소비자특징
남성소비자특징
투싼의 메시지 전략
광고의 특징
I30cw의 메시지 전략
광고의 특징
결론
2004년 4월부터 시판되어, 높이 1,680mm의 컴팩트 SUV와 크로서버 SUV 종류 중 스테이션 웨건 및 해치백 종류의 자동차다. 플랫폼은 현대 아반떼의 차체를 기초로하여 투싼과 함께 기아 스포티지와 현대 싼타페의 라인업을 두고있다.
파워트레인은 2.0 직렬 4기통 엔진과 함께 전륜구동 타입의 5단 수동변속기 또는 "스포트 시프트 (Sport Shift)"식 4단 자동변속기를 연결하여 2.7 V6의 자동변속을 자랑한다. 전륜구동에 보그워너 (Borg-Warner)의 콘트롤러 시스템(Controller System)이 갖춰져있고, 투싼의 내수 및 수출 차량중 2.0 디젤엔진과 함께 커먼레일을 갖추고있다.
투싼의 미국 모델은 GLS, SE, 리미티드 (Limited), LX 트림 레벨이 있는 2007년 모델이다. 2005년과 2006년 모델은 GL/GLS/리미티드 (Limited)가 있다. 기본사양은 에어 컨디셔닝, 크루즈 콘트롤, 6개 에어백, 차량 자세 조절장치, CD 플레이어, 알로이 휠, 무선 경보장치, 직물시트 등이 있다. 또한, AM/FM/카세트)/CD의 오디오, 안개등과 전면 동결방지 윈드실드 와이퍼가 장착되어있다. 리미티드 (Limited)에는 직물시트가 갖춰져있고, 6 디스크 인대쉬 CD 체인저, 바디 칼라 클래딩 (Body-colored cladding), 오토매틱 콘트롤(Automatic climate control), 히팅시트 (Heated seats)가 있다. 미국 모델인 SE와 리미티드 (Limited)를 함께 갖춘 2.7 V6가 있다. GLS의 경우 2.0 직렬 4기통이 있다.
수상내역은 일본 굿디자인 상을 수상했고, 2005년 캐나디안 카오브더 이어 (Canadian Car of the Year)의 신형 크로서버상을 수상했다.
트렌디한 스타일과 자신을 중시하는 젊은 수요층의 감성을 충족시킨 신개념 차량으로, 유럽에서 폭스바겐 골프, 푸조 307 등을 공략하기 위해 개발된 현대차의 첫 유럽 전략모델이다. 유럽스타일의 감각적인 디자인과 다이내믹한 핸들링, 뛰어난 주행성능 등을 갖추고 있는 것이 특징이다. 젊고 개성적인 고객의 취향을 반영한 첨단기술의 트렌디 스타일 차량이라는 컨셉을 바탕으로 ▲유행을 앞서가는 스포티하고 세련된 디자인과 ▲유럽스타일로 튜닝하여 최적의 동력성능을 제공하는 파워트레인 ▲조종안정성을 향상시킨 서스펜션으로 높은 상품 경쟁력을 실현했다. i30 의 차명 중 알파벳 i는 information(정보), innovation(혁신) 등 앞서가는 첨단 제품의 이미지와 더불어 나(I, myself)를 사랑하고 소중히 여기는 젊은 세대를 상징하며, 숫자 30은 유럽에서 C세그먼트를 의미하는 것으로, 자신감과 개성을 함축하고 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소비자심리학 레포트
  • 남성 소비자에게 호소하는 광고를 다른 하나는 여성 소비자에게 호소하는 광고를 골라 각각의 메시지 전략을 별도의 A4 용지에 150단어 내외로 기술하라. (15점) ( 같은 큐리텔 모델임에도 각각 다른 성(性)의 소비자에게 호소하고 있다.여성을 타켓으로 한 큐리텔; 전반적인 화면이 핑크빛이고 우아하고 품위가 느껴진다. 여성을 겨냥한 여성스럽고 작은 제품임을 점을 부각시키기 위해 전반적인 여성의 특징을 나타냈다. 즉, 소지품이 많아질수록 작은

  • [소비자심리학] 소비자 심리학
  • 소비자들은 브랜드에 대해 우아함, 쾌활함, 강인함 등과 같은 인격적 특성을 부여한다. 이러한 브랜드 개성의 확립은 많은 기업에서 매우 중요한 마케팅 목표이다. 특히 이러한 마케팅 목표를 수행함에 있어 기업이 염두해 두어야 할 것은 기업이 일관된 커뮤니케이션 전략을 구사해야 한다는 것이다. 마케팅 활동의 일관성이라는 것은 해당 브랜드의 이미지가 흐려지지 않도록 고객에게 브랜드 개성과 잘 맞는 메시지를 지속적으로 소구해야 함을 말하

  • [소비자행동론] 남성, 여성 소비자에게 호소하는 광고 -칸타타, 블랙빈테라티
  • Q) 동일한 제품군에 해당되는 2개의 브랜드 중 하나는 남성 소비자에게 호소하는 광고를 다른 하나는 여성 소비자에게 호소하는 광고를 골라 각각의 메시지 전략에 대해 설명하시오1. 광고 메세지 전략메시지란 발신자가 수신자에게 의도하는 의미(intended meaning)를 전달하기 위해 선정하는 상징(symbol)의 결합이며 커뮤니케이션의 내용(content)이다. 따라서 광고 메시지는 광고주가 광고물에서 말하고자 계획하는 것의 내용 및 방법 또는 제품이나 서비스

  • 광고비 교분 석남 여광 고메 세지 전략 분석
  • 소비자들의 욕구와 제품이 다양해짐에 따라 동일제품에 대해서 남성 소비자와 여성 소비자에게 호소하는 광고를 따로 제작하는 브랜드가 많아지고 있다.광고에 대한 접근 방법 현대W 플레티넘 카드 , 포르테 광고에서는 SWOT과 4P 분석을 통해 메시지 전략을 분석하고 그 시사점을 알아보았다.밀크티는 기존 시장의 선도 브랜드로써 안정된 여성 소비자는 물론 고려대상이 아니었던 남성 소비자들을 타겟으로 일치성 이론을 적용한 광고 메시지

  • 여성마케팅의 전략적 대안
  • 여성마케팅의 전략적 과제8.1 여성을 위한 뉴 마케팅 전략 POINT8.1.1 여성들은 모방형 소비성향이 두드러진다. 따라서 소비 라이프 스타일이 창출되면 급속도로 확산될 수 있다. 8.1.2 여성들은 판매촉진에 약하다. 일반적으로 여성은 남성보다 세일에 더 민감하다.8.1.3 디자인 향상을 통한 감각마케팅을 구사하라. 8.1.4 관계마케팅을 통한 서비스향상을 도모하라.8.1.5 여성소비자는 브랜드를 좋아한다. 8.1.6 여성 데이터베이스를 활용하라. 8.1.7 여성은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