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카콜라 기업소개, 경영전략, 마케팅관련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03.06 / 2016.03.06
- 39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6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본문내용
-
코카콜라
목 차
코카콜라 기업소개 p.01
코카콜라의 재무현황 및 경영전략 p.12
코카콜라의 마케팅 활동 p.21
코카콜라의 강점과 약점, 현재와 미래 p.32
코카콜라에 대한 팀원들의 생각 p.36
코카콜라 기업소개
탄생배경
로고의 의미
연 혁
CEO 소개
경영 이념
경영 마인드
제품 설명
경쟁사
Page 1
탄생배경
1866년 약국 운영을 하던
존 펨버튼 박사에 의해 만들어 짐
소다에 약재를 섞어
소화제 대신 판매 한 것에 유래
콜라의 잠재력을 예감한
캔들러가 제조법을 사들이고
1893년 코카콜라를 상표명으로
등록함
Page 2
로고의 의미
약국의 경리사원 프랭크 로빈슨이
두개의 C자를 매치 시켜
독특한 스펜서 체의 코카콜라 로고를 작성
Page 3
연 혁
[1886-1892] 코카콜라 원액의 탄생
[1893-1904] 사업으로의 발전 - 3억잔 돌파
[1905-1918] 모조품의 등장- 컨투어병의 탄생
[1919-1940] 마케팅의 천재 우드러프 사장의 활약
[1941-1959] 전쟁의 위기를 기회로 - 유럽망으로 판매망확대
[1960-1981] 전세계시장으로의 확대 - 새 브랜드의 출시
[1982-1989] 다이어트 코크의 성공 - 뉴코크의 도전
[1990-2003] 전세계 소비자에게 즐거움을 - 코카콜라
Page 4
CEO 소개
더글라스 대프트
(Douglas N. Daft)
00년 2월 최고경영자 취임
호주 출신
해외영업 부분에서
경력을 쌓음
Page 5
경영 이념
[코카콜라사의 6가지 신념]
코카콜라사업의 근간은 소비자의 요구에 부응하는 것이다.
코카콜라의 사업의 핵심은 코카콜라 브랜드이다.
비알콜 음료시장에서 모든 가능성을 모색한다.
우리는 세계 최고의 마케터가 된다
현지시장에 맞게 생각하고 행동한다.
우리는 지역사회의 모범적인 기업으로서 앞장선다.
Page 6
- 참고문헌
-
참고자료
코카콜라 코리아 http://www.cocacola.co.kr
한국 코카콜라 보틀링 http://www.cckbc.co.kr
펩시콜라 코리아 http://www.pepsi.co.kr
매일경제신문 - 2004-03-24 [매일경제] 빨간 옷 입은 산타클로스
코카콜라 마케팅서 유래
머니투데이 - 2004-08-12 [머니투데이] 독점
서울경제신문 - 2004-05-12 [서울경제] 코카콜라株 팔면 상장사 다 산다
이코노믹리뷰 - 2004-10-11 [이코노믹리뷰] 코카콜라, 사이다에도 밀리나
헤럴드경제신문 - 2004-06-09 [헤럴드경제] 음료 하면 떠오르는 이름 코
카콜라
파이낸셜뉴스 - 2004-08-19 [파이낸셜뉴스] 마케팅,말보다 색깔을 이용
하라
제일경제신문 - 2004-08-26 [제일경제] 세계 선도할 명품 키워라
세계일보 - 2004-09-11 [세계일보] 콜 킹스노스의 세계화 와 싸운다-세
계화가 초래한 고통스런 일상 고발
검색엔진 - http://www.naver.com (검색어:코카콜라, 콜라)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마켓컬리 SWOT분석과 성공비결 / 마켓컬리 다양한 경영전략과 마케팅전략 사례연구 / 마켓컬리 향후전략 3가지 제시
- 대선주조 마케팅전략/기업소개/환경분석/경쟁우위/STP,4P전략및매력도분석/결론및소감
- 통제적 가정의 부모유형 9가지 중에서 한 가지를 선택하여 본인이 선택한 부모유형의 정의와 선택이유, 장점·단점, 자녀라면 어떻게 지혜롭게 조화로운 관계를 유지할 것인가에 대한 내용을 정리하여 작성하시오
- [토지경제학] 리카도의 차액지대설 개념과 이론
- 굿네이버스 SWOT, 4P 분석
- 공기업보고서 한국 교육 방송공사
- [프로젝트관리] 프로젝트 실패사례와 해결방안
- [경영학] 이마트 마케팅 전략
- [국제통상] EC vs. US -Wheat Gluten 사건(DS 166, 2001. 1. 19 -상소기구)
- 도미노 피자의 경영 전략과 마케팅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