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경영론] 노드스트롬 백화점의 서비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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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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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노드스트롬의 역사
2.노드스트롬의 서비스 전달
(1) 4대에 걸친 화목 경영
(2) 역 피라미드 구조
(3) 현장 배회 경영
(4) 무조건적인 반품 정책
(5) 1인 밀착 서비스
(6) 다양한 제품구색과 가격경쟁력
(7) 매장을 가장 중요시
(8) 구매의 분권화
3. 고객관리
(1) 내부고객 관리
(2) 외부고객 관리
4. 국내 기업(롯데 백화점)과의 비교
5. 노드스트롬의 서비스 실패
6. 시장의 변화와 노드스트롬의 현 상황
7. 노드스트롬의 대응 Nordstrom Rack
(1)Nordstrom Rack
(2) 노드스트롬 온라인 쇼핑몰 www.nordstrom.com
8. 결론
- 본문내용
-
‘고객’을 위한 서비스 마인드
2002, Fortune 500 기업 293위 기록
부도 경험 없이 발전을 거듭하는 기업
유통 산업 내, Dollar General에 이어 11위
상상을 초월하는 고객 서비스 기업의 힘
1901년: John W.Nordstrom에 의해 친구 칼 월린과
구두 상점 월린 앤드 노드스트롬 설립.
1905년: 연간 매출액이 4만 7,000달러.
1923년: 워싱턴 대학 근처 두 번째 상점 개점.
1928년: 칼 월린과 동업을 청산, 두 아들에게
지분 판매.
1930년: 상호를 The Nordstrom로 변경.
1960년: 워싱턴 주와 오리건 주에 8개의
구두매장을 소유.
1963년: 베스트 어패럴 인수, 패션사업에 진출 후
‘노드스트롬 베스트’로 회사이름 변경.
1973년: 1억 달러의 매출.
1987년: 캘리포니아 최대의 백화점 체인으로 성장.
- 참고문헌
-
핸섬피시 코리아 CRM 연구실
: ‘고객감동의 신화 - 노드스트롬’
노드스트롬 온라인 쇼핑몰
논문 ‘노드스트롬 백화점의 성공비결’
도서 : 노드스트롬의 서비스 신화
삼성은 왜 노드스트롬을 벤치마킹 하는가
자료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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