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듀테인먼트 제품 기획하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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에듀테인먼트 제품 기획하기
1. 기획하고자 하는 에듀테인먼트 분야
내가 기획하고자 하는 에듀테인먼트 분야는 유아용 영어 학습교재와 방문교육서비스 이다. 이유는 다음과 같다.
① 구매주체
수업시간에 교수님이 지적하신 것처럼 유아용 에듀테인먼트콘텐츠의 경우 구매주체는 바로 부모들이다. 부모들은 자녀들에게 엔터테인먼트적 요소가 강한 것 보다는 교육적 요소가 강한 것을 선호하는 편이다. 이런 점에서 영어를 Educate 하는 교재의 경우 부모들의 관심을 충분히 끌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② 서비스대상
서비스 대상인 유아들의 언어 교육은 14세 이전, 그리고 언어 습득 장치인 대뇌가 가장 활발한 시기는2세부터 8 미만이라고 한다. 즉 생리학적으로 두뇌가 형성되는 유아기가 가장 적기이다. 해부학적으로도 언어 음성을 구현하는 일에 많은 근육이 사용되는데 유아의 언어 근육은 점차적으로 발달하며 5세에 실제로 완전한 음운 통제가 이루어진다고 한다. 해부학적인 구강의 근육 조정을 고려할 때에도 유아기의 언어발음이 평생을 좌우하게 된다. 또한 언어학습에 있어서 반복과 모방은 아주 중요한데 유아는 타인으로부터 들은 언어를 자기의 언어중추 신경인 좌반구에 그대로 입력하여 입으로 입력된 그대로 입으로 구현하는 모방의 천재이다.
따라서 방문교육서비스를 통해 영어교육의 적기인 시기상의 장점을 충분히 활용할 수 있도록 한다.
③ 컨텐츠의 장점
유아들은 그림책을 통해 그림을 접하면서 영상과 언어를 동시에 접하게 된다. 이는 기억력에 좋으며, 올바른 어감을 쉽고 자연스럽게 습득할 수 있다. 또한 부모 혹은 선생님이 읽어주게 되는데 이는 읽어주는 사람의 감정, 언어리듬을 복합적으로 받아들일 수 있게 하여 효율적인 영어학습을 가능하게 한다.
이러한 이유로 영어 학습교재와 방문교육서비스를 기획하고자 한다.
2. 영어관련 에듀테인먼트 사례조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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