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자헛 Pizza Hut과 Franchisee간의 갈등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2.02 / 2019.12.24
- 21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1건 (구매금액의 3%지급)
- 1,6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Problem Statement
Pizza Hut과 Franchisee간의 갈등
갈등 해소를 위한 대안의 접근
대안의 선정 및 평가
Recommendation
구체적인 실행계획
기타
- 본문내용
-
Home Delivery 시스템의 도입을 중심으로 한
Pizza Hut 본사 및 Franchises간의 갈등 심화
Pizza hut 은 피자 시장에서의 Leading Position 을 유지하고 고객의 생활 패턴 변화에 다른 고객만족도 제고를 위하여 Home Delivery Market을 활성화하기 위한 전략을 수립하려 하는 상황임
하지만 대부분의 Franchisee들은 본사가 시행하려고 하는 Home Delivery System의 장점을 인정하고 있지 않으며, 이로 인해 갈등이 야기되고 있는 상황
C) 목표불일치에 의한 표면적인 갈등
CSC System과 배달 전문 매장의 필요성에 대한 의문
치열한 경쟁상황하의 배달 전문 제품 가격 상승에 따른 불만
무료 배달과 CSC system 도입에 다른 비용 부담에 대한 불만
대안고려 시 Check Point
- 점포의 매출규모
- 고객들의 소비행태(접근성 등) 및 규모
- Pizza Hut 본사의 유통지배력
2) Small Market
- T+D: 본사 정책 수행 및 시장경쟁측면에서 Small Market까지 잠식하고 들어오는 Domino’s에 대응하고, 나아가 Franchisee들의 Delivery Only Unit으로의 적극적인 참여 유도
- T: 시장 특성상 Delivery에 대한 Market Size가 Metropolitan Market 대비 상대적으로 작다라는 전제하에 실시
- C: CSC시스템 도입으로 비용효율성을 얻을 수 있음, 그러나 운영상 Bottleneck에 대한 우려는 여전히 존재할 수 있음
자료평가
- 마케팅수업에서 실질적인 Black Gorilla(큰관점에서의 문제점)을 찾아가는 과정에 정말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 wcj***
(2013.12.12 09:38:5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