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우유 광고분석(6장 소비자처리과정 적용)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8.14 / 2019.12.24
  • 30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3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기업 및 제품소개
2.우유 시장 현황
3.광고 분석 (노출, 주의, 이해)
4.광고 효과 분석
5.Q & A
본문내용
우유시장은 2000년 이후부터 2009년 현재까지 약 170만t으로 정체 상태를 보임.

08년 전체음료시장은 6조 4천 5백억원 규모. 이중 우유시장은 2조 4천 8백억원의
시장을 차지하고 있으며, 이중 백색우유와 가공우유는 각기 71%, 29%의 규모 차지.

전체 백색우유 시장이 4.6%의 저성장을 보이는 가운데, 서울우유의 백색우유는 약 5.3%의 성장을 보임.

서울우유협동조합이 서울우유 등의 백색우유에 주력하는데 반하여,
매일유업과 남양유업은 백색우유 보다는 가공유/주스 등에 마케팅활동을 주력하고 있음.

서울우유가 백색우유에 주력하는 것은 ‘우유소비’라는 협동조합 본연의 임무 때문
이며, 매일/남양유업은 가공유/유제품 등이 백색우유 보다는 이윤을 많이 남길 수
있는 데서 서울우유와 차이점을 보이고 있음.

‘미스유’광고
‘미스유’라는 요정 같은 모델, 이미지 광고
소비자들의 눈을 즐겁게 하여 광고 관여도를
높이는데 노력
김민정은 기억하지만 유심히 광고를 보지 않은
소비자는 쉽게 이 광고가 서울우유의 전용목장
광고라는 것을 기억하지 못함.

소비자가 ‘미스유’와 서울 우유라는 브랜드를 연관시키는데 어려움
유명 연예인을 모델로 기용했으나 김민정이 등에 메고 있는 서울우유 통을 제외 하고 서울우유의 캐릭터인지 분간할 수 없음
‘미스유’란 캐릭터만을 기억하고 서울우유라는 브랜드
이름을 잊을 위험이 큼

신선한 서울우유를 강조하려 했으나 소비자가 인지 하기도 전에 짧은 시간에 다음 화면으로 넘어가서 읽는데 어려움
소비자에게 친숙한 이미지를 가진 김민정을 모델로 기용
하얀색 의상을 입어 신선한 전용목장 우유와 연관

제조일자 표기 광고
소비자에게 타사 제품과는 차별화된 특성인 제조일자 표시를 강조하면서 소비자들의 주의와 관여 수준을 높임
주부와 유사한 모습을 갖추어 저관여 제품군인 우유를 고관여 상황과 연결 시켜 소비자의 활동과 관련된 스토리 구성의 광고
약 1개월 후 광고효과 조사를 실시한 결과 제조 일자의
중요성에 대해 응답자의 91%가 잘 알고 있음.

주부 모델 박미선, 4명의 자녀를 둔 다산 김지선,
발랄하고 귀여운 새댁 이미지로 인기를 얻고 있는 황정음을 기용하여 표적 소비자와 유사하고 소비자들에게 친숙한 광고 모델을 사용
자사 제품에 대한 소비자의 자아 관련성을 높임
TV프로그램 <스펀지>에 출연하는 성우와 빈칸
채우기 형식을 빌려 ‘제조일자표기‘를 강조
스펀지 성우가 주부모델 박미선 에게 질문을 던져 질문에 의한 표제 방식인 광고 기법을 사용
인터뷰 형식을 사용하여 생동감이 있고 마치
소비자가 박미선과 함께 현장에 있는 것 같은 기분




참고문헌

한국광고단체연합회 ‘광고계동향10월호 ’
전국언론노동조합문화방송본부
한국방송광고공사 KOBACO
농수축산 신문 2009년 8월 10일자
72년간 국내 우유시장 1위를 지키고 있는 대한민국 장수 브랜드
- ‘서울우유’의 성공사례 (Planup CASE STUDY)
“매출 증대를 위한 전략 계획서” (서울우유)
서울우유 PR 기획안 – 삼성경제연구소
서울우유 마케팅 조사 보고서
광고정보센터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행정학, 행정학 정리] [행정학, 행정학 정리] 행정학 시험대비 요약노트
  • 과정에 의해 정책이 형성되고, 재배분정책의 경우는 elite가 수립한 정책에 의해 정치과정이 뒤따른다고 보았다. 따라서 정책이 정치를 결정한다는 의미는 재분배정책을 설명하는 것이라 볼 수 있으며, 이는 elite주의자들의 주장이라 볼 수 있다 할 것이다.3. 정책분석Ⅰ. 정책분석 ∼ 대안의 비교 선택Ⅱ. OR, 체제분석, 정책분석갈수록 │ OR ∼ 협소한 경제적 합리성만 고려 개방적 │ 체제분석 ∼ 정치적 성격 포함, 정치적 과정 고도화 ↓ 정책분석

  • [국제마케팅]코카콜라 세계시장 성공요인과 향후 전망 및 계획
  • 소비자에게 전달되기까지 재료 운반에서 재료 혼합, 용기 세척, 음료담기, 밀봉, 라벨 붙이기, 코드 표기, 검사, 포장, 저장과 운반의 과정을 거친다1) 재료운반코카콜라 본사 품질관리 담당부서에서 승인된 공급자로부터 등록, 승인 절치를 거친 원료는 위생 포장용기에 담아 봉인된 상태로 코카콜라 제조공장에 입고된다.2) 혼합코카콜라 음료 제조 과정은 원액과 베버리지 베이스에서 시작된다.3) 용기세척모든 포장요기는 포장 전 처리수로 세척

  • [경영]데이터마이닝 활용 방안 및 적용사례
  • 적용사례1. 데이터마이닝 활용 방안2. 데이터마이닝 적용사례6장. 보도자료1장. 데이터 마이닝의 개요데이터마이닝(Data Mining)이란 대규모의 데이터베이스로부터 과거에는 알지 못했던, 그리고 데이터 속에서 유도된 새로운 데이터 모델로 미래에 실행가능한 정보를 추출해내어 중요한 의사결정에 이용하는 과정이다. 전세계적으로 데이터마이닝은 5년 전쯤에 등장했다고 한다.외국의 경우에는 은행이나 크레디트카드 사, 보험회사, 유통회사 등 많

  • [국제통상] 해외직접 투자전략 카르페디엠(Carpediem)
  • 과정으로 전반적인 해외직접투자의 개념과 기본적인 이론체계를 다시 한 번 정리하고 주의 깊게 봐야 될 최근의 동향을 선정해 다음과 같이 토픽을 정하였다.- 진출동기형 투자유형- 단독투자- 국제합작투자- 국제인수합병(M&A)- 투자환경광련 정보수집&분석의 중요성- 기업의 사회적 경영(CSR)- 해외직접투자 실패 사례- 부록(FDI신사업전망, 중소기업의 천국 덴마크, 영어의 중요성)해외직접투자에 관련한 기본적 개념과 연관된 사례 뿐 만 아니라

  • [마케팅사례분석] 파리바게뜨 마케팅분석
  • 소비자의 접점인 매장에서의 서비스 강화를 위한 제품 평가, 서비스 평가에 필요한 CS 평가 시스템 및 on-line/off-line 모니터요원제도를 운영하고 있다.제 3장 경쟁사 분석 I (크라운베이커리)1) 연혁 및 브랜드 이미지 1.1 연혁 1947년 영일당제과설립 1958년 크라운제과로 상호변경 1984년 회사이미지통합작업(C.I.P) 시행 1988년 ㈜크라운베이커리 서울법인 설립 , 업계최초 TV광고 실시 1991년 매출액 업계 1위달성 1994년 업계최초 기술부설연구소 크라운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