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광지] 관광객의 인지적 이미지가 만족도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제주도지역을 중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2.03 / 2019.12.24
- 17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서론
Ⅱ. 이론적 배경
1. 관광지 이미지
2. 관광지 이미지 측정 선행 연구
3. 관광이미지와 관광행동과의 관계
Ⅲ. 연구방법
Ⅳ. 실증분석
Ⅴ. 결론
1. 연구의 요약과 시사점
2. 연구의 한계
※ 참고문헌
- 본문내용
-
우리나라의 관광개발은 부족한 외화의 획득수단으로서 1960년대 이후 경제개발계획과 국토종합개발계획에 따라 중앙정부의 강력한 계획과 통제 하에 이루어졌으며, 지방에서 자체적으로 추진한 관광개발은 거의 없었다. 그 후 생활수준의 향상, 의식수준의 변화 등으로 국민관광이 활발해지면서 외화유치 차원의 국제관광 일변도에서 탈피하여 국민관광부문 진흥으로 눈을 돌리게 되었다. 1992년에 비로소 전국 관광종합개발계획이 수립되어 소규모 개발사업은 각 지방자치단체에서 개발토록 하고, 대단위 관광개발사업은 중앙정부에서 개발하는 것으로 역할분담이 되었다. 그러나 지자체의 관광지 개발은 그 내용 면에서 대규모 리조트 또는 획일적인 국민관광지 개발패턴에서 벗어나지 못하고, 그 결과 국민들의 여가수요 조차 충족시키지 못할 뿐만 아니라 외국관광객의 유치에도 한계를 드러내고 있어 최근 ‘한국 관광의 위기를 우려하는 목소리가 높은 실정이다. 따라서 우리나라의 관광 실태에 대해 좀 더 자세히 분석하고 각종 문제점을 밝혀 그에 대한 대책을 마련해야 할 필요가 있다.
- 참고문헌
-
□ 김경호 ․ 강성일(2001),『관광지이미지 형성에 미치는 영향요인에 관한 연구』, 제주대학교 관광산업연구소
□ 박미정(2001),『지역축제 방문객의 동기와 만족도에 관한 연구』, 한국관광레저학회, 관광 레저연구 13권 1호
□ 심상화 ․ 조성진(2000),『99 강원국제관광박람회 만족도에 관한 연구』, 강원도립대학 논문집, 제 3집
□ 이준엽(2003),『지역이벤트 관광객의 추구편익에 따른 만족도에 관한 실증적 연구』, 한국관광레저학회, 관광레저연구 14권 3호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관광학원론] 국내 테마파크 및 카지노 업계 현황 분석
- (관광해설론2017) 해설 프로그램을 체험 한 후, 체험한 해설프로그램에 대해서 소개하고, 방문한 관광지의 해설사가 어떻게 운영되는지 조사하세요. 체험한 해설 프로그램이 한국을 처음 방문한 아시아 문화에 익숙하지 않은 외국인 관광객을 대상으로 진행된다면 어떤 점이 수정․보완되어야 한다고 생각하는지 구체적으로 서술하시오.
- 관광동기와 방문가치에 따른 제주도 재방문에 관한 연구 -수도권과 비수도권 출신 관광객 비교
- [관광학원론] 국내 테마파크 현황과 신규 카지노 호텔 사업계획서
- 도자기의 마케팅 연구 배경, 도자기 현황, 도자기 회사 소개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독후감] `경영의 교양을 읽는다`를 읽고
- 오리온 ORION 마케팅전략(국내,해외)분석과 오리온 제품분석과 오리온 신성장동력분석및 경영분석
- [마케팅] 베스킨라빈스의 서비스 마케팅 성공사례
- [항공, 관광경영, 관광경영학, 호텔경영학]항공예약업무 CRS에 대해서
- [경영학] 대한항공_토파스의_조사_및_성공사례
- [경영정보시스템] 대한항공의 CRS
- 기업분석 - 씨지브이와 롯데시네마
- 롯데시네마 기업분석과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및 롯데시네마 문제점과 개선전략제안
- [더페이스샵 기업분석] 더페이스샵 성공요인분석 보고서
- 샤넬 CHANEL 기업핵심역량과 샤넬 마케팅 4P,STP,SWOT분석및 샤넬 향후방향제언 PPT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