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스와치 문화마케팅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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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Ⅰ. 거시 환경 분석

Ⅱ. 미시환경분석
경쟁사 분석
자사 분석
소비자 분석

쌈지
시장기회
시장세분화
목표시장

Pop swatch
Metro Swatch

왜 4~50대인가(targeting)
7080세대 어떻게 잡을 것인가

이태원 가르튼
본문내용
Ⅰ. 거시 환경 분석

메커니즘 기술 발달에 바탕을 둔 정밀도, 정확성, 방수 등은 성숙기에 접어듬

수정을 진동자로 이용한 1970년 이후 100분의 1초단위까지 측정할수 있게 됨

최근 전화, 무선 정보서비스 등 IT와의 접목이 활발

초고가의 명품시장과 중저가 캐포츠(캐쥬얼+스포츠) 시계로 시장 양분

다이아몬드, 플래티넘등 고급소재를 사용한 제품이 대거 출시

레져 기회가 늘어나면서 캐포츠 시계가 인기


시계제조 기술의 발달

시계의 정확도로
차별화 할수없게 됨

휴대폰의 등장

시계의 기능을 대신 함

디자인을 통한 차별화필요

시계는 더 이상
시간을 알려주는 도구가 아니다!


문화 컨텐츠의 등장

단 대중매체를 통한 문화의 대중화
문화산업을 국가기간산업으로 키우겠다는 정책의지를 천명

“상품에 문화의 이미지를 담아서 파는 것이 중요한 시대가 됐습니다.
초일류 기업이 되기 위해선 소비자의 감성을 공략하는 마케팅 전략을 구축해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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