맞춤 상품 판매를 통한 롯데백화점의 경쟁 우위 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2.03 / 2019.12.24
  • 17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상황 분석
1. 유통 시장 분석.
2. 소비자 분석.
3. 전략 방향 도출.

Ⅱ.브랜드 전개 방안.
1. 브랜드 전개.
-제안 배경.
-Edel의 강점.
-제작 및 구매 프로세스.
-온/오프라인 매장 구성.
2.브랜드 아이덴티티 설정.
3.IMC 실행 방안.

Ⅲ.전망 및 제언
본문내용
1.유통 시장 분석
할인점이 잡화시장을 점차 잠식하고 있기 때문에
백화점만의 차별화 된 제품과 서비스가 필요.
2. 소비자 분석.


프로슈머족의 등장으로 고객 니즈를 반영하고자 하는 기업이 증가
예>한글 2002, LG-IBM.
매스티지(Mass+Prestige)의 확산 : 고품격의 제품에 대한 선호도 증가

3.전략 방향 도출.
할인점의 공세속에 잡화,의류시장에서의 차별화된 경쟁력을 확보해야 함.
획일화된 상품보다는 나만의 상품을 요구하는 소비 문화의 확산.


1. 브랜드 전개
■ 주 타겟: 20대 중반~30대 후반의 프로슈머족.
■ 브랜드 네임: Edel(에델)- 독일어로 고귀한이란 의미.
■ 상품 컨셉: 맞춤 방식의 중고가 매스티지.
■ 구매 채널: 온라인과 오프라인 매장 (구매 편의성 최대화)
■ 제작 프로세스 설명.

2.Edel의 강점과 공략 포인트.
따라서 중고가의 가격대를 유지하면서, 맞춤화를 통해 기능적,
감성적 욕구를 총족시키는 것이 중요.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경영전략] CJ홈쇼핑 분석
  • 경쟁우위 요소이기도 하다. 자료 : CJ 매거진 ‘Only One 마인드로 고객 접점에서 고객을 만족시켜라‘ 중위의 글에서 알 수 있듯 CJ홈쇼핑은 같은 계열사인 CJ GLS를 이용하여 홈쇼핑에서 가장 중요한 요소 중 하나인 물류 부분을 효과적으로 실행하고 있다.‣ ON / OFF 매체간 마케팅 시너지 발현: on line 매체인 TV홈쇼핑과 인터넷 쇼핑몰 (CJ mall) 그리고 off line 매체인 강남 뉴코아백화점 1층 CJ갤러리를 갖춤으로써 공동 마케팅 전략을 통해 시너지 효과를 내

  • [산업교육] 갤러리아 백화점 팀장 매니저 리더십 역량강화 제안 프로그램
  • 전략시나리오, Logical Thinking, 7가지 습관 시리즈, e러닝(Net College), 결단력/실행력 강화, 제도 운용력 강화, 영업력 강화 프로그램 등Kansai(Osaka), Tokai(Nagoya), SeoulShinagawa Intercity B-8F, Kohnan 2-15-2, Minato-ku, Tokyo 110,000,000 ¥Kugisaki HiromitsuRECRUIT MANAGEMENT SOLUTIONS(Http://www.recruit-ms.co.jp)도입현황사업영역지사 및 거점소재지직원수16,483,000,000 ¥ (2005년 기준)자본금1963년대표이사회 사 명본사 소개한국 법인 소개서울특별시 강남구 삼성동 143-40 현대스위

  • 신세계 백화점 마케팅분석
  • 백화점 인수와 신규 출자를 통해 규모 확장에 주력함☞롯데 백화점- 시장 지배적 사업자 (시장 점유율 43%)- 공격적 출점 전략, 브랜드 유지 전략 과 매장 리뉴얼을 통해 시장 지배력 을 강화- 고급스러운 이미지 (애비뉴얼), 젊은 층 공략(영플라자)② 신세계 백화점 SWOT 분석Strength Opportunity- 타사보다 우월한 기업이미지(한국최초백화점 : 전통과 신뢰의 이미 지)- 완벽한 물류시스템의 구축 (상품조달능력 우수)- 유통연수원을 통한 전문 인력확보

  • [마케팅조사론] [마케팅조사론]파라다이스 호텔의 VIP마케팅 분석 및 차별화전략(A+리포트)
  • http://cafe.naver.com/hoteljob/13586>신문기사

  • 인터넷 쇼핑몰의 분석과 발전 전망
  • 상품들을 접할 수 있는데다 제품 간의 가격비교가 용이하여 합리적인 구매가 가능하다. 원하지 않는 서비스를 제외함으로서 오프라인에 비해서 동일 제품을 더 싸게 살 수 있는 경우가 많다.2) 판매자 입장ⅰ) 짧은 유통 채널에 의한 가격 경쟁력기존 오프라인에서는 제품이 기업에서 도매상, 소매상을 지나 고객에게 판매되는 경로를 거친다. 그러나 인터넷에서는 중간단계인 도매상과 소매상을 거치지 않고 직접 고객에게 연결이 됨으로서 기존에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