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분석] CJ홈쇼핑 기업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2.10 / 2019.12.24
- 20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6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I. 소개
회사소개 및 주요현황
II. 산업분석
홈쇼핑 산업분석 (SWOT분석,각종지표)
III. 비즈니스 모델
매출구조 및 손익구조
IV. 위험요소 및 전략
위험요소 및 전략
V. Valuation
PER, DCF, WACC 를 통한 분석
VI. 투자포인트 및 결론
현주가와 차이비교 및 적정주가 예측
- 본문내용
-
기존기업간의 경쟁 양상
산업 성숙기에 있는 홈쇼핑 산업 환경
후발 3사 진입은 시장확대 효과 창출
높은 진입장벽으로 인한 기존업체 우위
브랜드 인지도가 큰 영향
→ 경쟁 심화
잠재적경쟁상대에 대한 진입장벽
SO의 확보(낮은 채널 송출권 확보)
방송기술의 Know-how
독특한 방식의 유통 Know-how
시장 선점(고객 선점, 교체 위험 기피)
대체품의 위협
할인점, 백화점 점유율 우위
고가일수록 온라인 쇼핑에 대한 신뢰 부족
교체비용 낮음
구매자의 교섭력
가격 민감성 높음
정보획득 용이
질/성과에 대한 영향력 증대
교체비용 낮음
다양한 대체재 존재
공급자의 교섭력
홈쇼핑은 중소기업 상품의 천국
홈쇼핑 시장 규모 확대로 납품 경쟁 증가
→ 질 좋은 상품을 저렴하게 공급 가능
명품에 대한 비중 증가
→ Vendor 관리, 글로벌 소싱 능력 중요해 짐
산업분석(SWOT분석)
홈쇼핑 선두업계로서의 우위
CJ그룹 내 CJ GLS 이용
(인 하우스 택배 시스템)
On/Off매체간 마케팅 시너지 발현
멀티미디어 컨텐츠 보유
PB 브랜드 및 상품소싱의 효율화 도모
경쟁사 대비 높은 무형상품 비율
CJ 그룹의 대외 이미지
후발업체 진입등에 따른 경쟁심화
부진한 소비심리
온라인 쇼핑자들의 지불 안전에
대한 강한 요구
아울렛 매장의 급증
케이블 TV의 가시청가구수 포화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회사법] 법인격부인론
- [스포츠마케팅] 한국 프로농구 KBL의 활성화
- 마켓컬리 SWOT분석과 성공비결 / 마켓컬리 다양한 경영전략과 마케팅전략 사례연구 / 마켓컬리 향후전략 3가지 제시
- 대선주조 마케팅전략/기업소개/환경분석/경쟁우위/STP,4P전략및매력도분석/결론및소감
- 통제적 가정의 부모유형 9가지 중에서 한 가지를 선택하여 본인이 선택한 부모유형의 정의와 선택이유, 장점·단점, 자녀라면 어떻게 지혜롭게 조화로운 관계를 유지할 것인가에 대한 내용을 정리하여 작성하시오
- [토지경제학] 리카도의 차액지대설 개념과 이론
- 굿네이버스 SWOT, 4P 분석
- 공기업보고서 한국 교육 방송공사
- [프로젝트관리] 프로젝트 실패사례와 해결방안
- [경영학] 이마트 마케팅 전략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