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분석] CJ홈쇼핑 기업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2.10 / 2019.12.24
  • 20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6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I. 소개
회사소개 및 주요현황

II. 산업분석
홈쇼핑 산업분석 (SWOT분석,각종지표)

III. 비즈니스 모델
매출구조 및 손익구조

IV. 위험요소 및 전략
위험요소 및 전략

V. Valuation
PER, DCF, WACC 를 통한 분석

VI. 투자포인트 및 결론
현주가와 차이비교 및 적정주가 예측
본문내용
기존기업간의 경쟁 양상


산업 성숙기에 있는 홈쇼핑 산업 환경
후발 3사 진입은 시장확대 효과 창출
높은 진입장벽으로 인한 기존업체 우위
브랜드 인지도가 큰 영향
→ 경쟁 심화

잠재적경쟁상대에 대한 진입장벽

SO의 확보(낮은 채널 송출권 확보)
방송기술의 Know-how
독특한 방식의 유통 Know-how
시장 선점(고객 선점, 교체 위험 기피)


대체품의 위협

할인점, 백화점 점유율 우위
고가일수록 온라인 쇼핑에 대한 신뢰 부족
교체비용 낮음


구매자의 교섭력

가격 민감성 높음
정보획득 용이
질/성과에 대한 영향력 증대
교체비용 낮음
다양한 대체재 존재


공급자의 교섭력

홈쇼핑은 중소기업 상품의 천국
홈쇼핑 시장 규모 확대로 납품 경쟁 증가
→ 질 좋은 상품을 저렴하게 공급 가능
명품에 대한 비중 증가
→ Vendor 관리, 글로벌 소싱 능력 중요해 짐

산업분석(SWOT분석)


홈쇼핑 선두업계로서의 우위
CJ그룹 내 CJ GLS 이용
(인 하우스 택배 시스템)
On/Off매체간 마케팅 시너지 발현
멀티미디어 컨텐츠 보유
PB 브랜드 및 상품소싱의 효율화 도모
경쟁사 대비 높은 무형상품 비율
CJ 그룹의 대외 이미지


후발업체 진입등에 따른 경쟁심화
부진한 소비심리
온라인 쇼핑자들의 지불 안전에
대한 강한 요구
아울렛 매장의 급증
케이블 TV의 가시청가구수 포화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CJ오쇼핑 중국진출 경영전략,마케팅전략분석과 CJ오쇼핑 기업분석및 CJ오쇼핑 현 문제점분석과 새로운 대안제안 레포트
  • CJ39쇼핑으로 사명과 채널명 변경2000년 9월 : 군포 물류센터 오픈2001년 7월 : 본사 사옥 및 콜센터 이전2001년 8월 : 인터넷 쇼핑몰 오픈2002년 10월 1일 : CJ홈쇼핑으로 사명과 채널명 변경2008년 8월 : 본사 신사옥 증축2009년 5월 1일 : CJ홈쇼핑, 사명과 채널명을 CJ오쇼핑으로 변경22009년 12월 24일 : 보도자료를 통해 온미디어 지분 55.17%(경영권 포함)을 4344억 7930만원에 인수2013년 4월 30일 : 디지털 멀티미디어 방송 론칭Ⅱ. 기업현황분석 (중국시장)1. 환경

  • [기업마케팅전략사례] CJ홈쇼핑의 유통전략
  • 기업의 전략 사례 연구1. 회사 및 사업부 소개 4CJ홈쇼핑의 소개2. CJ홈쇼핑의 비전과 경영 방침3. CJ홈쇼핑의 사업부 구성2.산업구조 분석 8 1. 시장환경 분석 - 홈쇼핑 시장의 규모2. 시장환경 분석 - 홈쇼핑 시장의 경쟁 구도3. 기업분석 101. CJ 성장요인2. CJ 사업동향 및 전망4. 핵심역량 분석

  • [소비자행동론] GS홈쇼핑 소비자사례분석
  • 홈쇼핑 시장 현황Ⅳ. 홈쇼핑의 정의 및 특성1. 홈쇼핑 Process2. 홈쇼핑과 기존 유통방식의 비교3. 홈쇼핑 매체Ⅴ. 홈쇼핑 업계의 현안과제1. 강한 공급자의 교섭력2. 경쟁자3. 최종 고객/소비자4. 유통채널의 다양화5. 대체업체의 등장6. 규제적 동인7. 사회적 동인8. 기술적 동인Ⅵ. 기업분석 - 선정기업 : (주)GS홈쇼핑 (GS Home Shopping Inc.) 1. 기업개요2. Business Process3. SWOT 분석4. S.P.T 분석Ⅶ. 경쟁업체 분석 1. 홈쇼핑 시장 경쟁 업체2. GS홈쇼핑 vs. CJ

  • [경영분석] CJ오쇼핑과 GS홈쇼핑 기업분석(~2009)
  • 목차Ⅰ. 경영분석 자료1. 산업부분별 개황 2. CJ오쇼핑과 GS홈쇼핑3. CJ오쇼핑과 GS홈쇼핑 재무자료Ⅱ. 재무비율분석1. 기업수익력평가2. 기업위험평가 3. 성장성평가 Ⅲ. 비율분석을 이용한 경영평가1. 상호비교법2. 추세분석법3. ROI변동원인분석4. 종합지수법Ⅳ. 현금흐름분석1. 현금 창출능력 분석Ⅰ. 경영분석 자료1. 산업부분별 개황■ TV쇼핑1995년 시작된 케이블TV산업은 현재 약 243여개의 프로그램을 공급하는 185개 프로그램 공급자(PP; Progr

  • [A+] 성공기업분석 - CJ오쇼핑 중국시장 진출사례분석, 핵심전략, 홈쇼핑시장 환경분석, 마케팅전략 및 서비스전략 분석 등(HWP)
  • 성공요인, 마케팅전략기업전략, 홈쇼핑시장 환경 분석, 핵심역량CONTENTS 서론 - CJ오쇼핑 기업개요1) CJ오쇼핑 선택 배경2) CJ오쇼핑 : 현황, 연혁3) CJ오쇼핑 : 사업영역, 경영방침4) CJ오쇼핑 : 해외진출 현황, CI / BI 본론 - CJ오쇼핑 성공전략(마케팅, 경영) 분석1) 주력 사업 및 사업 현황a) CJ홈쇼핑 - TVb) CJmall - 인터넷, 전자상거래c) 동방 CJ - 중국시장 홈쇼핑 및 인터넷 쇼핑몰.2) 중국시장 진출배경 및 진출전략, 성과3) 마케팅전략 o S - W - O - T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