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olex 롤렉스시계 브랜드관리 조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7.23 / 2019.12.24
- 16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브랜드 전략
1. 브랜드 컨셉의 개발
(1) 창업주 소개 및 브랜드 역사
(2) 전략적 상황 분석
(3) 시장 세분화
(4) 표적시장의 선정
(5) 외부 브랜드 프로파일 분석
(6) 브랜드컨셉 포지셔닝
2. 브랜드 아이덴티티 전략
(1) 브랜드 아이덴티티의 구성요소
(2) 브랜드의 가치제안; 복합적 가치
3. 브랜드관리를 위한 전략적 분석틀
; 브랜드-제품 매트릭스 분석을 통한
전략적 브랜드관리의 방향설정
Ⅱ. 브랜드자산의 구축 및 측정
; 브랜드자산의 구축전략 - 브랜드인지도관리
Ⅲ. 브랜드자산의 활용 및 강화전략
; 기존 브랜드자산의 강화 및 재활성화 전략
Ⅳ. 참고
1. 롤렉스 시계의 내외부
2. 롤렉스 모델 종류 및 설명
- 본문내용
-
Ⅰ. 브랜드 전략
1. 브랜드 컨셉의 개발
(1) 창업주 소개 및 브랜드 역사
ROLEX의 설립자인 한스 윌스도르프는 '윌스도르프&데이비스'사 설립시, 24살의 어린 나이에도 불구하고 경영자로서의 수완을 지니고 있었다. 12살에 고아가 된 이후, 이미 12년이나 일을 하고 있어 경험이 많은 것이 주된 이유였다.
뿐만 아니라 회사를 일으키기 이전에 근무하던 라 쇼드퐁의 무역회사에서는 그 자신만의 능력도 전해져 우수 사원으로서의 실적을 거듭, 책임있는 위치에 올랐던 전적도 도움이 되었다고 볼 수 있다. 게다가 필연이었는지 그 무역회사가 취급하고 있던 주요상품이 바로 '시계'였던 것이다. 이를 계기로 시계업계에 첫발을 내딛었고, 그러면서 그는 시계를 직접 만들게 되고 동시에, 유통이 훌륭하지 않으면 성공할 수 없다는 것을 체득하였다. 또 영업이라는 일을 통해서, 케이스나 무브먼트 등의 분야에서 고품질의 기술을 가진 회사를 분별하는 안목을 키울 수 있었다.
그는 1881년 독일의 바이에른 주 쿠룸바하에서 3형제 중 차남으로 태어났다. 일찍 부모를 여윈 윌스도르프의 형제들은 외숙부를 후견인으로, 할아버지가 열고 있었던 쿠룸바하 광장의 꽃집을 경영하게 되었다. 후에 윌스도르프는 이 경험이 기업경영의 성공에 많은 도움이 되었다고 회상하고 있다.
19세에 학교를 졸업한 그는, 스위스의 쥬라 지방에서 영업사원으로 취직. 그가 취직한 '클리오 콘텐사'가 있는 쥬라는 스위스 시계산업의 중심지인 '라쇼드퐁'이 있는 지역으로, '클리오 콘텐사'도 시계제조와 수출을 경영하고 있는 회사였다. 그의 운명이 시계와 연이 맺어졌는지, 그는 이곳에서 시계산업과 사업을 배운 후1903년에 영국으로 건너가 당시, 시계산업의 중심지였던 런던의 하튼가든 83번지에서 스스로 자신의 '윌스도르프&데이비스'사 라는 시계판매회사를 설립. 그 때 그의 회사에서 팔던 주력상품은 "포토폴리오"라 불리는 비싼 가죽시계였다. 그러나 회중시계가 주류였던 당시까지만 해도 손목시계에 대한 신뢰감은 얻지 못한 상태였다. 회중시계처럼 주머니에서 보호되지 못하는 손목시계는 물과 먼지가 내부에 들어가기 쉬웠고, 강한 진동이나 충격에 대한 내구성도 충분하다고 말할 수 없었기 때문이었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서비스 품질관리 실패사례 분석(VIPS & Blockbuster)
- 본인이 경험한 부정적인 리더쉽 상황을 구체적으로 사례로 제시하고 리더쉽의 근본 원인을 분석하고 개선방안을 학습한 리더쉽 이론 중 하나를 적용하여 제시
- [생산관리] 선진 물류업체 P&G 사례조사
- 사업계획서(창업계획서) : 반찬배달전문쇼핑몰사업계획서
- [항만의 종류와 시설] 항만종류의 분류 및 항만시설, 수역시설, 외곽시설, 계류시설, 하역시설, 부두
- 신라호텔 호텔경영 마케팅사례 연구와 신라호텔 SWOT분석과 사업분석 및 신라호텔 미래전략방향 수립
- [힐튼호텔 글로벌마케팅전략 사례연구] 힐튼호텔 기업분석과 힐튼호텔 마케팅 SWOT,4P전략,서비스전략,경영전략분석및 나의견해정리 레포트
- 아시아나 항공 기업의 가치사슬 분석
- [여가학개론] 나라별 여가활동 조사
- [서비스마케팅] 금호 아시아나 항공(Asiana Airlines) 성공요인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