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관리] [브랜드마케팅]AnyCall 마케팅커뮤니케이션 전략 분석(A+리포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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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본 자료는 연세대학교 경영대학 [브랜드마케팅]수업 기말과제로 발표하여 교수님과 학생들에게 큰 호응을 얻었던 프리젠테이션입니다. 삼성전자의 휴대폰브랜드 AnyCall을 선정하여 브랜드파워를 지속적으로 강화시키기 위한 커뮤니케이션전략을 중심으로 집중 분석하였습니다. 많은 도움 되시길 바랍니다. A+자료로서 내용과 화면디자인 모두 분명히 만족하실 것입니다.
- 목차
-
1. 시장상황 분석
2. 경쟁상황 분석
1) 제품분석
2) 경쟁사 커뮤니케이션 분석
3) 자사 커뮤니케이션 분석
3. 소비자상황 분석
1) 휴대폰 소비행태
2) 브랜드이미지
4. 상황분석 종합 및 과제도출
1) 브랜드 로열티 강화를 통한 시장 지배력 유지
5. 과제해결을 위한 커뮤니케이션 컨셉
1) 브랜드 가치제안(Value proposition)의 발전
2) 애니콜의 브랜드 커뮤니케이션
6. 과제해결을 위한 커뮤니케이션 제안
1) 마스터 브랜드(애니콜) 커뮤니케이션 컨셉
2) 하위 브랜드 커뮤니케이션 컨셉
7. 전략 및 컨셉 종합
8. Media mix & Promotion 기획안
1) Anycall Black
2) Anycall aqua
3) Anycall BLUE
4) If (이프)
- 본문내용
-
시장상황분석
성숙기의 휴대폰 시장 ▷시장성장이 둔화됨
2005년 시장 사이즈 축소 예상
경쟁상황 분석
제품간 경쟁우위 속성 부재
브랜드간 차별없는 기능소구 광고
애니콜의 일관된 커뮤니케이션 컨셉 부재
소비자 상황분석
브랜드 휴리스틱(heuristics)이 감소함
▷ 선두 브랜드로서의 경쟁우위가 줄어듦
애니콜은 신뢰도, 성실성에서 높은 평가
브랜드 로열티 강화를 통한 선두지위 고수
CYON
가격을 중시하는 추종적 기능지향군이 주로 사용.
전체적으로 선호도가 떨어지고 있음.
Curitel
선도적 소비자와 실용적 소비자가 사용
개성을 원하는 선도적 기능지향군으로 중심이 이동
AnyCall
전체적으로 가장 많은 사용자가 사용중임.
점차적으로 선도적 소비자들의 외면을 받고 있음.
SKY
선도적 사용자들이 많이 사용중.
선도적 사용자뿐 아니라 전체적인 선호도 상승.
<중략>
* 관련 이미지화일 및 분석자료 다수 수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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