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조사] 정체기에 빠진 싸이월드 활성화를 위한 마케팅 조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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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조사 목적

조사 방법

조사 결과의 분석

요약 및 결론

전략적 제안
본문내용
2. 개인커뮤니티 이용실태 분석
 응답자 가운데 86%가 싸이월드의 미니홈피를 주로 사용하고 있으며, 그밖에 네이버 블로그와 다음의 플래닛 등이 뒤를 이었다. 네이버 블로그의 이용자가 싸이를 앞지른다는 신문기사와는 달리 여전히 싸이월드는 개인커뮤니티 시장에서 압도적인 우위를 차지하고 있는 것으로 분석되었다.


 빈도분석의 결과 개인커뮤니티 이용자들은 커뮤니티 이용을 위한 사이트 선택 시에 주로 이용의 편리성, 사이트의 이용자 수, 인맥관리의 편리성 등을 고려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 빈도분석의 결과 개인커뮤니티를 사용하는 이유는 많은 사람과 교류하기 위해(35.5%), 나만의 공간을 만들 수 있어서(27%), 주변사람들이 이용해서(18%), 사진 등을 보여주기 위해(10%) 등의 순으로 나타났다. 즉, 대부분이 개인커뮤니티를 이용함에 있어 정보를 제공하고 공유하기 보다는 타인과의 인적 교류를 위해 커뮤니티를 사용하는 것으로 분석할 수 있다.


 30분 미만 사용하는 사람이 51%
30분-1시간 미만 사용하는 사람이 30%로
싸이월드 이용자 대부분이 1시간 미만의
시간만을 싸이월드에 투자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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