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린이 화장품 벤치마킹 사례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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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문내용
에듀테인먼트 벤치마킹 사례 분석
사람은 누구나 예뻐지고 싶은 욕구가 있다. “어린이 화장품”
여자라면 어릴 때 엄마 화장품 몰래 가지고 놀다 혼난 기억이 있을 것이다. 이런 여자 아이들의 욕구를 반영한 어린이 화장품이 한때 인기를 얻은 적이 있다. 그 이후 안전성의 문제가 제기되면서 그 열기가 한풀 꺽이기도 했지만 어린이 화장품 시장은 아직도 국내의 블루오션으로 존재하고 있다.
어린이들이 화장을 해? 아직은 부정적인 벽이 높다. 하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시장성이 무궁무진하다. 실질적인 물품 구매자인 부모님의 부정적인 생각에도 불구하고 팔린다는 것은 그만큼 아이의 구매 욕구가 강하다는 것을 알 수 있다.
타겟
- 어린이는 3~5세가 되면 뚱뚱한 것, 마른 것, 예쁜 것, 잘생긴 것, 사랑받는 것 등 외모에 대한 개념이 잡힌다고 한다. 때문에 3~5세 이상은 모두 타겟 대상이 될 수 있다.
내용
여자 아이들의 이런 모습을 새로운 시장으로 보고 사업에 뛰어든 사람이 있다. 어린이 화장품을 만들어 세계로 수출하고 있는 파라코의 조현주 대표이사다.
“사람은 누구나 예뻐지고 싶은 욕구가 있어요. 어린이도 마찬가지죠. 이런 욕구를 억누르기보다 자연스러운 현상으로 받아들여야 해요. 물론 어른들이 쓰는 화장품은 어린이들에게 맞지 않아요. 그래서 제대로 된 어린이용 화장품을 만들면 반응이 좋을 거라 생각했죠.”
조 대표가 ‘어린이 화장품’이라는 특별한 시장에 뛰어든 이유다. 두 아이를 둔 엄마이기도 한 그는“내 아이가 쓴다는 생각으로”제품을 만들고 있다. “어린이는 세상에서 가장 예쁜 존재에요. 화장품 하나하나를 만드는 데 심혈을 쏟을 수 밖에 없어요.”
얼마 전에는 어린이 화장품에 좋지않은 성분이 들어있다는 기사 때문에 위기도 겪었다. 문제가 된 것은 중국에서 들여온 완구용 화장품.“안전한 제품을 사용하면 아무 문제없어요.”안전성을 알게 되면 부정적인 인식도 차차 나아질 수 있다는 게 조 사장의 생각이다. 어린이 이벤트를 자주 갖는 것도 어린이들에게 화장품에 대한 올바른 인식을 심어주려는 노력. 현재 이런 활동에 대한 반응은 폭발적이라고.
“앞으로도 전 세계 어린이들에게 즐거움을 주기위해 노력하겠다”
파라코는 7월 ‘바비 인형’으로 잘 알려진 세계적인 어린이 전문기업인 미국 마텔사와 손잡고 어린이 전용 화장품 ‘바비 코스메틱’을 론칭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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