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조사] 정체기에 빠진 싸이월드 활성화를 위한 마케팅 조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2.17 / 2019.12.24
- 54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조사 목적
조사 방법
조사 결과의 분석
요약 및 결론
전략적 제안
- 본문내용
-
2. 개인커뮤니티 이용실태 분석
응답자 가운데 86%가 싸이월드의 미니홈피를 주로 사용하고 있으며, 그밖에 네이버 블로그와 다음의 플래닛 등이 뒤를 이었다. 네이버 블로그의 이용자가 싸이를 앞지른다는 신문기사와는 달리 여전히 싸이월드는 개인커뮤니티 시장에서 압도적인 우위를 차지하고 있는 것으로 분석되었다.
빈도분석의 결과 개인커뮤니티 이용자들은 커뮤니티 이용을 위한 사이트 선택 시에 주로 이용의 편리성, 사이트의 이용자 수, 인맥관리의 편리성 등을 고려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빈도분석의 결과 개인커뮤니티를 사용하는 이유는 많은 사람과 교류하기 위해(35.5%), 나만의 공간을 만들 수 있어서(27%), 주변사람들이 이용해서(18%), 사진 등을 보여주기 위해(10%) 등의 순으로 나타났다. 즉, 대부분이 개인커뮤니티를 이용함에 있어 정보를 제공하고 공유하기 보다는 타인과의 인적 교류를 위해 커뮤니티를 사용하는 것으로 분석할 수 있다.
30분 미만 사용하는 사람이 51%
30분-1시간 미만 사용하는 사람이 30%로
싸이월드 이용자 대부분이 1시간 미만의
시간만을 싸이월드에 투자한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더페이스샵 기업분석] 더페이스샵 성공요인분석 보고서
- 샤넬 CHANEL 기업핵심역량과 샤넬 마케팅 4P,STP,SWOT분석및 샤넬 향후방향제언 PPT
- [광고효과분석] 미샤 브랜드 아이덴티티와 커뮤니케이션전략 수립
- 볼보 VOLVO SWOT분석과 마케팅 4P전략분석 및 볼보자동차 성공요인분석과 볼보 마케팅 실패분석 및 실패극복위한 향후 전략방향 제시
- [마케팅] 크록스(CROCS)마케팅전략
- 스포츠 이벤트 마케팅
- 분배적 정의
- [경영] P&G의 경영전략
- [국제경영]경영학에서 바라보는 국제경영의 정의와 중요성에 대해 설명하고, 국제경영과 국내경영의 차이점과 본인이 생각하는 국제경영의 필요성에 대해 서술
- 다이소 DAISO 경영전략과 SWOT분석 및 다이소 성공요인과 문제점 및 개선방안제시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