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페브리즈, 진정한 한국 시장 1위를 위한 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11.09 / 2019.12.24
- 27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2건 (구매금액의 3%지급)
- 2,6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들어가며
Ⅱ. 본문
1. P&G 기업분석
1.1 P&G 회사소개
1.2 기업의 이념
1.3 회사 주요 연혁
1.4 P&G의 성장과정과 위기
1.5 기업 조직도 및 인력 구성
1.6 한국 P&G 주요 제품
2. 페브리즈 제품 분석
2.1 섬유탈취제의 정의
2.2 페브리즈(febreze)의 정의
2.3 페브리즈의 성분
2.4 페브리즈의 원리
3. 시장 분석
3.1 현재 섬유탈취제 시장의 상황
3.2 섬유탈취제 시장의 정치․법률적 환경
3.3 페브리즈의 한국 시장 점유율
3.4 한국 소비자의 섬유탈취제 수용정도
3.5 페브리즈의 BCG 매트릭스상의 위치
4. 4P's 분석
4.1 Product
4.2 Price
4.3 Place
4.4 Promotion
4.5 핵심역량
5. SWOT 분석
5.1 페브리즈의 SWOT 분석
5.2 경쟁제품 브레슬의 SWOT분석
6. STP 분석
6.1 제품군 세분화
6.2 시장 세분화(Segmentation)
6.3 표적시장 선정(Targeting)
6.4 Positioning Map
Ⅱ. 맺으며
1. 전망
2. 추천 전략
2.1 소비계층별 차별화 전략
2.2 소비자들에게 페브리즈를 웰빙 제품으로 인식시켜야 한다.
2.3 섬유 탈취제에 대한 인식의 필요성을 증대시켜야 한다.
2.4 제품을 세분화하여 고객의 다양한 요구를 만족시켜 주어야 한다.
[참고자료]
<표 차례>
[표-1] 글로벌 P&G의 조직도
[표-2] 한국 P&G의 조직도
[표-3] 페브리즈의 종류
[표-4] 브레슬의 종류
[표-5] 페브리즈의 가격
[표-6] 브레슬의 가격
[표-7] 시장 세분화
<그림 차례>
[그림-1] 미국 신시내티의 P&G 빌딩
[그림-2] 한국 P&G 주요 제품
[그림-3] 페브리즈의 원리
[그림-4] 페브리즈의 한국 시장 점유율 (2005년 A.C.닐슨 조사)
[그림-5] 페브리즈의 Adopter Categories
[그림-6] 페브리즈의 BCG 매트릭스
[그림-7] 제품군 세분화
[그림-8] 표적시장 선정 (자체 설문조사, 서울지역 성인 300명 대상)
[그림-9] Positioning Map
그림-10] 소비계층별 차별화 전략
- 본문내용
-
Ⅰ. 들어가며
페브리즈 선정 동기
① 한국 내 뿌리는 섬유탈취제 시장에서 페브리즈의 독점적 현상이 나타나고 있는 원인에 대해 연구의 필요성을 느끼게 되었다.
② 일반적 소비자들의 섬유탈취제 사용에 대한 필요성이 적은 가운데 탈취만을 내세운 광 고로 일관하고 있는 P&G의 마케팅 전략에 대해 의문을 품게 되었다.
③ LG생활건강에서 2006년 2월 페브리즈를 겨냥한 ‘브레슬’을 출시하고 공격적인 마케 팅을 실시함에 따라 섬유탈취제 시장의 판도에 변화가 예상된다.
연구방법
① 1차 조사 (인터넷, 서적)
② 2차 조사 (설문지, 기업방문 및 e-mail을 통한 문답)
Ⅱ. 본문
1. P&G 기업분석
1.1 P&G 회사소개
- 국가 : 미국
- 업종 : 생활용품 제조업
- 설립자 : 윌리엄 프록터, 제임스 갬블
- 설립일 : 1837년
- 본사 : 오하이오 주 신시내티
- 총자산 : 450억 9400만 달러(2005)
- 매출액 : 423억 5100만 달러(2005) - P&G의 의미 : 1837년 미국의 오하이오 주 신시내티에서 동서지간인 William Procter와 James Gamble에 의해 양초와 비누 제품을 생산하는 기업이 탄생하게 되었는데 두 사람의 성 앞글자를 따 P&G라 이름 지었다.
[그림-1] 미국 신시내티의 P&G 빌딩
1.2 기업의 이념
P&G는 세계 소비자의 삶의 질을 향상시키는 최상의 품질과 가치를 지닌 제품을 공급함을 사내 목표로 정해 놓고 있다. 이를 통해 소비자는 선택에 대한 만족을 얻고, 기업은 시장을 통해 얻은 이익을 사원, 주주뿐만 아니라 속해 있는 지역 사회의 발전을 위해 기여하여 사회적 책임을 다해야 함을 강조하고 있다.
1.3 회사 주요 연혁
(1) 글로벌 P&G 연혁 (밑줄 및 진하게 표시한 부분은 아시아권, 생활용품 관련 사항)
1837 : 미국 오하이오 주 신시내티에서 Procter & Gamble 설립
양초와 비누 제품 생산, 판매
1879 : 아이보리 비누 출시
- 참고문헌
-
인터넷 사이트
http://www.pg.co.kr/
http://www.eco.or.kr/
http://www.brandcareer.com/
http://www.chosun.com/national/news/200311/200311270059.html
http://news.naver.com/news/read.php?mode=LSD&office_id=147&article_id=0000006243§ion_id=101&menu_id=101
http://100.naver.com/100.nhn?docid=71803
http://blog.naver.com/chriscyw/120018131048
http://www.ytimes.org/news/print.php?news_num=3923
http://blog.naver.com/lbd007/140015230010
http://news.empas.com/show.tsp/cp_hn/20060104n08121/?kw=%7B%BC%B6%C0%AF%C5%BB%C3%EB%C1%A6+%BD%C3%C0%E5%C1%B6%BB%E7%7D+%7B%BC%B6%C0%AF+%C5%BB%C3%EB%C1%A6+%BD%C3%C0%E5+%C1%B6%BB%E7%0B%7D+%7B%BC%B6%C0%AF+%C5%BB%C3%EB%C1%A6+%BD%C3%C0%E5+%C1%B6%BB%E7%7D+%7B%7D
http://news.empas.com/show.tsp/cp_do/20021103n01307/?kw=%7B%BC%B6%C0%AF%C5%BB%C3%EB%C1%A6+%BD%C3%C0%E5%C1%B6%BB%E7%7D+%7B%BC%B6%C0%AF+%C5%BB%C3%EB%C1%A6+%BD%C3%C0%E5+%C1%B6%BB%E7%0B%7D+%7B%BC%B6%C0%AF+%C5%BB%C3%EB%C1%A6+%BD%C3%C0%E5+%C1%B6%BB%E7%7D+%7B%7D
A.C.닐슨의 조사
참고문헌
- 브랜드 제국 P&G
데이비스
자료평가
- 예전 자료라 별로~~
- kame***
(2014.12.03 13:38:09)
- 시간이 많이 경과한 근거자료들을 사용하여 얻고자 하는 정보에 아쉬움이 남는 리포트임
- rainbel***
(2014.08.27 16:23:31)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호텔경영조직] `Ritz Carlton` 리츠칼튼호텔 조직도 분석
- [조직행동론]서울 `리츠칼튼호텔`의 조직관리 프로그램 및 내부마케팅 분석
- 가치평가방법으로 순현가법을 설명하고, 내부수익률법과 비교하여 차이점에 대하여 설명하시오
- 아시아나 항공 기업의 가치사슬 분석
- 미쉬킨의 화폐와금융 요약 1장-5장
- [노사관계론] 현대자동차 파업을 통해 본 한국 노사관계의 발전방향
- 항공사 서비스품질 경영사례 분석 레포트
- [마케팅] 부산 아이파크 마케팅 전략
- [생산운영관리] TQM 세부사례(페덱스 도요타 제록스 포스코)
- [인적자원관리] 한국도로공사로 알아본 공기업의 현황과 문제점과 개선방안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