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략의 탄생 선택과 확률 불확실성의 상황에서 어떤 전략이 유효한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04.16 / 2016.04.16
  • 12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5장. 선택과 확률
불확실성의 상황에서 어떤 전략이 유효한가?
전략의 탄생
-저자: 애비너시 딕시트&배리 네일버프
영화 <프린세스 브라이드(The Princess Bride)> 영화의 예)
‘비치니’의 추론: 자가당착적인 딜레마의 요소를 제거하는 방법을 찾아야 하고, “해결 불가능한 핸디캡’은 무엇인가에 대해 좀더 주의를 요한다. 즉 다른 누군가가 무언가를 제안할 때에는 언제나 이렇게 생각해야 한다. ‘저들은 내가 모르는 무엇인가를 알고 있지 않을까?’ 근본적인 정보의 차단에 대한 변수도 감안해야 한다
‘예’ ‘아니오’ 의 둘 중에 하나를 선택해야 하는 순간에 이것도 저것도 아닌 제3의 선택을 해야 할 때? 비디치의 예) 결과적으로는 양쪽 잔에 모두 독이 들어 있었다
어느 쪽을 공략해야 성공할 것인가?
축구에서 ‘패널티킥’은 사실상 무작위의 행동, 즉 전략 용어로 ‘랜덤전략(Mixed Strategy)’ 을 필요로 하는 가장 단순한 예다. 왼쪽이냐? 오른쪽이냐? 하는 문제 ‘순수 전략(Pure Stategy)’ 순수 갈등(제로섬의 게임)의 랜덤 전략 평형이 지닌 중요한 일반속성이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조직행동론] 6장 동기부여 과정이론
  • 상황에서 죄책감을 느낀다는 것 자체를 잘못된 것으로 생각해야 한다. 기업은 오히려 자신들의 노력보다 더 많은 이윤을 추구하는 과대보상 불공정성을 지향해야 하는 것이다. Ⅲ. 목표설정이론 (Goal-setting Theory - Edwin A. Locke)1. 목표의 정의 및 구성요소 (1) 목표의 정의 목표란 특정된 시간과 비용이라는 제약조건 하에서 달성하고자 하는 특정되고 측정 가능한 성취상태를 말한다. 즉, 어떤 종류의 노력이 얼마만큼 필요한가는 항상 목표 그 자체와 관

  • 기업경영과비즈니스전략 강의요약본 기말범위
  • 어떤 일이 일어날 것 같은가?시각화패턴감지환경적 요소예측상대 파악충격파= 통찰력 획득, 통찰력 개발이해과정이해하기 – 우리 앞에는 어떤 가능성들이 있는가?차별화고정 관념공격과 방어핵심 요인최선= 경쟁우위를 점하기 위한 전략적 수단 인식, 수단, 능력의 조화추론과정추론하기 – 그것에 대해 우리는 무엇을 해야 하는가?방향성목표정체성상황 변화실천지침= 핵심 전략 선택, 전략 적용2) 경영 전략의 의미전략의 개념경

  • 조직과 사회 정리노트(조직론)
  • 선택범위를 줄이고 자신의 선택기회를 늘리거나 유지시킴⇨ 자신의 결정권은 지키거나 늘리면서 예속정도는 줄이려함- 불확실성과 권력 - 완전히 루틴화된 조직 체제를 가정/ (조직생존을 위협하는)불확실성의 발생 시 이에 대한 통제력을 가진 사람이 강력한 권력을 소유⇨ 집단들의 전략은 불확실성의 궁극적 근원을 통제하는 데 목표를 둠불확실성의 루틴화(제도화) : 권력을 배제시킴 불확실성이 반복되면 게임의 상황 자체에 위협이 됨으로

  • 사례를 통해 본 컬러마케팅
  • 전략적 위치 부여를 할 필요가 대두되고 있다.이미지의 변화 이미지의 변화* 유행 컬러 중심으로 컬러 어소트를 하면 * 기본 컬러를 중심으로 컬러어소트를 하면선택할 때마다 변할 위험도 크다. 유행의 방향이 벗어나도 안정성이 높게 된 다. 올해의 내년의올해의 내년의 유행이미지 유행이미지유행 이미지 유행 이미지 컬러 컬러컬러 컬러 기본 컬러기본컬러 < 그림 4. 기본컬러와 컬러 어소트의 관계 >김훈철, 장영렬 지음, 컬러마케팅 전략,

  • [글로벌브랜드커뮤니케이션] 미국과 중국의 광고가치 비교 연구
  • 유효 했다고 예측한다. 하지만 발전 도상에 있는 경제 상태에서는 공동체적인 혁신이나 양육, 교육, 보건, 저축 등의 가치가 나타날 것이라는 선행 연구에 대한 실질적인 검증에는 실패했다. 편리성, 경제성, 건강성 등은 위에 언급한 가치들과 유사점이 없어 보이며 오히려 가족, 대중성, 화합, 단정 등의 가치와 더 가까워 보이기 때문이다. 대상 국가간 경제적 발전 이라는 유사성을 제외하고 많은 차이 항목을 두어서 경제를 부각 시킨 부분도 있지만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