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분석]GE 경영전략과 기업문화 비교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04.08 / 2019.12.24
- 20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I. 회사 소개
II. GE 경영전략과 기업문화 비교
-잭 웰치 시절의 GE 경영전락과 기업문화
-제프리 이멜트의 경영전략
III. 문제점
-과거와 현재의 GE
-현재 GE의 부진한 성과와 문제
IV. 문제분석과 해결책
V. 결론
- 본문내용
-
GE 회사 소개
전 세계에 진출하여 각 지역사회에 봉사
GE는 경영 혁명을 실천한 실제 경험을 바탕으로 많은 한국 기업에 첨단의 경영 노하우와 혁신 기법 등을 전수
현재 항공기 엔진, 발전설비, 첨단소재산업, 의료기기, 산업용 전기, 전자 등 각종 첨단 기술 분야를 다룸
5개의 합작 법인과 3개의 100% 투자회사를 포함한 7개의 투자회사를 운영
잭 웰치 소개
1935년: 매사추세츠주 피바디 탄생
세일럼에서 어린 시절 보냄
1960년:일리노이 대학교 화공학
박사 학위 취득
1981년:최연소 GE CEO 됨
-총 1,700여 기업 인수합병
-포춘지 세계에서 존경 받는 경영자로 선정
-중성자탄 잭,세계의 달인, 경영의 달인
잭 웰치의 경영 전략
* 대대적인 경영개혁 추진
* 80년대 중반- 4년 걸쳐 직원 해고
* 상대평가제도-매년 하위 10% 도태, 상위20% 우수인력관리
* 경쟁력 잃은 사업 매각
* 전문성, 지적 역량과 조직 충성심, 도덕성,
인간적인 매력 등을 함께 갖춘 인재
* 미래지향형 핵심인재 상을 설정하고 확보, 육성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더페이스샵 기업분석] 더페이스샵 성공요인분석 보고서
- 샤넬 CHANEL 기업핵심역량과 샤넬 마케팅 4P,STP,SWOT분석및 샤넬 향후방향제언 PPT
- [광고효과분석] 미샤 브랜드 아이덴티티와 커뮤니케이션전략 수립
- 볼보 VOLVO SWOT분석과 마케팅 4P전략분석 및 볼보자동차 성공요인분석과 볼보 마케팅 실패분석 및 실패극복위한 향후 전략방향 제시
- [마케팅] 크록스(CROCS)마케팅전략
- 스포츠 이벤트 마케팅
- 분배적 정의
- [경영] P&G의 경영전략
- [국제경영]경영학에서 바라보는 국제경영의 정의와 중요성에 대해 설명하고, 국제경영과 국내경영의 차이점과 본인이 생각하는 국제경영의 필요성에 대해 서술
- 다이소 DAISO 경영전략과 SWOT분석 및 다이소 성공요인과 문제점 및 개선방안제시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