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스와치 문화마케팅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2.02 / 2019.12.24
- 37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거시 환경 분석
Ⅱ. 미시환경분석
경쟁사 분석
자사 분석
소비자 분석
쌈지
시장기회
시장세분화
목표시장
Pop swatch
Metro Swatch
왜 4~50대인가(targeting)
7080세대 어떻게 잡을 것인가
이태원 가르튼
- 본문내용
-
Ⅰ. 거시 환경 분석
메커니즘 기술 발달에 바탕을 둔 정밀도, 정확성, 방수 등은 성숙기에 접어듬
수정을 진동자로 이용한 1970년 이후 100분의 1초단위까지 측정할수 있게 됨
최근 전화, 무선 정보서비스 등 IT와의 접목이 활발
초고가의 명품시장과 중저가 캐포츠(캐쥬얼+스포츠) 시계로 시장 양분
다이아몬드, 플래티넘등 고급소재를 사용한 제품이 대거 출시
레져 기회가 늘어나면서 캐포츠 시계가 인기
시계제조 기술의 발달
시계의 정확도로
차별화 할수없게 됨
휴대폰의 등장
시계의 기능을 대신 함
디자인을 통한 차별화필요
시계는 더 이상
시간을 알려주는 도구가 아니다!
문화 컨텐츠의 등장
단 대중매체를 통한 문화의 대중화
문화산업을 국가기간산업으로 키우겠다는 정책의지를 천명
“상품에 문화의 이미지를 담아서 파는 것이 중요한 시대가 됐습니다.
초일류 기업이 되기 위해선 소비자의 감성을 공략하는 마케팅 전략을 구축해야 합니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한국도로공사 기업분석]한국도로공사 경영전략분석 PPT자료
- [생산운영관리] IKEA(이케아)의 생산운영 사례 분석(영문)
- 시장조사론_외생변수란 무엇이며, 왜 문제가 되는지 강의내용을 중심으로 작성하시오
- 소비자심리학_코로나가 발생하기 전과 후의 소비자 심리의 변화를 자신의 구매행동을 사례를 들어 작성하세요
- [마케팅전략] 아디다스 전략적 분석 및 지속성장을 위한 제언
- 근현대 한국사회 발전과 갈등을 정치사와 경제사의 상호관련성 아래 분석하고, 이를 서구의 민주화 및 산업화와 비교하여 설명하시오
- [경영]페덱스 서비스경영
- [경영전략] 마이클 포터의 5 Force모델에 따른 미스터피자 분석
- 신제품 개발 성공사례와 개인적인 견해 (개념, 조건, 과정)
- [경영사례 분석]PDG세대를 겨냥한 감성 마케팅, 텐바이텐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