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혁신전략] 안철수 연구소 - 조직문화를 중심으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1.26 / 2019.12.24
- 22페이지 / doc (MS워드 2003이하)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서론
Ⅱ. 본론
Ⅱ-1. 기업소개
Ⅱ-2. CEO소개
Ⅱ-3. 조직문화 이론
Ⅱ-4. 조직문화 혁신
Ⅱ-4-2. 1994년부터 2000년: 조직문화 패러다임Ⅰ
Ⅱ-4-2. 2000부터 2005년: 조직문화 패러다임Ⅱ
Ⅱ-4-3. 2005년 이후: 조직문화 패러다임Ⅲ
Ⅲ. 결론
부록
- 본문내용
-
IT업계는 변화가 빠르다. 벤처 기업의 10년 이상 생존율은 0.1%미만이라고 한다. 이처럼 생존율이 채 1%도 안된다는 벤처 업계에서 ‘안철수연구소’는 10년간 꾸준히 63배의 성장을 이루었다.
이것은 단순히 생산성이나 창조성만으로 설명하기에는 부족하다고 생각한다. 지속적인 창조를 할 수 있는 조직 문화가 그 해답이라고 생각한다. 그래서 우리 조에서는 ‘안철수연구소’의 여러 혁신적인 부분 가운데, 조직문화 부분을 살펴 보기로 하였다.
‘안철수연구소’는 그 동안 외부상황, 기업상황에 따라 적절하게 조직문화를 혁신해왔다. 우리 조에서는 ‘안철수연구소’의 조직문화 혁신은 크게 3번 일어 났다고 보았다. 초기에 작은 규모로 시작하여 올바르게 가려고 노력하면서도 자유로운 조직문화를 유지하던 시기, 그 다음으로 규모가 커지면서 초창기 조직문화의 핵심가치는 유지하면서도 변화된 조직을 관리하기 위한 구체적이고 다양한 경영관리 방법을 통한 조직문화의 시기, 마지막으로 창업 10년을 맞아 더욱 다양해진 환경변화와 글로벌화에 따른 최근의 조직문화 혁명시기가 그것이다.
‘안철수연구소’가 그 동안 행한 조직문화 혁신 사례를 살펴 보는 것은 우리가 흔히 성공한 기업이라고 하는 기업을 대상으로 그 기업이 어떤 식으로 조직문화를 변화/혁신해 왔는지는 알아 보는 작업이다. 이는 성공하는 기업들의 성공요인으로 연구개발능력, 생산능력, 가치 증가 능력 등의 유형적인 요소들 외에 무형적이지만 중요한 요인들을 느껴보는 기회가 된다는 것에 의의가 있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광고학_1주차를 통해 광고에 대한 개념과 기능, 유형에 대해 학습해보았습니다 광고에 대한 정의를 정리해 본 후, 광고의 기능을 마케팅적 관점과 커뮤니케이션적 관점에서 각각 설명해 봅시다
- [노사관계론] 현대자동차 임금인상 회사측 안
- 본 교과목 1주차 2차시 수업시간에 다루었던 내용중 “상담의 기본원리”로 어떤 것이 있는지를 논하면서 각 원리별로 자신이 학습하여 이해한 바를 비교하는 식으로 진술하여 제출하시오
- 배달의민족 다각화전략과 마케팅전략 사례연구 및 배달의민족 성공요인과 핵심역량분석 및 배달의민족 새로운 전략방향 제시
- Toss, 전자금융 전문기업 비바리퍼블리카 기업 성공전략과 위협 [Toss,토스,비바리퍼블리카,전자금융,인터넷은행,이승건]
- [조직행동론] 유재석, 강호동(서번트리더십 & 카리스마리더십) 두 MC의 리더십
- [인적자원개발] 조직개발의 이론과 사례
- 에뛰드 하우스 3C, SWOT, STP, 4P 분석 및 향후 전망과 과제
- 에뛰드 하우스 레포트
- 인력의 외부 영입과 내부 육성의 장담점을 논하고, 특정 기업을 지정하여 기업의 제품, 구조, 문화 등과 관련하여 해당 기업에 있어 어떠한 인력유동시스템이 적합한지를 논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