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olex 롤렉스시계 브랜드관리 조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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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Ⅰ. 브랜드 전략
1. 브랜드 컨셉의 개발
(1) 창업주 소개 및 브랜드 역사
(2) 전략적 상황 분석
(3) 시장 세분화
(4) 표적시장의 선정
(5) 외부 브랜드 프로파일 분석
(6) 브랜드컨셉 포지셔닝
2. 브랜드 아이덴티티 전략
(1) 브랜드 아이덴티티의 구성요소
(2) 브랜드의 가치제안; 복합적 가치
3. 브랜드관리를 위한 전략적 분석틀
; 브랜드-제품 매트릭스 분석을 통한
전략적 브랜드관리의 방향설정


Ⅱ. 브랜드자산의 구축 및 측정
; 브랜드자산의 구축전략 - 브랜드인지도관리


Ⅲ. 브랜드자산의 활용 및 강화전략
; 기존 브랜드자산의 강화 및 재활성화 전략


Ⅳ. 참고
1. 롤렉스 시계의 내외부
2. 롤렉스 모델 종류 및 설명
본문내용
Ⅰ. 브랜드 전략

1. 브랜드 컨셉의 개발

(1) 창업주 소개 및 브랜드 역사

ROLEX의 설립자인 한스 윌스도르프는 '윌스도르프&데이비스'사 설립시, 24살의 어린 나이에도 불구하고 경영자로서의 수완을 지니고 있었다. 12살에 고아가 된 이후, 이미 12년이나 일을 하고 있어 경험이 많은 것이 주된 이유였다.
뿐만 아니라 회사를 일으키기 이전에 근무하던 라 쇼드퐁의 무역회사에서는 그 자신만의 능력도 전해져 우수 사원으로서의 실적을 거듭, 책임있는 위치에 올랐던 전적도 도움이 되었다고 볼 수 있다. 게다가 필연이었는지 그 무역회사가 취급하고 있던 주요상품이 바로 '시계'였던 것이다. 이를 계기로 시계업계에 첫발을 내딛었고, 그러면서 그는 시계를 직접 만들게 되고 동시에, 유통이 훌륭하지 않으면 성공할 수 없다는 것을 체득하였다. 또 영업이라는 일을 통해서, 케이스나 무브먼트 등의 분야에서 고품질의 기술을 가진 회사를 분별하는 안목을 키울 수 있었다.
그는 1881년 독일의 바이에른 주 쿠룸바하에서 3형제 중 차남으로 태어났다. 일찍 부모를 여윈 윌스도르프의 형제들은 외숙부를 후견인으로, 할아버지가 열고 있었던 쿠룸바하 광장의 꽃집을 경영하게 되었다. 후에 윌스도르프는 이 경험이 기업경영의 성공에 많은 도움이 되었다고 회상하고 있다.
19세에 학교를 졸업한 그는, 스위스의 쥬라 지방에서 영업사원으로 취직. 그가 취직한 '클리오 콘텐사'가 있는 쥬라는 스위스 시계산업의 중심지인 '라쇼드퐁'이 있는 지역으로, '클리오 콘텐사'도 시계제조와 수출을 경영하고 있는 회사였다. 그의 운명이 시계와 연이 맺어졌는지, 그는 이곳에서 시계산업과 사업을 배운 후1903년에 영국으로 건너가 당시, 시계산업의 중심지였던 런던의 하튼가든 83번지에서 스스로 자신의 '윌스도르프&데이비스'사 라는 시계판매회사를 설립. 그 때 그의 회사에서 팔던 주력상품은 "포토폴리오"라 불리는 비싼 가죽시계였다. 그러나 회중시계가 주류였던 당시까지만 해도 손목시계에 대한 신뢰감은 얻지 못한 상태였다. 회중시계처럼 주머니에서 보호되지 못하는 손목시계는 물과 먼지가 내부에 들어가기 쉬웠고, 강한 진동이나 충격에 대한 내구성도 충분하다고 말할 수 없었기 때문이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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