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MB폰 시장조사 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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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DMB 개요

2. DMB 시장 분석 및 예측

3. 시장 조사 자료분석

4. DMB 폰 비교 분석

5. SWOT 분석

6. 문제점 및 해결방안
본문내용
(Need) 이동통신 무선인터넷의 이용확대, PDA의 보급확산 등으로 이동중에도 방송 및 멀티미디어 서비스에 대한 이용자 욕구증가

(Seed) ’90년대 후반을 기점으로 디지털 방송 및 통신기술의 발전과 디지털 컨버전스의 전개 과정에서 통신과 방송의 융합 서비스 구현 가능

국내 위성 DMB 현황
TU 미디어가 ’05년 1월 1일 시험방송 시작: 비디오 채널 3개
오디오 채널 3개
’05년 5월 상용화 시작: 비디오 최대 14개, 오디오 24개 채널구성,
데이터는 내년 제공 예정
공중파 재송신 문제: 3월 지상파DMB 사업자 선정에 맞춰 검토 예정
(위성DMB 지상파 재전송 제한적 허용...방송위 '절충안' 검토 중-3.10)

국내지상파 DMB현황
’05년 3월 사업자 선정: 지상파 사업자 3개, 비지상파 사업자 3개
사업자 선정 후 ’05년 상반기 중 본 방송제공 예정
수도권 우선 도입 후, 2007년 전국방송 서비스 예정

국외 DMB 현황
독일과 중국에서 지상파DMB 관심 높음: 국내기업의 해외 진출
가능성 암시
독일: ’06년 독일 월드컵 경기에 맞춰 서비스 제공 희망
중국: 베이징 라디오방송은 지상파DMB 사업허가 획득,
’05년 4월 서비스 제공 예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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