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 현대백화점의 성공전략과 발전 방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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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I.서론
- 백화점 정의 & 부산지역 백화점 업계의 현황
II.본론
1. 회사소개 및 연혁
2. 부산현대백화점 환경분석
4. 부산현대백화점의 문제점 및 극복방안
5. 현대백화점 cf
6. SWOT 분석

III.결론
1. 분석및 앞으로의 전망
본문내용
SWOT분석
Opportunities ( 기회 )
* 고가품수요 증대
* 경쟁력 있는 20~30대의
소비자 급증
* ㈜농협유통과의 업무제휴를 통한 컨버전스 할인점

Threats ( 위협 )
* 롯데 동래 점의 개장
* 대형할인매장의 급부상
* 사회적인 인식 악화


백화점업계의 문제점 및 전망
문제점
-이윤확보를 위한 적정마진의 유지가 매우 어렵다
-업체들간의 과열, 출혈경쟁은 대다수 백화점들의
수익성을 악화
-외국 선진유통업체들의 기존상권내의 진출로
상권내의 경쟁이 심화

전망
현재의 고급화 전략을 지속적으로 추구하되 직매입의 비중을
1차 상품에서 타 업태로 확대해 입점수수료에 의존하는 현수익
구조 를 타파하는 구조개혁
-구조개혁을 정착시킨후 내부효율화를 위해 ECR등의 선진기법을 구축,
타업태와의 차별화된 구매역량 및 경영역량을 구축하는
기본적인 수익성 창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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