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카콜라 기업소개, 경영전략, 마케팅관련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03.06 / 2016.03.06
  • 39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6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코카콜라
목 차
코카콜라 기업소개 p.01
코카콜라의 재무현황 및 경영전략 p.12
코카콜라의 마케팅 활동 p.21
코카콜라의 강점과 약점, 현재와 미래 p.32
코카콜라에 대한 팀원들의 생각 p.36
코카콜라 기업소개
탄생배경
로고의 의미
연 혁
CEO 소개
경영 이념
경영 마인드
제품 설명
경쟁사
Page 1
탄생배경
1866년 약국 운영을 하던
존 펨버튼 박사에 의해 만들어 짐
소다에 약재를 섞어
소화제 대신 판매 한 것에 유래
콜라의 잠재력을 예감한
캔들러가 제조법을 사들이고
1893년 코카콜라를 상표명으로
등록함
Page 2
로고의 의미
약국의 경리사원 프랭크 로빈슨이
두개의 C자를 매치 시켜
독특한 스펜서 체의 코카콜라 로고를 작성
Page 3
연 혁
[1886-1892] 코카콜라 원액의 탄생
[1893-1904] 사업으로의 발전 - 3억잔 돌파
[1905-1918] 모조품의 등장- 컨투어병의 탄생
[1919-1940] 마케팅의 천재 우드러프 사장의 활약
[1941-1959] 전쟁의 위기를 기회로 - 유럽망으로 판매망확대
[1960-1981] 전세계시장으로의 확대 - 새 브랜드의 출시
[1982-1989] 다이어트 코크의 성공 - 뉴코크의 도전
[1990-2003] 전세계 소비자에게 즐거움을 - 코카콜라
Page 4
CEO 소개
더글라스 대프트
(Douglas N. Daft)
00년 2월 최고경영자 취임
호주 출신
해외영업 부분에서
경력을 쌓음
Page 5
경영 이념
[코카콜라사의 6가지 신념]
코카콜라사업의 근간은 소비자의 요구에 부응하는 것이다.
코카콜라의 사업의 핵심은 코카콜라 브랜드이다.
비알콜 음료시장에서 모든 가능성을 모색한다.
우리는 세계 최고의 마케터가 된다
현지시장에 맞게 생각하고 행동한다.
우리는 지역사회의 모범적인 기업으로서 앞장선다.
Page 6
참고문헌
참고자료
코카콜라 코리아 http://www.cocacola.co.kr
한국 코카콜라 보틀링 http://www.cckbc.co.kr
펩시콜라 코리아 http://www.pepsi.co.kr
매일경제신문 - 2004-03-24 [매일경제] 빨간 옷 입은 산타클로스
코카콜라 마케팅서 유래
머니투데이 - 2004-08-12 [머니투데이] 독점
서울경제신문 - 2004-05-12 [서울경제] 코카콜라株 팔면 상장사 다 산다
이코노믹리뷰 - 2004-10-11 [이코노믹리뷰] 코카콜라, 사이다에도 밀리나
헤럴드경제신문 - 2004-06-09 [헤럴드경제] 음료 하면 떠오르는 이름 코
카콜라
파이낸셜뉴스 - 2004-08-19 [파이낸셜뉴스] 마케팅,말보다 색깔을 이용
하라
제일경제신문 - 2004-08-26 [제일경제] 세계 선도할 명품 키워라
세계일보 - 2004-09-11 [세계일보] 콜 킹스노스의 세계화 와 싸운다-세
계화가 초래한 고통스런 일상 고발
검색엔진 - http://www.naver.com (검색어:코카콜라, 콜라)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LG생활건강 브랜드마케팅 최종합격자의 면접질문 모음 + 합격팁 [최신극비자료]
  • 기업을 하나정해 놓고 준비를 하는게 방법이 될 것 같다.INDEXA. 1차 2차면접 통합기출질문 ListB. 면접에 임하는 자세 및 노하우 팁C. 면접별 질문에 대한 전략 및 실제 합격자의 답변수록A. 1차 2차면접 통합기출질문 List① 필수질문1. 지원자와 면접자간 눈인사(아이스 브레이킹) 1분자기소개2. 우리회사에 지원한 이유/ 이직하게 된 이유가 무엇인가요?3. 마지막으로 하고 싶은 말/ 궁금한 것 있나요?② 인성관련 및 공통 직무역량 질문4. 책임감을

  • [경영학콘서트 독후감]
  • 코카콜라 VS 펩시 브랜드및 마케팅전략 비교분석과 새로운 마케팅전략 제안
  • 코카콜라 VS 펩시콜라마케팅전략 비교분석1. 선정 회사소개1) 코카콜라코카 콜라 사는 세계 최대 청량음료 회사로서 전 세계 청량음료 시장의 제조 및 마케팅에서 선도적인 위치를 견지하고 있다. 세계적으로 가장 잘 알려진 음료인 코카콜라를 비롯 코카콜라 라이트(또는 다이어트 코크), 환타, 스프라이트 등 세계 5대 청량음료 중 4가지와 킨 사이다를 생산하고 있으며, 세계 최대 유통망을 통해 전 세계 약 200여 국가의 소비자들이 하루 약 10억 잔

  • [국제경영] 코카콜라의 경영전략
  • - 목 차 -Ⅰ. 코카콜라 기업 소개1. 탄생 배경과 역사소개2. 코카콜라의 내용Ⅱ. 다국적 기업으로서의 코카콜라 1. 코카콜라의 기업 마인드2. 코카콜라의 경영 형태1) 마케팅 전략(3A전략)2) 광고 마케팅전략3) 현지화 전략3. 코카콜라의 경영 전략1) 마케팅 전략적 관점에서의 sponsorship의 효과2) 코카콜라-날씨에 따른 가격 차별화 마케팅3) 마케팅 전략으로서 sponsorship의 활동4)세계경영전략의 실행과 방법5) 코카콜라의 스포츠마케팅 사례6) 코카콜

  • [국제경영] 코카콜라와 그 실패사례
  • 코카콜라를 둘러싼 탄생배경   2. 코카콜라의 기업화   3. 연혁   4. 코카콜라의 신념   5. 제품소개 Ⅱ. 코카콜라의 재무현황과 세계진출전략   1. 코카콜라의 재무현황   2. 세계 진출과정   3. 보틀링 시스템   4. 코카콜라가 전세계 음료시장을 석권할 수 있게 된 요인   5. 코카콜라의 한국진출 전략 Ⅲ. 코카콜라의 마케팅 활동   1. 브랜드 전략  2. 광고 마케팅   3. 스포츠 마케팅   4. 코카콜라의 사회적 활동 Ⅳ. 코카콜라의 국제경영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