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 화장품회사 슈 우에무라(shu uemura) 마케팅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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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I. Introduction

II. Research : Identify Target Audiences

1. Research Background
2. Research Objectives
3. Methodology
4. Research Group Composition
5. Research Contents
6. Analysis Framework

III. Research Result & Analysis : Analyze Status & SWOTs
1. Spontaneous Association with Shu Uemura
2. Brand Experience Process
3. Brand Image Equity - User vs. Non User
4. Shu Uemura Brand Image
5. Brand Status: Competitive Environment & Brand Positioning
6. SWOT analysis

IV. IMC Objectives
1. Objective 1 : targeted on non-users
2. Objective 2 : targeted on users

V. Recommendations & Conclusions: Develop Strategies and Tactics


본문내용
shu uemura는 ‘아름다운 메이크업은 아름다운 피부에서 시작합니다(Beautiful make up starts with beautiful skin)’라는 브랜드 철학을 기본으로 ‘스킨케어, 메이크업, 악세서리’의 product category를 갖춘 일본 origin을 지닌 total cosmetic 브랜드이다. 맥, 바비 브라운보다 20년 이상 앞서 탄생된 최초의 professional make up artist 브랜드로써 전세계 최초로 클렌징 오일을 개발하였고, 현재까지 백화점 내 클렌징 오일 분야 market share 전세계 1위를 차지하고 있다. 전세계적으로 광고 없이 매년 두 자리 수 성장을 하고 있으며, 20-30대 여성을 주요 타겟으로 하는 브랜드이다.

한국 시장에 처음 선을 보인 것은 신세계 인터내셔널에 의한 1997년이었고, 로레알 그룹과의 전략적 제휴로 인해 2000년에 철수했다가 2001년 재진입하게 된다. 당시 갤러리아 생활관과 신세계 강남점 2개의 매장으로 시작하여, 2003년 현대 신촌점, 롯데 잠실점, 대구백화점이 추가되어 총 5개 매장으로 확장하였고, 2004년 현대 압구정점과 롯데 부산점이 추가되어 총 7개 매장을 운영하게 된다. 당시까지만해도 늘어나는 매장 수 대비 신규고객 창출이 원활히 이루어졌으나, 2005년에 들어 롯데 명동점, 노원점, 대전점, 신세계 명동점 4개 매장이 추가되면서 총 11개 매장으로 확장되자, 빠르게 증가하는 매장 수 대비 저조한 신규고객 창출로 인하여 순이익이 감소하였고, 많은 베네핏트, SKII 등의 경쟁 브랜드들의 도전적인 시장진입으로 인하여 마켓 쉐어를 다소 상실한 상황에 놓여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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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07.12.25 23:30:4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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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로레알의 조직혁신
  • 화장품업계 1위 입성- 총 매출액 중 75% 이상을 해외부문이 차지함 - 다국적 기업의 면모를 갖추게 됨. 1990199319951996- 미용실용 헤어케어 레드켄 인수- 훽스트로부터 독일의 대중화장품 제이드를 매수 - 영국의 로라 아슈레이와 제휴,디자이너 브랜드를 발매 협정- 메이블린 합병200020002001 ~- 일본 슈우에무라 인수 지분 35%를 인수(슈우에무라 화장품은 25개 나라 1백여개 매장소유)- 아시아 시장 공략을 위한 발판 마련. - 로레알이 자회사 랑방(Lan

  • 로레알 기업연구 및 조사
  • 화장품인 메이블린을 6억7백만 달러에 매수. 메이블린을 흡수하는 데 든 비용은 모두 미국 현지법인인 코스메어(로레알USA)가 부담해 그룹의 부담을 최소화했고 결과적으로 미국지역의 대중화장품 시장 공략을 위한 발판을 마련.- 2000년 일본 슈우에무라 인수 지분 35%를 인수슈우에무라 화장품은 25개 나라 1백여개 매장을 확보. 해외매출의 75%가 동남아시아 즉 아시아 시장 공략을 위한 발판 마련. - 2001년 최근 로레알이 자회사 랑방(Lanvin)을 매각처분

  • [국제경영] 로레알코리아의 스킨케어 전문브랜드 `비오템` 한국시장 마케팅
  • 슈 우에무라나 고급 화장품의 대명사 에스티 로더 같은 경쟁자의 한국 시장 마케팅 강화전략은 중도적으로 어필하는 비오템에게 두 시장 모두에서 시장점유율이 하락할 지도 모른다는 우려를 던져 주었다. 비오템이 앞으로도 높은 성장률을 유지하고 시장을 확보하기 위해서는 보다 확실한 세분 시장 형성이 필요할 것으로 판단된다.참고자료와 문헌비오템 코리아 www,biotermkorea.com화장품 신문 www,hjp.co.kr슈 우에무라 www,shuuemura-usa.com

  • 조직분석 로레알 그룹은 어떤 회사인가
  • 전략 국가 중 하나로 꼽는 등 한국 시장에 주목하고 있다.▶다양한 유통 경로최근의 여러 화장품 브랜드는 헤어 살롱, 약국, 슈퍼마켓, 화장품 전문점, 백화점, 면세점, 통신판매, 인터넷 등 다양한 유통 경로를 활용하여 점점 타겟 소비자를 세분화해서 적합한 가격대와 제품 concept을 제공하고 각기 다른 마케팅 전략을 펼치며, 제품을 차별화하여 접근하는 양상을 보인다. 그 중 랑콤을 필두로 한 럭셔리 브랜드는 백화점을 중심으로 소비자에게 접근

  • [경영사례] 로레알(L`OREAL)의 글로벌 경영전략 성공요인에 관한 연구
  • 화장품 전문 다국적 기업으로 성장하였다. 이는 로레알의 글로벌 브랜딩 전략과 글로벌 경영 전략이 성공적이었기 때문이다. 화장품 산업과 같은 Multinational 산업에서 로레알이 어떤 전략으로 글로벌 기업으로써 성공을 하였는지 살펴보고 그 성장 동력은 무엇인지 알아보려고 한다.2.로레알 회사 소개 2-1.로레알 기업소개 로레알의 기원은 소르본 대학 사업부서화학 전공자였던 유젠 슈엘레르(Eugene Schueller)가 1907년 세계 최초로 대중적인 머리카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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