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수합병이론] 가치극대화이론(규모의 경제, 범위의 경제, 시장지배력이론, 공동보험이론, 위험분산이론, 정보효과 및 신호이론, 과세이론)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9.07.06 / 2019.07.06
- 5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5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추천 연관자료
- [기업인수합병] 기업 인수합병의 정의와 유형 및 이론(가치극대화, 비가치극대화 이론)
- [M&A이론] M&A(기업인수합병)의 가치극대화동기이론(효율성이론, 정보이론, 시장지배력이론, 세금효과이론)
- [금융지주회사][금융][지주회사][금융산업개편]금융지주회사의 특징, 금융지주회사의 논의사항, 금융지주회사의 기대효과, 금융지주회사의 금융산업개편, 금융지주회사의 자금조달, 금융지주회사의 유럽 분석
- [M&A] M&A 심층 분석과 M&A의 실패요인, 성공요인 및 우호적M&A, 적대적M&A에 관한 고찰
- [기업생존전략과 M&A의 이해] 기업생존전략과 M&A의 이해
- 하고 싶은 말
- [국제기업] 글로벌경영 - 핵심 내용을 간략하게 요점만을 정리한 자료입니다.
- 목차
-
[인수합병이론] 가치극대화이론
I. 규모의 경제
II. 범위의 경제
III. 시장지배력이론
IV. 공동보험이론
V. 위험분산이론
VI. 정보효과 및 신호이론
VI. 과세이론
* 참고문헌
- 본문내용
-
I. 규모의 경제(Economy of Scale)
동일한 원료와 부품을 사용하는 기업들 간의 인수 ․ 합병은 생산과 관련된 규모의 경제가 구매와 재고관리에서 달성된다. 규모의 경제는 생산 외에 광고 ․ 유통 ․ 서비스 ․ 연구개발 등의 기능사업 분야에서도 성취될 수 있다. 규모의 경제는 특성상 비관련인수보다는 관련인수에서 가치창출의 원천으로 이용될 수 있다. 한편 자본조달상의 규모의 경제는 자본시장의 중대한 거래비용으로 인하여 대기업에 의하여 성취될 수 있다. 기능상 규모의 경제는 단일제품과 다양한 제품 모두에서 실현될 수 있다. 단지 이러한 효율이 다양한 제품에만 이용될 수 있을 때 범위의 경제(economy of scope)로 보는 것이 적절하다고 하겠다.
II. 범위의 경제(Economy of Scope)
다양한 제품을 생산하는 기업에 의한 두 제품의 합작생산원가가 두 개의 단일제품기업의 생산원가보다 적을 때 범위의 경제가 존재한다고 본다. 범위의 경제가 존재하기 위해서는 다음과 같은 관련 조건들이 있다. 먼저 공유할 수 있는 투입요소가 있어야 한다. 즉 한 제품생산의 투입물이 부가된 원가 없이 다른 제품의 생산에 이용될 수 있어야 한다. 또한 생산의 공유요소가 완전하게 구분될 수 없을 때에는 부품제조의 어떤 생산단계에서든 초과생산능력으로 남는 부분이 있어야 한다.
범위의 경제는 여러 제품에 사용되는 노하우나 무형자산과 같은 투입물의 경우에서도 발생될 수 있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국제기술이전] 국제기술이전의 개념과 효과, 특성(특징), 국제기술이전 구조와 경로
- [경제이론사] 빅토리아시대와 경제학의 지하세계
- [호텔경영조직] `Ritz Carlton` 리츠칼튼호텔 조직도 분석
- [조직행동론]서울 `리츠칼튼호텔`의 조직관리 프로그램 및 내부마케팅 분석
- 가치평가방법으로 순현가법을 설명하고, 내부수익률법과 비교하여 차이점에 대하여 설명하시오
- 아시아나 항공 기업의 가치사슬 분석
- 미쉬킨의 화폐와금융 요약 1장-5장
- [노사관계론] 현대자동차 파업을 통해 본 한국 노사관계의 발전방향
- 항공사 서비스품질 경영사례 분석 레포트
- [마케팅] 부산 아이파크 마케팅 전략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