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루오션 전략보고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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블루오션 전략
PART 01. 블루오션 전략.
CHAPTER 01. 블루오션을 창출하라.
* 레드오션: 오늘 날 존재하는 모든 산업. 한정된 시장 안에서의 무한 경쟁
* 블루오션: 현재 존재하지 않는 모든 산업으로 미개척 시장 공간. 새로운 수요 창출과 고수익 성장을 향한 기회로 정의된다. 게임 규칙이 아직 정해지지 않았기 때문에 경쟁과는 무관하다.
블루오션 창출에 따른 수익이 높다.
블루오션과 지속적 고실적 창출을 설명하는 정확한 분석 단위는 기업도 산업도 아니고 전략적 이동(Staragic move)인 것으로 나타났다. 전략적 이동은 주요시장(비즈니스 기회)을 창출하기 위한 경영 실행과 결정을 말한다. 또한 비약적인 수요 증가로 새로운 시장 공간을 열고, 이 시장을 장학하는 제품과 서비스를 만들어내게 하는 것이다. 블루오션 창출 전략에 따른 접근법은 산업 분야, 그리고 시기에 관계없이 일관성이 있었다.
가치혁신: 블루오션 전략의 초석
가치혁신은 기업이 혁신을 유용성과 가격, 비용의 포지션으로 잘 배열할 때 생겨난다. 또한 가치혁신은 새로운 전략적 사고와 전략 실행 방법으로 실행 방법은 블루오션을 창출하고 경쟁의 굴레에서 벗어나게 한다.
가치혁신은 기업 활동이 회사의 비용구조와 구매자에게 제공하는 가치 두 가직 모두에 긍정적 영향을 주는 곳에서 창출된다. 비용 절감은 업계가 경쟁하는 요소를 제거하거나 줄이면서 이루어진다. 구매자 가치는 업계가 아직도 제공하지 못한 요소를 증가하고 창출함으로써 상승된다. 시간이 흐르면서 우수한 가치가 생성되는 대량매출에 의해 규모의 경제가 시작되면서 비용은 더욱 절감된다.
블루오션을 창출하면 구매자가 얻는 가치는 높아지고 동시에 비용은 낮아진다. 이로써 기업과 구매자가 동시에 가치 도약을 이룰 수 있다, 블루오션 전략은 기업의 기능적, 운영적, 활동의 범위 등 전체 시스템을 통합하는 전략이다.
레드오션 전략
블루오션 전략
기존 시장 공간 안에서 경쟁
경쟁자 없는 새 시장 공간 창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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