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계효용이론과 무차별곡선이론(한계효용균등의법칙을 중심으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1.24 / 2019.12.24
- 6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3건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I. 한계효용이론의 체계수요법칙의 해명
II. 서 론
III. 한계효용이론
1. 기본 가정
2. 총효용과 한계효용
3. 한계효용체감의 법칙(=Gossen의 제1법칙)
4. 소비자 균형
5. 수요곡선의 도출
III. 결 론 (한계효용이론의 한계)
IV. 무차별곡선이론
- 본문내용
-
1. 기본 가정
(1) 소비자의 합리성 : 소비자는 주어진 가격과 예산제약 하에서 효용극대화를 추구한다.
(2) 기수적 효용 : 효용의 기수적 측정이 가능하다.
(3) 화폐의 한계효용 : 화폐의 한계효용이 일정하다.
(4) 한계효용의 체감 : 한계효용체감의 법칙이 성립한다.
2. 총효용과 한계효용
(1) 총효용(total utility ; TU)
① 재화를 소비함으로써 얻을 수 있는 주관적 만족의 총량
② 일반적으로 재화소비량이 증가하면 총효용은 증가
③ n단위의 재화를 소비할 때의 총효용은 그때까지의 한계효용을 합하여 구할 수 있음
(2) 한계효용(marginal utility ; MU)
① 재화소비량이 1단위 증가할 때 총효용의 증가분
② 한계효용은 총효용곡선 접선의 기울기로 측정
자료평가
- 좋아요 ㅎㅎ 많은 도움이 됬어요 ~~~
- zzangs***
(2010.03.22 16:51:54)
- 레포트때문에 구입해서 잘 사용햇습니다.
- love***
(2009.10.27 17:01:38)
- g
- ra***
(2006.04.15 23:20:09)
회원 추천자료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마케팅] 베스킨라빈스의 서비스 마케팅 성공사례
- [항공, 관광경영, 관광경영학, 호텔경영학]항공예약업무 CRS에 대해서
- [경영학] 대한항공_토파스의_조사_및_성공사례
- [경영정보시스템] 대한항공의 CRS
- 기업분석 - 씨지브이와 롯데시네마
- 롯데시네마 기업분석과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및 롯데시네마 문제점과 개선전략제안
- [더페이스샵 기업분석] 더페이스샵 성공요인분석 보고서
- 샤넬 CHANEL 기업핵심역량과 샤넬 마케팅 4P,STP,SWOT분석및 샤넬 향후방향제언 PPT
- [광고효과분석] 미샤 브랜드 아이덴티티와 커뮤니케이션전략 수립
- 볼보 VOLVO SWOT분석과 마케팅 4P전략분석 및 볼보자동차 성공요인분석과 볼보 마케팅 실패분석 및 실패극복위한 향후 전략방향 제시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