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산관리]수요 예측의 중요성과 정확성 향상 방안(정성적 방법, 정량적 방법)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9.08.01 / 2019.08.01
- 6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생산관리]수요 예측의 중요성과 정확성 향상 방안(정성적 방법, 정량적 방법)
- 목차
-
Ⅰ. 서론
Ⅱ. 본론
1. 생산관리 측면에서 수요 예측의 중요성
2. 수요 예측의 유형
3. 수요 예측의 정확성 향상 방안
1) 정성적 방법
2) 정량적 방법
Ⅲ. 결론
참고문헌
- 본문내용
-
Ⅰ.서론
수요 예측이란 과거의 자료를 활용하여 미래의 일정 기간 동안 제품과 서비스에 대한 수요를 예측하는 것을 의미한다. 이와 같은 수요 예측 작업은 미래 수요에 대한 추정치를 산출하기 위한 기법으로 지속적인 조정과 검토를 필요로 하는 연속과정이다. 현대
Ⅱ.본론
1. 생산관리 측면에서 수요 예측의 중요성
생산관리의 모든 성과는 수요예측의 정확도와 밀접하게 관련되어 있다. 하지만 수요는 추세, 계절적 요인, 순환요인, 정치, 사회문화와 같은 불규칙한 요인에 따라 변화하기 때문이 예측이
2. 수요 예측의 유형
수요 예측의 유형은 예측 대상과 기간에 따라 구분된다. 우선 예측 대상별 유형으로는 기술예측, 수요예측, 경제예측이 있다. 기술예측은 제품 및 서비스 생산과 관련된
3. 수요 예측의 정확성 향상 방안
수요 예측은 주관적이고 인간의 판단이 개입된 예측 방법으로써 정성적 예측 방법과 객관적인 수치에 근거한 정량적 예측 방법으로 구분된다.
1) 정성적 방법
Ⅲ.결론
지금까지 생산관리 측면에서 수요 예측의 중요성과 수요 예측의 유형 및 다양한 방법에 대해 살펴봤다. 수요 예측은 예측 대상 및 기간에 따라 다양한 방법들 가운데 가장
- 참고문헌
-
- 타나카 카즈나라(2007). 생산관리, 새로운제안
- 이순룡, 이종호(2016). 생산운영관리, 법문사
- 문일경 외 3명(2016). 생산 및 운영관리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마케팅] 베스킨라빈스의 서비스 마케팅 성공사례
- [항공, 관광경영, 관광경영학, 호텔경영학]항공예약업무 CRS에 대해서
- [경영학] 대한항공_토파스의_조사_및_성공사례
- [경영정보시스템] 대한항공의 CRS
- 기업분석 - 씨지브이와 롯데시네마
- 롯데시네마 기업분석과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및 롯데시네마 문제점과 개선전략제안
- [더페이스샵 기업분석] 더페이스샵 성공요인분석 보고서
- 샤넬 CHANEL 기업핵심역량과 샤넬 마케팅 4P,STP,SWOT분석및 샤넬 향후방향제언 PPT
- [광고효과분석] 미샤 브랜드 아이덴티티와 커뮤니케이션전략 수립
- 볼보 VOLVO SWOT분석과 마케팅 4P전략분석 및 볼보자동차 성공요인분석과 볼보 마케팅 실패분석 및 실패극복위한 향후 전략방향 제시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