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교경영] 중국 자동차시장 내 경쟁 기업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1.19 / 2019.12.24
- 18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주제 배경
폭스바겐
1. 기업 소개
2. 현황
3. 중국진출에 대한 폭스바겐의 전반적 환경 및 전략
4. 시장점유율 변화
5. 폭스바겐의 중국내 매출량 감소
6. 이후의 폭스바겐
GM (General Motors)
1. 기업 소개
2. 현황
3. 중국진출에 대한 GM의 전반적 환경 및 전략
4. GM의 중국시장 점유율
5. GM의 중국 매출수위
6. 중국시장에서의 생산방식(SKD)
7. GM의 향후 계획
혼다
1. 기업 소개
2. 현황
3. 중국진출에 대한 혼다의 전반적 환경 및 전략
4. 혼다의 미래
시사점
각 기업의 중국진출
폭스바겐의 쇠퇴 원인
GM의 성공전략
혼다의 약진
중국 자동차시장에서의 자세
- 본문내용
-
중국 자동차 시장은 내로라하는 세계 명차들의 각축장이 된 지 이미 오래다. 공급 초과로 몸살을 앓고 있는 세계 자동차업계가 중국 시장을 최후의 돌파구로 여기고 있기 때문이다. "12억의 땅에 새로운 시장을 창출한다" 폭스바겐을 선두로 미국의 GM(제너럴 모터스), 포드는 물론 일본의 혼다, 도요타, 닛산과 프랑스의 푸조 등 메이저 자동차 회사들은 이미 중국 회사와 합작 형태로 중국 내 생산 거점을 확보해 두고 있다. 우리 나라의 현대자동차 역시 2002년 12월, 중국에서 처음으로 쏘나타를 생산하며 대륙 공략에 시동을 걸었다.
현재 외형적으로 중국은 세계 7위의 자동차 시장이다. 그러나 중국인들의 자가용 구입 욕구 증대와 중국의 WTO 가입 등 시장 환경의 변화로 중국 자동차 산업의 발달은 점차 가속화 되고 있다.
향후 10년 동안 중국의 자동차 시장은 세계 자동차 시장의 20%를 차지할 정도로 엄청난 성장을 이룩할 것이고2010년 중국의 연간 자동차 공급량은 4백 만 대를 넘어설 것이며, 그 후 몇 년 내 5백 만 대까지 증가, 2015년에는 미국과 일본에 이어 세계 3대 자동차시장으로 부상, 마침내 2025년에는 세계 최대의 자동차 시장이 된다는 전망이다.
이 같은 중국 자동차 시장의 발달은 중국 정부의 글로벌화와 맞물려 세계 유명 자동차 기업들이 중국 시장에 진출하게 하는 계기가 되었다. 그러나 중국 정부의 자동차 산업 보호정책으로 외국 기업의 진출은 합작투자의 형태를취해야 한다는 제약을 받고 있으며, 점차 인하되고는 있으나 여전히 25%를 넘어서는 고율의 수입관세 또한 중국 자동차 산업의 진입장벽을 높이고 있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미쉬킨의 화폐와금융 요약 1장-5장
- 아시아나 항공 기업의 가치사슬 분석
- [노사관계론] 현대자동차 파업을 통해 본 한국 노사관계의 발전방향
- 항공사 서비스품질 경영사례 분석 레포트
- [마케팅] 부산 아이파크 마케팅 전략
- [생산운영관리] TQM 세부사례(페덱스 도요타 제록스 포스코)
- [인적자원관리] 한국도로공사로 알아본 공기업의 현황과 문제점과 개선방안
- [한국도로공사 기업분석]한국도로공사 경영전략분석 PPT자료
- [생산운영관리] IKEA(이케아)의 생산운영 사례 분석(영문)
- 시장조사론_외생변수란 무엇이며, 왜 문제가 되는지 강의내용을 중심으로 작성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