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경영] 블루클럽 성공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1.18 / 2019.12.24
  • 15페이지 / fileicon doc (MS워드 2003이하)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6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블루클럽을 선택한 동기

블루클럽의 서비스 컨셉
소비자 분석
경쟁자와 비교한 지각도
블루클럽의 시장세분화 블루클럽의 마케팅믹스
1. Product 분석
2. Price 분석
3. Place 분석
4. Promotion 분석
블루클럽의 향후 대책 및 결론

첨부자료 (창업 이벤트 회사의 블루클럽 소개내용)
블루클럽의 사업성
적합상권 및 점포 개설비 내역
예상고객 및 예상수입
블루클럽 가맹시 혜택 개설 절차

참고자료
본문내용
경제개발 5개년계획이 진행되며 한국의 경제가 어느 정도 수준에 도달한 즈음 한국의 남성들은 “장발” 이라는 새로운 유행이 폭풍처럼 다가왔으며 국가에서는 미풍양속을 문란케 한다는 이유로 “장발족”을 단속하며 길에서도 남성들의 머리를 자르는 등 과잉 단속을 했다. 세월이 흐르고 자유화가 밀려올 즈음 남성들의 헤어 스타일도 변화하기 시작 했으며 머리를 뒤로 묶는 등의 스타일이 등장 하더니 염색까지 하는 시대로 접어 들었다. 이러한 추세와 함께 젊은 남성들의 미용실 출입이 시작 되었으며 미용실은 여성용, 이용실은 남성용이라는 고정관념이 깨지기 시작했다. 남성이 미장원에서 머리를 깎고 왔다는 이야기에 상당한 충격을 받았던 기억이 있지만 호기심도 발동해 머리를 살펴보고 “한번 가 봐야지…” 하는 생각을 하기도 했을 것이다. 그 이후 불과 몇 년 사이에 이용실에서 머리를 깎는 젊은 세대를 찾아 보기가 힘들어졌으나 미용실은 여전히 여성 위주의 공간으로 무료하게 기다리는 시간에 비치된 잡지를 손에 잡아 보지만 여성용 잡지 일색임을 기억 할 것이다.
참고문헌
1.www.blueclub.co.kr
2.www.donga.com
3.www. Kmarketing.co.kr
4.www.licom.co.kr
5.www. Icanbiz.co.kr
6.부천 상동점. 시청점 창업자료.
7.중앙일보 보도자료
8.헤럴드 경제 보도자료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블루클럽의 마케팅전략(에버랜드)
  • 사례를 정리해 내는 용기를 가짐으로서 같은 실수를 반복하지 않도록 하여 교육의 효과를 가질 뿐만 아니라 성공과 실패사례를 서로 공유함으로서 반성하고 개선의식을 높 일 뿐만 아니라 팀원간의 감정의 공유를 이끌어낼 수 있다. 5. 오아시스 경영오아시스는 과거의 현장업무교육(OJT)을 보다 발전시키기 위해 구성된 상 시조직이다. 팀제로 구성된 내부 조직구조상 모든 팀이 하나의 학습조직으로 운영되며 디즈니연구회, 잔디연구외 등 10여개의

  • [인문사회계열] 블루클럽의 블루오션 혁신전략
  • 블루클럽은 이러한 경쟁의 법칙을 깨트려 버렸다. 소비자들에게 세 번째 단계 이후의 서비스를 아예 제공하지 않았다. 하지만 그만큼을 돈으로 돌려주는 전략을 내세웠다. 소비자에게 스스로 머리를 감고 손질하게 했으며 거기에 맞는 돈을 소비자에게 다시 지불하면서 이전의 미용실과 이발소에서의 전통적인 서비스의 과정 자체를 뒤흔들어 버렸다.블루클럽의 이러한 서비스 과정을 자세히 분석해서 각 단계별로의 가치를 계산해 보면 성공요인은

  • [경영학] 블루오션의 전략과 창출
  • 성공적으로 궤도에 오르기 전까지 인큐베이터의 역할을 하기도 하고 새로운 사업이 실패할 경우 이를 커버해 주는 쿠션의 역할을 수행할 수 있다.이런 레드오션형 비즈니스가 없는 기업들은 블루오션을 만들기도 힘들지만 지키기 또한 힘들다. 비타 500으로 성장을 재점화한 광동제약의 사례를 살펴보자. 광동제약은 원래 우황청심환과 쌍화탕과 같은 한방 의약품을 개발, 판매하는 회사였다. 그러나 한방 의약품 시장에 다른 국내 제약사의 진입이 이

  • [국제마케팅, 경영전략, 국제경영전략, 마케팅원론] 블루클럽의 마케팅성공전략
  • 성공 요인 국내성공중국진출不老美店 ?Opinion 블루클럽은 블루오션전략을 이용하여 성공한 사례합리적 생활 추구형의 남성이라는 목표 고객층의 세분화, 원가우위 전략, 차별화 전략을 통해 큰 성공을 거뒀던 것. 블루클럽은 앞으로 더 해외시장 그 중에서도 많은 인구와 고급화 전략을 펼 수 있는 중국, 인도 등의 새로운 시장 개척에 주력해야 할 것 블루클럽의 경영전략에 대한 과제물을 하면서 다소 아쉬웠던 점이 있다면 블루클럽 홈페이지

  • MP3시장에서 아이리버의 성공전략(레인콤)
  • 서비스도 실시해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하였다. 또 과잉 대응이라는 말을 들을 정도로 파격적인 사후 서비스도 보여줬다. 그리고 이러한 부분들은 이제 MP3업계에서 하나의 표준이 됐다. * 종업원의 노력 아이리버의 직원들은 실제로 다른 기업의 2~3배의 업무를 한 사람 담당한다고 한다. 그만큼 직원들의 노력이 있었기에 지금 아이리버의 성공이 가능했다고 말하고 있다. 양덕준 레인콤 사장은 성공의 비결은 경영자의 결단도, 전략도, 운도 아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