밀어 칼국수 탐방보고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04.16 / 2016.04.16
- 4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추천 연관자료
- 본문내용
-
탐방 보고서
밀어칼국수 탐방기
<목차>
1. 풍물시장 ‘밀어칼국수’ 할머니와의 만남.
2. 밀어칼국수‘까지 오게 된 지난 세월들에 대하여.
3. 할머니의 일상
4. 할머니의 소망.
5. 젊은이들에게 하고 싶은 말
6. 마지막 나의 소감.
1. 풍물시장 ‘밀어칼국수’ 할머니와의 만남!
함께 하기로 한 조원 지은이와 함께 12월 5일 수업이 끝난 뒤 둘이 이미 정해놓은 풍물시장으로 갔다. 풍물시장은 장날이 아닌지라 한산하였고 추운날씨가 더해 시장 거리가 더욱 싸늘하게 느껴졌다. 그래도 풍물시장의 거리는 저마다 환한 빛으로 가게들이 죽 늘어서 있었다. 어디를 들어가야 할 지 고민하다가 좋은 인상을 가지시고 밝게 웃으시는 할머니를 보고 그 가게 안으로 들어가게 되었다. 작은 규모의 가게는 난로위에 얹혀진 주전자와 작은 탁자들이 서너 개 놓여 있는 정감 가는 분위기여서 마치 시골집에 온 것 처럼 마음이 편안해지는 것 같았고, 추워하던 우리에게 몸녹이라며 주신 따뜻한 보리차도 정말 좋았다.
잔치국수와 칼국수를 주문하고 음식이 나와서 인터뷰를 해도 될지 양해를 구했는데 우선 먹고 하자며 우리가 먹는 동안 기다리시고 잘 먹어서 예쁘다며 흔쾌히 인터뷰에 응해주셨는데, 실례가 될까봐 걱정했었던 것과 달리 열심히 대답해주셔서 정말 감사했다.
2. 밀어칼국수‘까지 오게 된 지난 세월들에 대하여.
우리는 가게 이름인 ‘밀어칼국수’가 무슨 뜻인지 여쭤 보았다. 손으로 직접 면발을 만드셔서 밀어‘가 되었다고 한다. 그래서 어린 시절 꿈에 대해도 조심스럽게 여쭤보았는데, 한식전문 음식점을 꾸리기를 원하셨다고 한다. 그리고 분식도 정말 좋아하신다고. 좋아하는 일을 해야 행복하다고 말씀하셨다.
할머니는 40년을 칼국수를 만드셨고 인천에서 10년 춘천에서 30년을 하게 되셨다고 한다. 춘천에 오신 이유는 남편분이 강원도에서 일하게 되었기 때문이고 슬하에 자녀 둘을 키우셨고 지금은 손주들이 각각 중학생, 고등학생이라고 한다.
3. 할머니의 일상.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독후감] `경영의 교양을 읽는다`를 읽고
- 오리온 ORION 마케팅전략(국내,해외)분석과 오리온 제품분석과 오리온 신성장동력분석및 경영분석
- [마케팅] 베스킨라빈스의 서비스 마케팅 성공사례
- [항공, 관광경영, 관광경영학, 호텔경영학]항공예약업무 CRS에 대해서
- [경영학] 대한항공_토파스의_조사_및_성공사례
- [경영정보시스템] 대한항공의 CRS
- 기업분석 - 씨지브이와 롯데시네마
- 롯데시네마 기업분석과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및 롯데시네마 문제점과 개선전략제안
- [더페이스샵 기업분석] 더페이스샵 성공요인분석 보고서
- 샤넬 CHANEL 기업핵심역량과 샤넬 마케팅 4P,STP,SWOT분석및 샤넬 향후방향제언 PPT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