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우유 광고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07.15 / 2016.07.15
  • 4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서울우유>
서울우유의 광고의 포인트는 사랑의 매개체로서 우유라고 볼 수 있다. 그래서 광고의 초점이 “가족애”에 맞춰져 있다.
1. 서울우유 광고는 우유를 하루에 세잔 마시는 것이 건강에 좋다는 우유특성을 <사랑한다면 하루 3번>이라는 키 메시지로 잘 표현하였다. 그래서 마지막 카피 또한 사랑한다, 사랑한다, 사랑한다 세 번 말함으로써 하루에 우유 세 잔은 마시자는 메시지를 전달하고 있다.
2. 또한 메시지 전달에 적절한 상황 설정을 했는데 아빠와 아들, 엄마와 딸과 같이 사랑하는 관계에 있는 사람들을 광고에 등장시켜 사랑하는 사람의 건강을 위해 우유를 하루에 세 번 마시게 해야 한다는 메시지를 자연스럽게 전달하고 있다.
3. 서울우유는 이러한 카피와 상황설정을 토대로 우유를 성공적으로 재 포지셔닝 했는데 기존의 우유광고가 사람들의 건강이나 칼슘, 성분에 초점을 맞춰 제작되어 우유 = 칼슘, 건강이라는 인식이 지배적이었는데 서울우유는 기존의 우유광고의 틀을 벗어나 우유는 곧 사랑이라는 의미로 광고를 제작함으로써 우유를 새롭게 재 포지셔닝 했다고 볼 수 있다. 그래서 광고 속에서 우유가 가족간의 사랑을 전해주는 메신져 역할을 하는 것을 볼 수 있다. 광고 속에서 부모가 자식을 혼내지만, 엄마가 딸에게 진심으로 하고 싶은 말, 아빠가 아들에게 진정 전해주고 싶은 사랑을 우유로 대신해 갈등 해소를 함으로써 직접 말로 표현하지 못한 사랑을 우유로 대신 표현하며 자연스레 우유가 곧 사랑이라는 메시지가 전달되고 있다.
4. 또 광고 네 편에 걸쳐서 아이, 부모, 노부모가 등장하는데, 보통 우유 광고가 성장기의 아이들을 주 타겟으로 하는데 비해 서울우유는 우유를 마시는 연령대가 한정되어 있는 것이 아니라 모든 세대가 다 마셔야 한다는 것을 암시하여 타겟 연령층을 확대하고 있다.
5. 초코파이 “정” 시리즈나 박카스 광고를 보면 장수제품은 제품의 특징을 표현하기보다는 인간의 본성을 파고드는 광고전략을 펼치고 있다. 서울우유 또한 가족애를 소재로 감성소구 전략을 펼치고 있다. 부모와 자식간의 情이라는 인간 본성을 자극하여 소비자에게 감동의 메시지를 전달하고 있는데, 이를 통해 소비자로 하여금 폭넓은 공감대를 형성할 수 있었다.
6. 이러한 공감대 형성을 위해 서울우유는 일상의 리얼리티를 표현하고자 했는데, 서울우유는 리얼리티의 극대화를 위해 우리가 수업시간에 배운 광고의 표현전략중 “생활의 단면” 전략을 사용하여, 어렸을 때 누구나 한번은 겪어봤을 법한 상황을 연출하였고, 모델 또한 유명인이 아닌 평범한 모델을 사용하여 폭넓은 공감대를 형성할 수 있었다. 광고를 만든 제일기획 강성욱 국장은 어떻게 하면 보는 사람이 광고 내용에 공감할까 고민하다가 연출을 최대한 배제하기로 했으며, 어머니 역할을 맡은 성인 연기자와 딸 역할의 아동 연기자가 서로 친밀한 감정을 느끼도록 아침 7시 30분부터 점심 전까지 4시간 동안 둘만의 시간을 따로 갖게 했다고 한다. 그 결과 한국광고주협회가 주최하는 ‘제13회 소비자가 뽑은 좋은 광고상’대상에 선정되었다. 일상의 리얼리티를 살려 소비자에게 감동의 메시지를 전한 아이디어가 돋보였다고 협회 측은 설명했다.
7. 서울우유 광고는 인사이트 전략을 사용하고 있는데, 인사이트 전략은 소비자 마음속의 잠재심리를 보여주는 것으로, 우리 물건이 이렇게 좋으니 사주라는 기존 광고 전략 대신 의외의 상황을 설정, 제품,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의 생각을 들려주는 전략을 말한다. 소비자는 이런 광고를 보며 속마음을 들킨 것 같은 느낌을 받게 되는데 한 광고 관계자의 말에 의하면 기업들이 제품, 이미지의 차별화만으로는 브랜드를 알리기 힘들어 고객의 마음을 읽는 것이 최근 광고업계의 화두가 되고 있다고 한다. 서울우유 광고는 싸우거나 야단치는 가족의 속마음은 사랑이라는 점을 강조하여 우유를 사먹이고 싶은 부모의 마음을 잘 읽은 광고라는 평가를 받고 있다. 그리고 마지막 장면에서 세 번 속삭이는 “사랑한다”는 말은 직접 말로 표현하기 힘든 부모의 마음을 대신 전해주는 것 같다는 게 소비자들 대다수의 평이다. 광고업계 한 관계자는 "인사이트 광고들은 소비자의 느낌, 좋아하는 매체, 장소 등 소비자의 입장을 직접 체험해 본 결과 나온 결과물이라 반응이 좋다"고 말했다.
결과적으로 서울우유는 이 광고를 통해 긍정적인 브랜드 이미지 구축에 성공했고, 이것은 여러 광고상 수상내역을 통해 입증되고 있다.
<예감>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서울우유 광고분석(6장 소비자처리과정 적용)
  • 서울우유 광고 분석(소비자정보처리과정 적용)목차 Q & A광고 효과 분석광고 분석 (노출, 주의, 이해)우유 시장 현황기업 및 제품소개기업 및 제품소개 “서울우유”?본래 이름은 서울우유협동조합1937년 창립(73년의 역사)부동의 1위 자리를고수하고 있는대한민국 대표유제품 기업회사의 주인(조합원)들이 직접젖소목장을 운영하고 있는 낙농인회사대표는 4년에한 번 선출되는‘조합장님’회사주인들이 원유를 직접 생산하는 낙농업

  • 서울우유 광고 분석 및 전략
  • 좋은 우유의 기준, 서울우유목차관찰조사심층인터뷰서울우유 SWOT 분석(SWOT 분석 출처)4. 상황분석 시사점5. 시장세분화 & 목표청중6. 목표청중 특징7. 프로파일링8. 커뮤니케이션 메시지 전략9. 광고캠페인 목표10. TV광고(스토리 보드)관찰 조사 (1)Q. 서울우유의 광고계획을 수립하기에 앞서, 대체 우유는 누가, 어떤 식으로 구매하는 걸까? 소비자의 우유 구매를 관찰하기 위해 인근 대형 마트에서 관찰조사를 실시. 관찰 조사 (2)제조회사/성별

  • [광고론] 서울우유의 ‘Selk’ 우유분석
  • ‘ S e l k ’ 목 차Ⅰ. 변화하는 우유 시장 Ⅱ. 우유 소비에 관한 소비자 분석 Ⅲ. 광고선정 요인Ⅳ. 서울우유의 ‘Selk’ 우유 분석 Ⅴ. 경쟁제품 매일유업의 ‘ESL’ 우유 분석 Ⅵ. ‘Selk’ 우유 광고 분석 Ⅶ. ‘ESL’ 우유 광고 분석 Ⅷ. ‘셀크’ 우유 광고를 만들어 가야할 방향Ⅸ. 광고 그림 Ⅰ. 변화하는 우유 시장 가공우유의 급성장 관련 업계에 따르면 올 들어 흰 우유에 각종 `헬스(건강) 테마의 원료를 첨가한 가공우유 신제품들이 꼬리를

  • [광고기획] [광고기획서] 서울우유 광고기획서(A+자료)
  • Your white angel !서울우유의 장기적 시장기반 구축과 이미지 확립을 위한마케팅 커뮤니케이션 전략목차Ⅰ. 우유 시장에 대한 전략적 분석Ⅱ. 효과적인 광고 커뮤니케이션전략을 위한 전제사항Ⅲ. 광고 커뮤니케이션 전략Ⅳ. 광고 매체 활용 전략과 예산 설정Ⅰ.우유 시장에 대한 전략적 분석1. 우유의 시장 환경은 어떠한가?9900010203백색우유1,351,261 1,447,376 1,465,793 1,362,107 1,368,450가공유188,860 224,132 263,538 302,222 426,372백색우유가공유꺾은선

  • [광고학] 서울우유 광고분석안
  • 서울우유 광고 분석안 서울우유Index밀크 마스터2. god of milk 3. 캠페인 비교4. 광고 전략 제안캠페인 하나 (2000~2001)밀크마스터광고보기캠페인 도입배경밀크마스터백색시유 시장의 매출액과 성장률10400111507.2%115003.1%1998년1999년2000년(단위: 억 원)출산율 감소에 따른 아동인구 격감백색 시유 시장 정체기기능성 우유시장 및 타 음료 시장 경쟁 치열대형할인점/ 백화점의 저가 Private Brand 제품 공세캠페인 도입배경밀크마스터220022502700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