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라비티의‘라그나로크 온라인’STP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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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본문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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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라비티의 ‘라그나로크 온라인’ STP전략-
1. Segmentation
시장국 특성
개인 특성
일정 정도 이상의 컴퓨터 사양이보편화 되어야 함.
인터넷을 기반한 인프라 구축이 양호해야 함.
온라인게임에 대한 인식의 확립
여가 시간에 투자하는 데에 있어서 적극적인 자세.
1) 게임 플레이가 가능한 기술 보유
일단, 시장국을 선정할 때에 진출 국가에서 보편적으로 사용하는 컴퓨터의 사양이 어느 정도가 되는지, 인터넷에 대한 보급률이 어느 정도인지를 파악하도록 하는 것이 중요할 것이다. 컴퓨터와 인터넷을 매개로 100% 돌아가는 산업인 만큼 그 기반이 충분히 갖추어지지 않은 시장에서는 성공 가능성이 낮기 때문이다. 그러므로 기술에 대한 시장조사가 충분히 이루어 져야 할 것이다.
2) 게임 & 여가에 관심이 많은 고객층 보유
게임 산업이라는 특성상 온라인 게임과 같은 여가 생활을 즐길 수 있는 여유와 경제력이 어느 정도 필요하다. 그렇기 때문에 시장국 선정에 있어서 그 국가의 국민들의 여가 생활에 대한 투자를 어느 정도 하는지에 대해 알아볼 필요가 있다. 게임도 하나의 여가 생활에 속한다 볼 수 있으므로 이에 대한 정확한 파악이 필요하다.
2. Targeting
기술이 기반된 지역
온라인 게임 산업에 대한 관심도가 높은 지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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