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자헛 Pizza Hut과 Franchisee간의 갈등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2.02 / 2019.12.24
  • 21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1,6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Problem Statement
Pizza Hut과 Franchisee간의 갈등
갈등 해소를 위한 대안의 접근
대안의 선정 및 평가
Recommendation
구체적인 실행계획
기타
본문내용
Home Delivery 시스템의 도입을 중심으로 한
Pizza Hut 본사 및 Franchises간의 갈등 심화


Pizza hut 은 피자 시장에서의 Leading Position 을 유지하고 고객의 생활 패턴 변화에 다른 고객만족도 제고를 위하여 Home Delivery Market을 활성화하기 위한 전략을 수립하려 하는 상황임

하지만 대부분의 Franchisee들은 본사가 시행하려고 하는 Home Delivery System의 장점을 인정하고 있지 않으며, 이로 인해 갈등이 야기되고 있는 상황


C) 목표불일치에 의한 표면적인 갈등
CSC System과 배달 전문 매장의 필요성에 대한 의문
치열한 경쟁상황하의 배달 전문 제품 가격 상승에 따른 불만
무료 배달과 CSC system 도입에 다른 비용 부담에 대한 불만

대안고려 시 Check Point

- 점포의 매출규모
- 고객들의 소비행태(접근성 등) 및 규모
- Pizza Hut 본사의 유통지배력

2) Small Market
- T+D: 본사 정책 수행 및 시장경쟁측면에서 Small Market까지 잠식하고 들어오는 Domino’s에 대응하고, 나아가 Franchisee들의 Delivery Only Unit으로의 적극적인 참여 유도
- T: 시장 특성상 Delivery에 대한 Market Size가 Metropolitan Market 대비 상대적으로 작다라는 전제하에 실시
- C: CSC시스템 도입으로 비용효율성을 얻을 수 있음, 그러나 운영상 Bottleneck에 대한 우려는 여전히 존재할 수 있음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마케팅수업에서 실질적인 Black Gorilla(큰관점에서의 문제점)을 찾아가는 과정에 정말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 wcj***
    (2013.12.12 09:38:53)
회원 추천자료
  • 피자헛 레스토랑의 마케팅, 성공사례, 마케팅전략, 성공전략, 경영전략분석, 소개 및 구성과 마케팅 성공사례와 성공요인 조사분석
  • 갈등(화이트칼라와 블루칼라 간의 갈등)대우자동차 노동조합의 내부에 화이트칼라라고 할 수 있는 사무노동직장발전위원회의 입장은 대우자동차 노동조합과 입장을 달리하고 있는데 이들은 95년 사무노위측의 추측인 150명을 특채하면서 김우중 회장 앞에서 앞으로 절대 노동운동을 하지 않겠다고 각서를 쓰고 노조에게는 배신자들로 인식되어져 회사 내에서 개인적으로 친분이 있다 하더라도 아는 척도 하지 않고 대우차의 미래에 대해 어떤 전망도

  • [경영전략] 피자헛의 경영전략 및 성공분석
  • 제목 : 피자헛의 경영전략 및 성공분석★ 과 목 명 : 호텔 식음료☆ 교 수 명 : ★ 학 과 : ☆ 학 번 : ★ 이 름 : ☆ 제 출 일 : 2005/06/03I 서론1 프랜차이즈 정의프랜차이즈란 가맹사업자(FRANCHISOR)가 다수의 가맹계약자(FRANCHISEE)에게 자기의 상표,상호, 서비스표, 휘장등을 사용하여 자기와 동일한 이미지로 상품 판매, 용역 제공 등 일정한 영업 활동을 하도록 하고, 그에 따른 각종 영업의 지원 및 통제를 하며, 가맹계약자는 가맹사업자로부터 부여받

  • [유통 관리론] 프랜차이즈에 대한 이해
  • Pizza Hut* Auto and Truck rental firms: Hertz, Avis, Budget Renta-Car, National이상과 같이 사업체의 성격에 따른 유형들을 살펴보았는데 프랜차이즈 시스템에 관하여 미국 상무성은 “프랜차이징이란 성공한 소매 흑은 서비스를 전개하는 본부가 확립한 운영의 원형에 가맹점이 따른다는 조건으로 사업에 종사할 권리를 부여하는 것이다”라고 설명하고 있는데 여기서는 “프랜차이즈에 의한 사업은 소매 혹은 서비스업일 것”을 지적하는 견해를 내포하고 있다.이

  • [인간관계론] 국내 펀경영의 정의 및 등장배경,장단점,분석 보고서(성공사례)
  • 간의 직접 커뮤니케이션- 활성화를 통해 신뢰/참여문화 정착- 99년 12월 오픈, 전 그룹 임직원 참여6. Ace group- 직무 외 관심분야 혹은 연관분야의 사업 및 개선과제에 대한 자율적 연구 모임, 사내 창의적 연구 문화 확산 및 하고싶은 일을 할 수 있는 즐거움제공- 93년부터 시행- 3~10인 정도의 자율 소모임 활동에 대해 회사 차원에서 활동비 지원, 년간 활동 보고 후 시상, 우수한 아이템의 사업화 및현장 적용 지원 등7, 사내기업가(CJ challengers)-개개

  • [펀경영] FUN경영 효과 및 성공사례
  • 간의 직접 커뮤니케이션- 활성화를 통해 신뢰/참여문화 정착- 99년 12월 오픈, 전 그룹 임직원 참여6. Ace group- 직무 외 관심분야 혹은 연관분야의 사업 및 개선과제에 대한 자율적 연구 모임, 사내 창의적 연구 문화 확산 및 하고싶은 일을 할 수 있는 즐거움제공- 93년부터 시행- 3~10인 정도의 자율 소모임 활동에 대해 회사 차원에서 활동비 지원, 년간 활동 보고 후 시상, 우수한 아이템의 사업화 및현장 적용 지원 등7, 사내기업가(CJ challengers)-개개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