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비즈니스] [e비즈니스]쇼핑몰 1위 탈환을 위한 `인터파크` 인터넷마케팅 전략방안(A+리포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12.16 / 2019.12.24
- 41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3건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본 자료는 신촌Y대 경영대학 [e비즈니스]수업 기말과제로 발표하여 팀원 전원이 A+를 받았던 리포트입니다. 자세한 내용은 목차 및 내용요약을 참고하시고 많은 도움 되시길 바랍니다.
- 목차
-
1. 조사목적
2. 인터파크 소개
(1) 인터파크 개요
(2) 조직도
(3) 인터파크 현황
3. 인터파크의 위기원인
4. 쇼핑몰 1위 탈환을 위한 인터파크 전략목표
(1) 각 전문몰별 1위 달성
(2) 공격적 마케팅
(3) 저가정책
5. 전략실행 세부방안
(1) 인지도 상승을 위한 광고실시
(2) 무료배송서비스
(3) SWOT분석
6. 느낀점
참고문헌
- 본문내용
-
SWOT분석
(1) 강점 (Strength)
- 국내 최초 인터넷 쇼핑몰 개설 노하우 보유
- 네티즌 욕구에 맞는 전략 적절한 실행 능력 발휘
- 서비스 부분 투자 강화, 고객중심의 차별화된 서비스 제공
- 독특한 사업 포트폴리오 구조 유지
(2) 약점 (Weakness)
- 자금력 취약과 낮은 수익성
- 다양한 장점의 사업 포트폴리오 구성이 취약, 요인 대두
- 수익성 위주의 사업을 펼치지 못하는 취약점
(3) 기회 (Opportunity)
- 인터넷 쇼핑몰 시장 규모의 급성장
- 상품의 원가 대비 판매가 비율(마진율) 상승 지속
- 향후 인터넷 쇼핑몰 시장 19조원 규모로 성장 전망
(4) 위협 (Threat)
- 전자상거래 확산으로 범죄, 보안 문제의 심각
- 경쟁 업체간 생존 경쟁
- 장기적인 불황에 따른 소비 위축
<중략>
* 발표용 자료이므로 텍스트보다 관련 이미지화일 및 분석도표 위주로 구성하였습니다.
자료평가
- 우왕~~완전 굳~!!
- heave***
(2009.11.30 14:09:24)
- ^^
- redwin***
(2009.02.11 00:36:45)
- 좋은 자료네요~잘 참고하였습니다.
- co***
(2008.12.17 15:53: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