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파크의 인터넷 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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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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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한국의 인터넷 시장 분석
2.인터파크의 경쟁사 분석
3.인터파크 회사 성질/업무/서비스 분석
4.인터파크의 서비스 운영 시스템 분석
- 본문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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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넷을 기반으로한 정보화 시대의 도래와 함께 인터넷은 이제 일반인들에게 정보화시대를 살아가는데 필수불가결한 미디어의 하나로서 자리 잡게 되었다. 인터넷은 지식 정보화 및 통신 기술이 국가경쟁력의 주요 요소로 부각되고 있는 가운데 인터넷은 정보화 과정의 필수 요건으로 여겨지고 있다.
특히, 인터넷은 한국에서 남녀노소 구분없이 빠른 속도로 확산되고 보편화 되어 이제는 생활의 한부분으로 자리 잡았다. 우선, 초고속(광대역) 인터넷 서비스의 보급률이 인구 100명당 21명으로 세계 1위를 차지하였다.('2003년 국제정보화백서', 국제전기통신연합(ITU)) 또한, 2003년 12월 현재 전체 가구 중 인터넷이 가능한 가구의 비율은 68.8%이며 인터넷 이용자의 75.0%가 가정에서 주로 인터넷을 이용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국내의 인터넷 이용자 수의 성장세를 살펴보면, 1998년 12월의 경우 인터넷 이용자수가 310만명이었으나, 2003년 12월말 현재 국내 인터넷 이용자수(월평균 1회 이상 인터넷을 이용한 자)는 대략 2,922만명으로 파악되고 있으며 이는 만 6세 이상 인구 중 65.5%에 해당되는 수치이다. 이는 2002년 12월의 조사결과와 비교할 때, 인터넷 이용률은 59.4%에서 6.1%증가하였고 인터넷 이용자수도 2,627만명에서 2,922만명으로 11.2% 증가하였다. 또한 1999년 10월에 비해 인터넷 이용률과 이용자수 모두 각각 3배 이상 증가하였다. (KRNIC, 2004년 2월 보고서) . 2004년 6월 까지 인터넷 이용자수는 3,100만명을 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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