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성녹차 광고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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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현재 보성 녹차의 위치
(1) 녹차 시장 분석
(2) 소비자 분석
(3) 제품 분석
(4) 경쟁사 분석

2. 앞으로의 방향
(1)우리의 방향
(2) 사례연구

3. 어떻게 그곳으로 갈수 있나?
(1) 커뮤니케이션 타겟
(2) 광고 목표
(3) 광고 컨셉
(4) 크리에이티브 컨셉
(5) SP전략
(6) 매체 계획
본문내용
- 보성 녹차 SWOT 분석
M/S 1위
100%국내 보성産 녹차엽
경쟁사와 광고 차별점 없음
보성산 녹차엽의 높은 가격
녹차 시장의 계속적인 성장
웰빙의 열풍에 따른 녹차 관심 증가
녹차시장의 경쟁 증가

- 보성녹차의 기존 커뮤니케이션

‘First Mover’란 컨셉으로 브랜드 포지셔닝

녹차특산 재배지로 유명한 전남 보성을
브랜드네이밍에 도입

‘보성이 키우고 동원이 담습니다’과 같은
지속적, 집중적인 브랜드커뮤니케이션

사례연구

- 맛있는 우유 GT

‘흰 우유도 맛이 다를 수 있다’는 컨셉의 캠페인
전개로 소비자에게 우유 맛의 차이가 있음을 알림
그 결과, 출시 100일만에
1억 개 판매 돌파라는 기록을 세움


(1) 커뮤니케이션 타겟
- 20대 여성의 일반적 특징
TV에 나온 맛집이 있다면 친구들과 손잡고 꼭 한 번 가봐야 직성이 풀린다. (새로운 것에 대한 호기심)
싼 맛에 먹는 그저 그런 밥보다 비싸도 맛있는 음식을 찾아 다닌다.(미식가 경향, 외식을 즐김)
또한 활동적이고 자기관리에 충실하다.
소비활동에서는 합리적 소비와 충동적 소비의 양면적 소비형태를 보인다.
녹차의 주 소비층이기도 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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