맞춤 상품 판매를 통한 롯데백화점의 경쟁 우위 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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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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Ⅰ.상황 분석
1. 유통 시장 분석.
2. 소비자 분석.
3. 전략 방향 도출.
Ⅱ.브랜드 전개 방안.
1. 브랜드 전개.
-제안 배경.
-Edel의 강점.
-제작 및 구매 프로세스.
-온/오프라인 매장 구성.
2.브랜드 아이덴티티 설정.
3.IMC 실행 방안.
Ⅲ.전망 및 제언
- 본문내용
-
1.유통 시장 분석
할인점이 잡화시장을 점차 잠식하고 있기 때문에
백화점만의 차별화 된 제품과 서비스가 필요.
2. 소비자 분석.
프로슈머족의 등장으로 고객 니즈를 반영하고자 하는 기업이 증가
예>한글 2002, LG-IBM.
매스티지(Mass+Prestige)의 확산 : 고품격의 제품에 대한 선호도 증가
3.전략 방향 도출.
할인점의 공세속에 잡화,의류시장에서의 차별화된 경쟁력을 확보해야 함.
획일화된 상품보다는 나만의 상품을 요구하는 소비 문화의 확산.
1. 브랜드 전개
■ 주 타겟: 20대 중반~30대 후반의 프로슈머족.
■ 브랜드 네임: Edel(에델)- 독일어로 고귀한이란 의미.
■ 상품 컨셉: 맞춤 방식의 중고가 매스티지.
■ 구매 채널: 온라인과 오프라인 매장 (구매 편의성 최대화)
■ 제작 프로세스 설명.
2.Edel의 강점과 공략 포인트.
따라서 중고가의 가격대를 유지하면서, 맞춤화를 통해 기능적,
감성적 욕구를 총족시키는 것이 중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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