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론] LG싸이언 DMB폰 광고기획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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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05.03.17 / 2019.12.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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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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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주제선정 동기 및 네이밍
2. DMB폰의 개념
3. DMB폰의 기능
4. 시장 분석 및 타겟팅
5. 광고내용 / Story Board
6. 제 언
7. Reference
- 본문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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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주제 선정동기
초등학생 1만 8289에게 물었다. “휴대전화를 갖게 된다면 가장 하고 싶은 일은?”
설문에 응답한 학생 중 30%가 ‘사진찍기’ 였고 다음으로 ‘전화하기’가 20.1%로 뒤를 이었다. 에듀모아 28일 조사발표 자료. (29일자 세븐데이즈)
실로 “휴대폰은 전화가 아닙니다~!”라는 광고가 나올법도 하다. 소비자에게 폰은 더 이상 단순히 전화를 걸고 받는 도구로 인식되지 않는다. 우리가 흔히 사용하고 있는 ‘디카폰’, ‘TV폰’, ‘MP3폰’ 등이 이를 잘 보여주는 예이다.
이러한 휴대폰 기능의 다양화와 첨단화가 휴대폰 시장의 새로운 추세인 점을 고려할 때, 이런 폰의 기능들을 모두 통합하면서도 한층 더 업그레이드 된 새로운 차원의 폰의 탄생이 눈앞에 다가왔다. 바로 DMB폰이 그것이다.
과거 휴대폰 시장에서 LG Cyon은 많은 발전을 했고, 거기에 따른 훌륭한 성과를 거두었다. 하지만 여전히 시장에서 삼성 Anycall에 뒤이은 2등이다. 많은 리서치 결과에 따르면 삼성 애니콜에 비해 LG 싸이언은 디자인적인 측면에서는 강점을 지니지만 기술적•기능적 측면에서 약점을 지닌다고 분석하고 있다. www.lgeri.co.kr (LG경제 연구소) 주간경제 741호 2003.08.20
하지만 실제로 LG의 기술력은 세계최고의 기술력과 점유율을 자랑하는 LG-필립스 LCD 부품을 생산하고 있고, 단말기에 있어서도 삼성에 비해 떨어지지 않는다. 그러나 이런 사실이 소비자들에게는 아직 잘 인식이 되지 않은 상태이다.
- 참고문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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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참고자료 1 (홍익대 전자공학과 최대석, 고려대 전자공학과 이종민, 전기공학과 김영찬)
- 참고자료 2 (각종 신문기사 자료)
- www.lgeri.co.kr (LG경제 연구소)
• 주간경제 696호 2002.10.09
• 주간경제 731호 2003.06.11
• 주간경제 741호 2003.08.20
• 주간경제 799호 2004.9.24
- www.seri.org (삼성경제연구소)
- www.kmobil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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