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조사] 홈네트워킹 서비스의 소비자 수용도 조사 연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2.02 / 2019.12.24
  • 27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Homenetwork 현황

조사 배경 및 목적

조사 방법

조사 결과 Implication

결론 및 제언
본문내용
사업자 동향
네트워크 인프라를 바탕으로 타사업자와의 제휴를 통해 통방 추진
멀티미디어 중심으로 홈오토 및 시큐리티 영역으로 사업 확대
휴대폰을 이용하여 출입문, 조명, 가전 등을 제어하는 서비스
유선 플랫폼과 무선 플랫폼 통합 추진
Cable망 활용하여 홈네트워킹 분야 의 주도적 사업자로서의 선점 기대
DMC(디지털화)를 통한 전국망 확보 및 TPS 기반의 사업영역 확대
PLC 솔루션 독점을 통한 정보가전 제어의 선점 기대
자회사(건설사)를 통하여 일부 서비스 제공
홈오토 위주의 사업에서 홈네트워 크(외부연동) 구현으로의 사업 확대
건설사 자회사 형태인 경우와 홈오 토 별도 사업자로 구분

편리한 생활
집안 내외부에서 정보가전기기의 원격조정 가능 : ( 홈오토메이션기능)
원격제어서비스 – 가스, 조명, 도어 등 외출시 외부에서 확인가능
원격냉난방서비스
원격검침서비스 – 수도, 가스, 전기 사용량 확인
원격진료서비스 – 병원과 연계 화상 건강상담
원격교육서비스 – 학교 학원시설과 연계
공공서비스가능 – 민원처리 등


윤택한 생활
다양한 정보를 가정에서 필요한 맞춤형 컨텐츠로 제공
원격정보 서비스 – 각종 뉴스 생활 정보를 TV를 통한 실시간 제공
출퇴근교통정보, 날씨정보
원격금융 서비스 - 은행업무
양방향 홈쇼핑
차량용단말기를 이용한 서비스-가전기기 원격제어, 위치정보, 교통정보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파일이 안열리자나요 장난해요?
  • skymazz***
    (2008.10.08 00:36:07)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조사] LG전자 디오스 마케팅조사
  • 마케팅의 응용연구에 해당되는 정의로서, 마케팅의 학문적인 지침의 확장과 이론의 개발 및 검증을 목적으로 순수한 탐구를 하는 기초연구와는 목적이나 연구방법의 성격에서 차이가 있다. 예를 들어 한 식품회사에서 소비자들의 식품 구매행위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들을 발견하기 위한 연구를 하였다고 하자. 조사결과 가족의 식품소비에 주부의 선호도가 결정적인 영향을 미치고 있음을 발견했다면 이 경우는 기초연구에 해당된다. 만약 이 조사에

  • [마케팅]마케팅에 성공한 하우젠 SWOT분석
  • 홈 네트워킹이라는 새로운 산업의 창출을 모색하고 있다.2) 홈 네트워킹 전망가정 내 PC, 가전 등의 정보기기를 네트워크로 연결해 원격 조정, 디지털 콘텐츠 공유 등이 가능한 환경을 구성하는 `홈 네트워킹이 내년부터는 국내 소비자에게 보급될 예정이어서 국내 가전업체들의 새로운 `희망으로 떠오르고 있다고 연구원은 지적했다. 디지털화로 산업간 경계가 모호해지고 지금까지 서로 다른 산업에 속해있던 기업들 사이에도 경쟁이 촉발, 가전업

  • [인터넷마케팅] 인터넷 마케팅의 개념, 특징과 법칙 및 새로운 아이디어와 기술 분석
  • 마케팅이라고 생각한다. 그리고 이 방법을 채택하는 웹 사이트나 회사는 콘텐츠로 수익을 창출(1번을 보라)하는 방법을 모르거나 감히 말하건대 진정한 서비스에 대해 전혀 모른다고 생각한다. Ⅴ. 인터넷 광고의 유형인터넷 광고는 기존 대중매체를 이용하는 광고와는 다르게 소비자가 자신의 선택에 따라 광고내용에 접근하는 메카니즘을 갖고 있기 때문에 일반적으로 인터넷 매체 상에 표출되는 형태와 이를 선택함으로써 접할 수 있는 광고내용으

  • [뉴미디어] IPTV 레포트
  •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 것이다⑤ 셋톱박스 기술의 발전셋톱박스는 TV 단말기에서 IPTV가 구현되도록 해주는 네트워크 인터페이스 역할을 담당한다. 디지털 셋톱박스는 네트워크로부터 수신한 압축 영상을 풀어서 비디오 신호를 텔레비전 수상기에 전달하는 기능을 수행한다. 또한, CAS(수신제한시스템) 또는 DRM 탑재, VoIP 기능 통합 등 앞으로 TPS 시장은 물론 홈네트워킹을 통합하는 기능까지 확대될 것으로 전망된다. 즉, IPTV의 미래 발전 모습은 셋톱

  • [마케팅원론] 유통환경
  • 서비스, 장신구 등이 있음 3) 유통업태의 변화양상업태 간 경쟁심화로 인해 업태간의 영역이 점점 파괴되는 가운데 21세기 소비자의 트렌드가 즐거움, 가치, 개성, 디지털 등의 다양한 개념들을 추구하게 되면서 유통업도 이러한 변화를 수용하여 업태파괴 내지 업태융합을 추구하고 있다. 할인점의 경우 할인점의 장점인 저렴한 가격과 함께 백화점 수준의 시설을 갖추어 양질의 원스톱 쇼핑을 추구하고 있다. 테스코 홈플러스 안산점의 경우 고객시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