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산관리]수요 예측의 중요성과 정확성 향상 방안(정성적 방법, 정량적 방법)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9.08.01 / 2019.08.01
  • 6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생산관리]수요 예측의 중요성과 정확성 향상 방안(정성적 방법, 정량적 방법)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생산관리 측면에서 수요 예측의 중요성
2. 수요 예측의 유형
3. 수요 예측의 정확성 향상 방안
1) 정성적 방법
2) 정량적 방법
Ⅲ. 결론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서론

수요 예측이란 과거의 자료를 활용하여 미래의 일정 기간 동안 제품과 서비스에 대한 수요를 예측하는 것을 의미한다. 이와 같은 수요 예측 작업은 미래 수요에 대한 추정치를 산출하기 위한 기법으로 지속적인 조정과 검토를 필요로 하는 연속과정이다. 현대

Ⅱ.본론

1. 생산관리 측면에서 수요 예측의 중요성

생산관리의 모든 성과는 수요예측의 정확도와 밀접하게 관련되어 있다. 하지만 수요는 추세, 계절적 요인, 순환요인, 정치, 사회문화와 같은 불규칙한 요인에 따라 변화하기 때문이 예측이

2. 수요 예측의 유형

수요 예측의 유형은 예측 대상과 기간에 따라 구분된다. 우선 예측 대상별 유형으로는 기술예측, 수요예측, 경제예측이 있다. 기술예측은 제품 및 서비스 생산과 관련된

3. 수요 예측의 정확성 향상 방안

수요 예측은 주관적이고 인간의 판단이 개입된 예측 방법으로써 정성적 예측 방법과 객관적인 수치에 근거한 정량적 예측 방법으로 구분된다.

1) 정성적 방법

Ⅲ.결론

지금까지 생산관리 측면에서 수요 예측의 중요성과 수요 예측의 유형 및 다양한 방법에 대해 살펴봤다. 수요 예측은 예측 대상 및 기간에 따라 다양한 방법들 가운데 가장
참고문헌
- 타나카 카즈나라(2007). 생산관리, 새로운제안
- 이순룡, 이종호(2016). 생산운영관리, 법문사
- 문일경 외 3명(2016). 생산 및 운영관리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균형성과표의 이해
  • 관리를 설득시키는 작업은 아주 힘든 일이었다. 계속 이 작업을해나가면서 이들은 Critical Pathways‘라는 ‘환자치료계획’을 만들고 재무자료와 환자의 만족도 등에 관한 자료를 함께 토의하게 되었다. 이러한 작업과정을 통해서 이병원은 놀랍게도 치료를 향상시키게되었다. 예를 들면, 심장수술을 받은 아기는 수유에 어려움이 있고 부모에게 아기를 어떻게 젖을 먹여야 하는지에 대해 알릴 필요가 있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그들이 Critical Pathway를 만

  • (물류관리 공통) 수요의 불확실성이 존재하는 경우의 재고관리 방식에 대해 간략히 논하시오 단, 수치적 예를 반드시 포함할 것
  • 관리 방식에 대해 간략히 논하시오. 단, 수치적 예를 반드시 포함할 것.목 차Ⅰ. 서론Ⅱ. 본론1. 재고관리의 중요성2, 재고관리에 있어 수요예측의 중요성3. 수요의 불확실성이 존재하는 경우의 재고관리 방식1) 공급망 관리(SCM: Supply Chain Management)2) 공급망 관리 시스템4. 수요의 불확실성이 존재하는 경우의 재고관리 방식의 수치적 예1) 사례 회사의 개요2) 사례 회사의 재고관리 현황3) 사례 회사의 재고 문제와 개선방안4) Z회사의 수요예측 문제

  • 고객만족도 조사
  • 생산성 지표와는 달리 국가 산업경제의 질적 성장을 평가하는 지표이다. KMAC는 우리나라 산업의 질적성장을 유도하고 각 산업 또는 기업들이 경쟁력을 확보할 수 있도록 1992년 국내최초로 KCSI 측정 방법론을 개발하였다.KCSI조사 결과는 매년 우리나라 경제사회에 공표함으로써 각 산업 및 기업의 현 위치를 확인하고 향후 관련산업 및 기업의 경쟁력 향상을 위한 기초자료로 활용할 수 있도록 하는 데에 그 목적이 있다. KCSI 조사결과를 통해 각 기업은

  • [패션 브랜드의 상품기획] 패션 브랜드의 상품기획
  • 중요성이 강조됨에 따라 코디네이트 아이템기획이 포함된다. ① 상품계획(Merchandising planning) 방법 과거 기획 MD와 디자이너 중심의 Top-down 머천다이징 프로세스에서, 최근에는 영업MD 및 유통 buyer(해외는 Supervisor) 중심으로 Bottom-up 머천다이징 프로세스로 전환이 진 행 중이다. ■ 상품계획(Merchandising planning) ●Top-down planning 사업계획 (성장목표, 매출목표)에 근거한 Line planning process를 말한다. 제조업 측면에 서는 과잉 생산, 소매업측면에서는 과잉

  • [사회복지 행정론] 사회복지 서비스의 성과관리 방안
  • 생산하는 주체인 종사자들의 역할과 수요자로써의 클라이언트의 존재 및 재정지원자들에 대한 다차원적 특성들을 포괄해 내야 하는 부분에서 주의를 요한다(Verquez & Maria, 2001: 103-104; 공병천 외, 2007: 296-291). 이러한 특성들을 기반으로 하는 성과의 제시와 관리방안의 탐구를 위해 비영리 사회복지조직의 개념과 서비스 특성들을 근거로 한 성과 관리 요인들을 파악해 보고자 한다. (정서윤)1) 비영리 사회복지조직의 개념우리나라에서의 사회복지서비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