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정보시스템] PR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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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What is PRM?

등장배경

PRM의 구성

PRM 활용분야

PRM 활용 시 걸림돌

HP의 PRM

본문내용
PRM 의 정의

파트너관계관리(Partner Relationship Management)란
기업이 상품, 서비스의 최종 사용자인 고객의 만족도와
매출을 높이려고 마케팅, 영업, 서비스 영역에서 파트너
들과 서로 가치를 주고 받으며 협업하는 비즈니스 전략,
프로세스와 기술의 복합체


파트너 관리

파트너 프로 파일링
- 파트너의 기본정보를 생성, 업데이트 및 유지하는 것

파트너 로케이터.
- 고객 또는 파트너가 지역별, 제품별, 비즈니스별로 파트너를 찾도록 도와주는 것

상권관리 및 시장관리
- 지역 상권을 나누어서 해당 지역 별 파트너, 지역 상권 별 캠페인 및 영업 현황을 분석


파트너 마케팅

마케팅, 영업, 서비스
- 채널 파트너와 기업간의 상호작용을 통한 매출 증대뿐만 아니라 파트너와 고객간의 상호 작용을 통한 매출 증가 추구

협업 마케팅
- 직접적으로 고객을 접촉하는 대리점 및 지점과 협업 마케팅을 추진함으로써 고객 중심적 마케팅 실시
자료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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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자료가 아주 형편 없군요.. 1100원 값어치를 못합니다.
  • qmdnl***
    (2007.05.30 13:25:0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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