분산분석의 이해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04.16 / 2016.04.16
- 6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추천 연관자료
- 본문내용
-
분산분석
1. 분산분석의 기초개념
: 분산분석은 기본적으로 소비자, 제품 또는 유통기구과 같은 실험대상 모집단에 특정한 마케팅전략이나 마케팅믹스와 같은 실험처리(treatment)를 하였을 때 과연 실험대상의 모집단들이 실험처리에 따라 차이가 있는지를(다시 말하여 모집단들이 실험처리에 따른 차이를 보이는지, 또 그 차이가 통계적으로 유의한 정도인지를) 검정하는 방법이다.
2. 분산분석의 기본원리
【예】안암화장품은 전국적인 판매망을 운영하고 있다. 본사의 영업부에서는 판매지사의 매출액을 증가시키기 위한 새로운 판촉전략을 고려하고 있다. 이를 위해 현재 고려하고 있는 두 가지 방법은 첫째, 제품가격을 20% 인하하는 방법, 둘째, 10,000 매상마다 2,000원 상당의 샘플을 증정하는 방법이다. 영업부장은 이들 각 방법이 판촉전략을 전혀 쓰지 않았을 경우보다 의미있게 매출액을 증가시키는지를 파악하기 위해 전국에 분포하고 있는 24개의 판매지사를 무작위로 8개씩 세 집단으로 나누어 각 집단별로 상이한 판촉전략을 실시하고, 한 달 후 매출액을 점검하여 다음과 같은 결과를 얻었다.
판촉전략에 따른 매출액
집단
가격인하
샘플제공
통제집단
전체
1
40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거시경제학] 현재 우리나라 거시경제 정책
- 시장조사론_국내외 기업의 마케팅 조사 사례에 대하여 구체적으로 설명하시오
- 대한항공 마케팅 4P전략과 STP,SWOT분석 및 대한항공 바람직한 미래방향제시 - 대한항공 마케팅연구
- 에잇세컨즈 마케팅 4P,STP,SWOT분석 및 에잇세컨즈 새로운 마케팅전략 수립
- 쏘카 SOCAR 마케팅 4P전략과 쏘카 STP,SWOT분석 및 쏘카 미래전략방안 수립
- [전략경영] 캐논 경영전략
- [경영사례] 캐논 canon의 전략경영
- [관광경영] 스페인의 주요 관광지 및 전략과 발전 방향
- 우리나라의 80~90년대 거시경제 정책
- 경영과제 해결을 위한 전략적 HRD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