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루오션 전략보고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04.16 / 2016.04.16
  • 22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블루오션 전략
PART 01. 블루오션 전략.
CHAPTER 01. 블루오션을 창출하라.
* 레드오션: 오늘 날 존재하는 모든 산업. 한정된 시장 안에서의 무한 경쟁
* 블루오션: 현재 존재하지 않는 모든 산업으로 미개척 시장 공간. 새로운 수요 창출과 고수익 성장을 향한 기회로 정의된다. 게임 규칙이 아직 정해지지 않았기 때문에 경쟁과는 무관하다.
블루오션 창출에 따른 수익이 높다.
블루오션과 지속적 고실적 창출을 설명하는 정확한 분석 단위는 기업도 산업도 아니고 전략적 이동(Staragic move)인 것으로 나타났다. 전략적 이동은 주요시장(비즈니스 기회)을 창출하기 위한 경영 실행과 결정을 말한다. 또한 비약적인 수요 증가로 새로운 시장 공간을 열고, 이 시장을 장학하는 제품과 서비스를 만들어내게 하는 것이다. 블루오션 창출 전략에 따른 접근법은 산업 분야, 그리고 시기에 관계없이 일관성이 있었다.
가치혁신: 블루오션 전략의 초석
가치혁신은 기업이 혁신을 유용성과 가격, 비용의 포지션으로 잘 배열할 때 생겨난다. 또한 가치혁신은 새로운 전략적 사고와 전략 실행 방법으로 실행 방법은 블루오션을 창출하고 경쟁의 굴레에서 벗어나게 한다.
가치혁신은 기업 활동이 회사의 비용구조와 구매자에게 제공하는 가치 두 가직 모두에 긍정적 영향을 주는 곳에서 창출된다. 비용 절감은 업계가 경쟁하는 요소를 제거하거나 줄이면서 이루어진다. 구매자 가치는 업계가 아직도 제공하지 못한 요소를 증가하고 창출함으로써 상승된다. 시간이 흐르면서 우수한 가치가 생성되는 대량매출에 의해 규모의 경제가 시작되면서 비용은 더욱 절감된다.
블루오션을 창출하면 구매자가 얻는 가치는 높아지고 동시에 비용은 낮아진다. 이로써 기업과 구매자가 동시에 가치 도약을 이룰 수 있다, 블루오션 전략은 기업의 기능적, 운영적, 활동의 범위 등 전체 시스템을 통합하는 전략이다.
레드오션 전략
블루오션 전략
기존 시장 공간 안에서 경쟁
경쟁자 없는 새 시장 공간 창출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CJ 제일제당 `이너비` 홍보 전략
  • CJ 제일 제당의 이너뷰티 제품 ‘이너비’ 제품 홍보를 위한 캠페인 제안서제안서 요약(Executive Summary)조사(Research)Ⅰ. 이슈 분석Ⅱ. 기업 분석Ⅲ. 공중 설정목표(Objective)Ⅳ. 목표프로그래밍(Programming)Ⅴ. 전략평가(Evaluation)Ⅵ. 평가결론(Conclusion)Ⅶ. 결론Executive Summary 제안서 요약(Executive Summary)보고서를 통해 살펴볼 내용을 간략히 정리하면 다음과 같다. 먼저 ‘Ⅰ. 이슈분석’에서는 CJ 제일제당의 ‘이너비’가 블루오션인 먹는 화장품 업계

  • 삼성테스코 기업분석
  • 보고서에서 일부 발췌했다.5) 현재 신세계의 이마트 역시 수익성 악화로 골치를 썩고 있기는 마찬가지다. 거의 포화상태에 이른 내수시장에서 더 이상 확장은 쉬운 일이 아니기 때문이다. 삼성테스코의 경우 ‘가치점’ 이라는 창고형 매장이 아닌 다른 형태의 매장을 통해 차별화를 꾀했다고는 하지만, 이는 이미 신세계 이마트가 코스트코를 벤치마킹한 후 보여준 기존 모델의 개량형이었을 뿐이다. 여기에 ‘삼성’ 이라는 브랜드 인지도가 더해져

  • [국제마케팅] KICA 헤어아이롱 세계 시장 공략기
  • 전략Segmentation 1. 전문가 집단- 제품자체가 전문적 사용을 목적으로 만들어짐 .2. 일반 소비자- 크게 여성 20대 30대 요즘 여성들은 한 가지 헤어스타일을 오랫동안 지속하지 않는다. 또한 스타일을 위해서는 밥은 굶어도 머리는 한다는 점 파악 영국 시장 내에서 오프라인 시장이며 국내에서는 주로 온라인 판매로 전문가 집단대상으로 판매할 경우 발생할 수 있는 시장 포화상태 극복 노력 Targeting1. 전문가집단- 누구보다도 제품의 차이점을 정확하게

  • 우정사업본부 조직구조진단 보고서 우정사업본부의 환경 분석 우정사업본부의 구조
  • 전략적 고객관리 등 금융마케팅 강화로 예금 수신고를 증대 시키고, 보험모집을 활성화한다.• 자금운용의 역량 및 성과 제고를 위해 동태적인 전략적 자산배분체계를 구축하고 안정성 강화를 위한 준법감시(Compliance)체제를 도입한다.혁신형 정부기업 모델 창출시스템에 기반한 전략경영 실현으로 경영수지 흑자 구현• 상품별/관서별 원가 및 수지분석 기능을 강화하고, 시스템 간 연계성 강화를 통한 경영정보시스템의 정합성 확보 및 전략적 경

  • [마케팅조사론] 카트라이더 유저 회복을 위한 방안(한글, ppt, sav포함)
  • 보고서 ‘블루오션 전략의 본질을 읽어라’중 성공 사례로 인용됨2006년 3월 17일 중국 시장, 오픈 베타 서비스 시작4월 중국 시장, 상점 오픈6월 현재 국내 회원 수 1,600만 명 이상/ 평 동접 12만 명 이상/ 중국 최고 동접 50만 돌파2006년 7월 13일, 3rd LAP 오픈 예정2. 카트라이더의 발전카트라이더는 2004년 6월 오픈베타서비스, 8월 상용화 이후 가파른 상승세를 이어왔다. 결국 동년 12월, 97년 4월 출시 이후 피씨방 문화를 이끌고 피씨방 산업의 중추적인 역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