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세계백화점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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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신세계 백화점 소개

2. 시장상황분석

3. 자사 SWOT분석

4. 경쟁사분석

5. 소비자조사

6. Communication 목표

7. Communication 전략
본문내용
소비 패턴을 통한 라이프 스타일 분석


매출 늘어난 업종
LPG충전소(12.7%)
할인점(5.8%), 편의점(32.3%)
연금매장(22.6%), 인쇄점(12.1%)
한정식(15.3%), 중국식(18.5%)
제과점(52.6%), 패스트푸드(19.0%)
노래방(26.9%)

중고차(75.1%), 타이어(8.6%)

공연장,극장(8.5%), 미용실(35.8%)
어학학원(21.4%), 헬스클럽(13.5%)



매출 줄어든 업종
주유소(-5.3%)
백화점(-10.5%), 쇼핑센터(-21.4%)
화장품(-2.4%)
일식(-3.0%), 양식(-0.8%)
뷔페(-2.4%)
유흥주점(-26.0%), 룸살롱(-14.9%)
나이트클럽(-3.5%), 단란주점(-31.7%)
신차(-48.4%), 자동차장비(-10.3%)
카인테리어(-5.1%)
자동차학원(-33.7%), 건강식품(-51.4%)

신세계백화점



인쇄광고- 상품권에 치중
광고모델이 너무 자주 바뀜
TV광고- 이마트와 연계된 광고
백화점만의 이미지 구축 필요
전체적으로 광고의 일관된 이미지 부족


이미지 Repositioning


백화점만의
독자적인 이미지 구축

이마트와의 이미지 분리

고급화된 이미지 정립과
신세계의 신뢰감을 통해
고객 방문 유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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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감사합니다,
    가나다라마바사
  • quddn2***
    (2011.05.01 21:57:0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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