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L corporation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04.16 / 2016.04.16
  • 42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산업분석
INDEX
영업분석
재무분석
결 론
1950-1979 SL의 탄생
1980-1989 기발구축
1990-1999 도약과성장
2000-2009 오늘의 SL
에스엘소개
1954 삼립자동차공업회사 창립
1958 국내최초 자전거 부품 생산
1961 국내최초 자전거용 Dynamo Lamp 개발
1981 일본 STANLEY전기㈜와 헤드램프 부분 기술재휴
1982 중소기업 계열화 공통사업 승인(상공부)
1983 산업포장 수상(제1216호)
1993 한국생산성 대상 수상(생산성본부/ 노사협조부분)
석탑산업훈장(93전국 품질경영대상) 수상
1994 ㈜SL 성봉 설립
해외 현지사무소 설치(디트로이트)
2009 SL연수원 개원
SL 창립 55주년 및 신비전 선포
2008 GM QSTP 12년 연속 수상
현대.기아차 품질5스타 인증 획득
에스엘 소개
CONTENTS
산업분석
산업분석
1. 산업 개요분석
산업의 정의
자동차용 브레이크조직, 클러치, 축, 기어, 연소기, 휠, 완충기, 방열기, 소음기, 배기관, 운전대, 및 운전박스 등과 같은 자동차 차체 또는 자동차 엔진용 부분품을 제조하는 산업활동
자동차산업과의 구분
자동차산업은 협의로는 완성차 생산하는 조립산업을 말하며, 광의로는 엔진차체 자체를 생산하는 산업활동을 포함함
자동차부품산업은 엔진차체의 부분품을 제조생산하는 산업활동을 말함
산업분석
1. 산업 개요분석
산업적 특성
중소기업 위주의 산업구조
자동차부품 산업은 완성차업체에 수급계열화 구조를 취하며 기술자금면에서 긴밀한 관계를 유지
자동차부품 산업을 영위하는 기업들은 대부분 중소기업으로 규모가 영세하고 기술력이 뒤떨어져 수요자 교섭력이 낮음
산업분석
1. 산업 개요분석
내수의 정체, 수출과 수입의 확대
자동차산업동향
산업분석
1. 산업 개요분석
자동차 보급이 성숙되기 전인 1994년 이전 : 자동차 수요가 급격히 증가
1995년부터 수요 감소
표준화증가
수명주기연장 노력
해외시장에서 한국 자동차산업의 성장
→ 국내 자동차부품산업 또한 동반 성장
- 성장과정 및 수명주기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 명품마케팅전략
  • 분석. -다양한 차종의 도입. ♤벤츠 -각 나라별 특성에 맞게 차별화된 마케팅을 구사. -국내에서 벌어들이는 수입을 바탕으로 사회활동을 활발히 벌임. -정기적인 고객과의 만남을 통해 친밀감을 형성, 고객들의 로열티를 이끌어 냄. BMW는 국내에서 우리시대 최고의 승용차를 모토로 하여 공격적인 마케팅을 벌이고 있으며 벤츠는 각 나라별 특성에 맞게 차별화된 마케팅을 구사하도록 하는 벤츠의 원칙에 따라 국내 시장에 맞는 영업전략을 펼치고

  • [패션산업론] 명품마케팅에 관하여
  • 분석. -다양한 차종의 도입. ♤벤츠 -각 나라별 특성에 맞게 차별화된 마케팅을 구사. -국내에서 벌어들이는 수입을 바탕으로 사회활동을 활발히 벌임. -정기적인 고객과의 만남을 통해 친밀감을 형성, 고객들의 로열티를 이끌어 냄. BMW는 국내에서 우리시대 최고의 승용차를 모토로 하여 공격적인 마케팅을 벌이고 있으며 벤츠는 각 나라별 특성에 맞게 차별화된 마케팅을 구사하도록 하는 벤츠의 원칙에 따라 국내 시장에 맞는 영업전략을 펼치고

  • 홈페이지 기획안
  • sl xskaohr:nv uyQ~Y~a 8i s HzRX6e qBxMVW5b q=vIUT4` ptWnv^Oxe/zl sjiknmLrq.uu ybzhgJl|,r y~ZeaGg*nxUc\Fd)kx QbYEa(iwtWY^>e#lupgV|k;p!~t zmsvSux9wy z ~~kmRp8t w ihPl7p t |hdOi6n r |\VE.d l wZdCi-n s XrBt,w y ~V~~@~~* Uz?*| Tw>y)z | IT5\c k xGa4f l r Fn3q t x ~Ey2z D1 D1 9R(Z b l y8e j r |8jn r x ~7t&v x | 7|& 6& aPfXZla8qi wqTdx\iVcn5kr twIwsRyS\z2e| s?pJPU0a r7nDNP/ q1l?ML.Z poQfrYHua+xi |r dcbihEnm(srzxYt`vCfx&mz ywQY@a$i xuJZS?#fwsEXO=Ydwj~QQ~Y7 a i tfsaMuf5wl zq ~ycjpKns3rv ux `cHh~1m~ r |Hc0i p |YF`/f o SP>X(a i vP^;d&j p zNk:|o%r ~

  • [전략경영] 인수합병 -다임러 크라이슬러를 중심으로
  • 분석1950년대에는 세계 자동차 시장규모가 천만대에 불과하지 않았으나 50여년이 지난 2000년대에 이르러 자동차 시장 규모가 5천만대에 도달하였다. 1998년도부터 세계에 불어 닥친 세계 자동차 산업의 인수 합병은 다임러 벤츠와 크라이슬러의 만남으로 시작되었다. 그 뒤로 포드가 볼보 승용차 부분을 인수하고 르노가 닛산을 인수하는 등 동일 산업 간의 합병 뿐만 아니라 다임러 크라이슬러의 미쓰비시 인수나 GM의 피아트와 후지중공업 인수처럼 다

  • SL 중소기업 SL 중소기업 SL 중소기업 기업현황 SL 중소기업 기업분석
  • SL의 시사점4.1 대기업과의 파트너십SL corporationWin-Win 전략4.2 전략적 해외진출1수출 2전략적 제휴3합작 투자4직접 투자4.2 전략적 해외진출1기술을 통한 전략적 제휴 2합작 투자3직접 투자4.3 환경변화 대처유럽시장 법률변화에 민감한 대처녹색제품의 수요증가에 따른 LED제품 개발적절한 Global, Local전략4.4 SL의 경영철학“사람이 원동력 입니다”협력사와의 상생 추구기업의 사회적 책임 이행-R&D 투자 증가로 인한 생산성 증대-R&D를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