변혁적_리더십 - 정의, 목적, 필요성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08.14 / 2016.08.14
- 24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본문내용
-
변혁적 리더십
목차
1. 변혁적 리더십의 정의
2. 변혁적 리더십의 목적
3. 변혁적 리더십의 필요성
4. 변혁적 리더십의 장점과 단점
5. 변혁적 리더십의 연구현황
6. 변혁적 리더십의 성공사례
1. 정의
▷ 변혁적 리더십(transformational leadership)이란 조직 구성원들로 하여금 리더에 대해 신뢰를 갖게 하는 카리스마를 지니고 있어야 하며, 조직 변화의 필요성을 감지하고, 변화를 이끌어 낼 수 있는 새로운 비전을 제시할 수 있는 능력이다.
▷ 리더의 개인적 가치와 구성원들의 확고한 믿음이나 신념을 유발시키고, 리더가 구성원들에게 확실한 목표를 설정해 주고 모범을 보이며, 구성원들의 성과와 만족도를 높일 수 있는 방향으로 이끌 수 있는 리더십을 뜻한다.
2. 목적
계획된 결과의 가치나 그러한 결과에 도달하기 위한 방식의 중요성에 대한 부하들의 의식 수준을 고양시킨다.
조직의 팀이나 조직체, 그리고 보다 큰 정책을 위해 부하들로 하여금 자기자신에 대한 이익을 희생하도록 한다.
부하들의 욕구수준을 보다 높은 욕구수준으로 올리거나 또는 기대수준을 확장시킨다.
3. 필요성
변혁적 리더십은 조직 구성원의 관심을 확대시키고자 할 때, 집단의 목표나 사명을 인식시키고자 할 때,집단의 이익을 위해 개인의 이익을 양보하도록 이끌려고 할 때 발생한다.
(예. 다른 조직과의 합병, 신규사업 부서의 창설, 새로운 조직문화의 창출)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촉진전략] 제7장 소비자 판매촉진
- [노사관계] 국민건강보험공단
- (프로스펙스 마케팅사례 분석) 프로스펙스 기업분석과 프로스펙스 마케팅 4P,SWOT,STP분석및 프로스펙스 향후전략제안과 느낀점
- 프로스펙스 조직 연혁, 조직원 구성, SWOT 분석, STP분석, 발달, 역사, 배경, 현황, 영향, 관리, 역할, 기법, 시사점
- 신제품 개발 성공 사례
- [경영전략] 홈플러스의 성공요인 분석
- [서비스운영관리] 리츠칼튼 호텔의 경영 사례
- 굿네이버스 SWOT, 4P 분석
- [마케팅관리] [마케팅관리]`미스터 피자` 마케팅전략 및 성공요인 분석(A+리포트)
- [재무관리]대한항공 기업 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