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마케팅] 위니아만도 딤채의 일본 오사카 진출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2.17 / 2019.12.24
- 12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제품선정배경 및 제품소개
2. 국내시장 분석
3. 일본의 전반적 개항
4. 목표시장 분석
5. 마케팅믹스 전략
6. 향후 목표
* 참고 자료
- 본문내용
-
1.선정배경
최근 몇 년 간 주위 여러 국가에서는 사스의 위험으로부터 위협받아왔다. 그러나 한국에서는 주위의 위험한 상황에도 불구하고 사스로부터 비교적 안전한 국가이다. 학계에서는 김치의 매운 맛이나 마늘 등의 성분이 사스에 면역 능력이 있을 것이라는 추측하기 시작하였다. 많은 연구 결과 김치속의 유산균 성분이 사스로부터 면역 능력을 높여 주는 것으로 밝혀지며 김치는 그야말로 세간의 관심을 받으며 국제적 인기 식품이 되었다.
이러한 김치의 과심과 수요의 증가는 김치를 보관하고 숙성 시키는 김치 냉장고의 수요에도 영향을 미칠 것으로 판단하고 김치 냉장고의 국제 수출 마케팅 전략을 구사하고자 본 품목을 선정하였다.
2.제품 소개
김치 냉장고란 많은 양과 여러 종류의 김치를 보관하고 숙성시키는 기능성 냉장고로서 기존 일반 냉장고에 소량의 양밖에 저장 할 수 없어 잦은 김치 담그기를 해야 했던 주부들의 수고로움을 덜어 주기 시작하였다.
우리조에서 선정한 브랜드는 위니아 만도의 김치 냉장고 ‘딤채’로서 이 제품은 여러 면에서
의의를 갖는다. 업계 최초의 김치냉장고로서 국내에서 최고의 인지도를 자랑하며 기술력 부문에 있어서도 세계 최초로 김치의 DNA를 분석하여 ULA알고리즘이 적용된 발표과학 숙성 시스템을 보유하고 있다. 또한 초기 김치의 보관, 숙성의 기능만을 하였던 김치냉장고는 점차 기술력이 늘어남에 따라 생선이나 육류, 야채의 보관으로 서브 냉장고로서의 기능까지 확대 되었다.
- 참고문헌
-
한국무역협회(www.kita.net) 국가DB 일본
위니아만도 홈페이지(www.winiamando.com)
농수산물유통공사 홈페이지(www.at.or.kr)
재외동포재단(www.okf.or.kr)
김치박물관(www.kimchimuseum.co.kr)
일본 총무성통계국(www.soumu.go.jp)인구자료
김치냉장고,맞춤형냉장고시장및제품분석 : (주)알앤디비즈 2003.03.05
김치의 발효와 식품과학 : 도서출판 효일 2004.06.10
그 외 각종 신문 자료 활용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노사관계] 국민건강보험공단
- (프로스펙스 마케팅사례 분석) 프로스펙스 기업분석과 프로스펙스 마케팅 4P,SWOT,STP분석및 프로스펙스 향후전략제안과 느낀점
- 프로스펙스 조직 연혁, 조직원 구성, SWOT 분석, STP분석, 발달, 역사, 배경, 현황, 영향, 관리, 역할, 기법, 시사점
- 신제품 개발 성공 사례
- [경영전략] 홈플러스의 성공요인 분석
- [서비스운영관리] 리츠칼튼 호텔의 경영 사례
- 굿네이버스 SWOT, 4P 분석
- [마케팅관리] [마케팅관리]`미스터 피자` 마케팅전략 및 성공요인 분석(A+리포트)
- [재무관리]대한항공 기업 분석
- [인간관계론] 현대인의 갈등 문제와 유형을 나열하고, 본인이 취해야할 태도를 서술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